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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따른 여행 관련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찾는 방법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따른 여행 관련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찾는 방법

    예약을 변경 또는 취소해야 하는 경우, 다음의 유용한 자료를 참조하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0년 3월 13일
    3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20년 3월 31일

    최종 업데이트: 2020년 3월 30일

    호스트와 게스트를 포함해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내 많은 분들이 현재 호스팅이나 여행과 관련해 우려가 많으실 겁니다.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지원 팀 담당자와 연락하기 위한 대기 시간이 평소보다 길어지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지원 팀은 호스트와 여행객의 문의에 최대한 많이 응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즉시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 얼마나 답답한지도 잘 알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고객지원 팀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전 세계 고객 지원 센터 몇 곳의 운영을 일시 중단한 상태입니다. 비록 재택근무를 통해 가능한 한 많은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세계 각지의 에어비앤비 고객지원 팀은 현재 평소보다 적은 인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에어비앤비는 고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최대한 빨리 전화와 메시지를 통한 문의를 처리하고 필요한 도움과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Airbnb.com/COVID 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해당하는 예약을 비롯해 상당수 일반적인 사안은 온라인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혼란스러운 시기에 문의 사항에 대한 답을 찾으시려면 다음 방법을 따라주세요.

    Airbnb.com/COVID페이지를 주기적으로 확인해주세요.

    매일 새로운 정보가 발표되는 상황에서 호스트와 여행자 모두 혼란스럽게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따라서 최신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알아두어야 할 사항:

    •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정책에 부합하는 예약을 취소할 경우, 게스트는 전액 환불 또는 여행 크레딧을 받으며, 호스트에게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현재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지원 팀은 최대한 많은 호스트와 여행객의 문의에 응답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러다 보니 대기 시간이 평소보다 길어질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부합하는 예약의 경우, 게스트는 전액 환불 또는 여행 크레딧을 받게 되며, 호스트는 취소 수수료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최신 소식 확인하기: 에어비앤비는 사태 변화 양상에 따라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 적용 범위(해당 날짜 및 지역 포함)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도움말 센터의 본 게시글을 즐겨찾기에 저장해 두시기 바랍니다.

    도움말 센터

    로 이동하기

    고객 지원 팀 담당자에게 연락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도움말 센터에서도 간단하게 호스팅이나 여행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호스트와 여행자가 자주 묻는 주요 질문을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새로운 도구와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에어비앤비는 지금 같이 어려운 시기에 배려가 깃든 호스팅을 지원하고 게스트가 더욱 안심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유연한 예약'이라는 도구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이를 위해 '유연' 환불 정책을 적용하는 숙소를 쉽게 검색하실 수 있도록 검색 필터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호스트를 위해서는, 여행을 고려하는 게스트가 좀 더 안심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유연 환불 정책 및 기타 방안을 제공하는 팁을 모았습니다.
    • 에어비앤비는 커뮤니티 지원 팀에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할 필요 없이 호스트가 특정 예약을 취소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호스트는 현재 여행을 떠날 수 없음에도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 게스트에게 환불해줄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는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지원 팀에 연락하는 대신 에어비앤비 도구를 통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호스트는 게스트에게 예약금 전액 또는 일부를 직접 환불해줄 수 있습니다.
    • 아직 예약 시작일이 몇 주나 남은 경우, 에어비앤비 고객지원 팀 담당자의 연락을 기다리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담당자가 좀 더 긴급한 요청을 처리하는 대로 내 문의 사항을 다룰 수 있을 것입니다.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어주심을 늘 감사드립니다. 어려운 시기에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에 포함된 정보는 게시 이후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Airbnb
    2020년 3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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