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앞으로 이동해 추천 결과에 액세스
    코로나19 업데이트
    취소 및 환불 옵션을 확인하려면 '여행' 페이지에서 예약을 선택하세요. 예약이 특정 요건을 만족하는 경우에만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매월 1일과 15일에 업데이트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숙소 호스트를 위한 안전 수칙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숙소 호스트에게는 특정한 책임이 뒤따릅니다. 호스팅 과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각종 자료를 확인해보세요.

    현명한 커뮤니케이션

    언제나 에어비앤비 플랫폼상에서만 결제하고 연락을 주고받으세요. 에어비앤비 메시지 시스템을 이용해 게스트에 대해 알아보고 여행이나 숙소 사용에 있어 게스트에게 바라는 내용도 전달하세요.

    게스트의 프로필과 후기를 읽어보고 인증된 전화번호, 연결된 소셜 네트워크, 추천 글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예약을 하려는 게스트가 아직 프로필 인증을 하지 않았다면, 프로필 작성을 완료해달라고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직감을 믿으세요. 예약이 꺼림칙하게 느껴지신다면 예약을 수락하지 마세요.

    숙소 이용규칙 및 숙소 매뉴얼 작성하기

    숙소 이용규칙숙소 매뉴얼을 작성해두면 게스트가 숙소에서의 생활을 미리 그려볼 수 있습니다. 예약 전에 게스트가 알아두었으면 하는 사항을 포함하세요. 예를 들어, 흡연 허용 여부, 이용 가능/불가능 공간, 와이파이 비밀번호, 실내에서의 신발 착용 허용 여부 등을 사전에 안내할 수 있습니다.

    지역에 재해가 발생한 경우 무료로 숙소를 등록하여 임시 숙소가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을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에 가입하기

    에어비앤비 호스트 보호 보험 프로그램은 에어비앤비 숙박과 관련된 상해 또는 재산 상의 피해에 대해 제3자가 보상을 청구하는 경우, 건당 미화 백만 달러까지 보상해드리는 주 책임보험입니다.

    직접 보험사에 문의하여 추가 보호 장치로 세입자 보험 또는 주택보험에 가입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숙소 이용 필수요건 설정하기

    예약 전에 게스트가 본인 인증 등의 특정 인증 절차를 완료하도록 요건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숙소에 보증금을 설정해두면, 러그에 와인을 엎지르는 등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책임감 있는 호스팅' 페이지 읽어보기

    에어비앤비는 호스트가 관련 책임을 꼼꼼하게 확인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호스팅은 멋진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이지만 동시에 일정 수준의 책임이 뒤따르는 선택입니다. 회원님의 지역에서 호스팅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알아보실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호스팅 관련 도움말을 준비했습니다.

    주의: 긴급 상황이거나 신변 안전이 위협받는 경우에는 즉시 관할 경찰서나 응급 구조대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도움말
    도움을 받아 문제가 해결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