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방법
•
호스트
게스트가 불편하게 느껴지는 경우
게스트가 불편하게 느껴지는 경우
유의사항: 위급 상황이거나 개인 신변에 위협을 느낀다면 현지 경찰이나 긴급 구조기관에 즉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숙소 이용규칙은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가 숙소 이용규칙을 준수하지 않거나 게스트의 언행으로 인해 안전에 위협을 느끼는 경우 예약 요청을 거절하거나 예약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요청을 수락하기 전
숙소를 예약하려는 게스트에 대해 파악하고, 숙소를 준비하고, 호스트로서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면 다음 안전 팁을 확인해보세요.
가끔 한 건 정도 예약 요청을 거절하는 것은 숙소 검색 결과 순위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예약 요청을 자주 거절하실 경우 검색 결과 순위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약이 확정된 후
예약을 이미 확정한 경우라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나 기타 페널티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는 상황인지 알아보세요. 게스트가 무단 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거나, 숙소 이용규칙을 어기고 반려동물을 동반하려 하는 경우에는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해도 됩니다.
호스트 예약 취소에 따른 수수료 및 기타 페널티와 관련하여 알아두시면 좋을 모든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링크를 방문해 확인해 보세요.
부적절한 메시지 신고하기
게스트가 보낸 메시지가 불쾌하다면 에어비앤비에 신고해주세요. 전체 메시지를 열고 신고하고자 하는 메시지 옆 깃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누르면 됩니다.
호스팅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는 방법을 자료 센터에서 알아보세요.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도움말
- 호스트
예약한 게스트가 숙소에 도착하지 않은 경우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거나 숙소에 아예 오지 않는 경우에는 호스트의 환불 정책이 적용되며, 해당 정책에 따라 대금이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 호스트
게스트가 예약 변경 요청에 응답하지 않는 경우
변경 요청이 중요하거나 긴급하지만 게스트가 응답하지 않는 경우, 게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 요청을 수락하거나 거절해 달라고 다시 한번 안내하실 수 있습니다. - 호스트
호스트 예약 취소에 대한 불이익이 면제되는 경우
호스트가 정당한 사유로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에어비앤비는 게스트가 다른 숙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호스트에게는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