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검색 결과를 확인하려면 계속 진행하세요.

    검색 결과 표시 방식

    에어비앤비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게스트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검색 결과를 생성합니다. 알고리즘은 에어비앤비 내 수백만 개의 숙소 및 체험(이하 '리스팅'으로 통칭)를 분류하여 각 검색에 알맞은 리스팅을 찾습니다. 게스트가 검색 기준을 입력하면 알고리즘이 그러한 기준을 반영하는 리스팅을 찾아냅니다.

    에어비앤비는 게스트가 검색 결과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필터를 제공합니다. 알고리즘은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검색 결과 정렬 방식을 정하지만, 일부 요소는 다른 요소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리스팅의 퀄리티, 인기도, 가격은 검색 결과에 리스팅이 표시되는 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 퀄리티. 알고리즘은 다양한 특성을 가늠하여 리스팅 사진, 후기, 특성 등의 퀄리티를 평가합니다. 리스팅 퀄리티가 높을수록 검색 순위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인기도. 알고리즘은 게스트가 리스팅에 보이는 관심도와 리스팅 예약 빈도 등 폭넓고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리스팅 인기도를 평가합니다. 게스트가 리스팅에 보이는 관심도의 예로는 게스트가 리스팅을 위시리스트에 저장하는 빈도, 게스트가 예약하는 빈도, 게스트가 호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빈도 등이 있습니다. 리스팅 인기가 높을수록 검색 순위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가격. 리스팅 가격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판단하기 위해, 알고리즘은 검색 날짜에 해당 지역 내 유사한 리스팅과의 가격 경쟁력 등 다양한 가격 데이터를 고려합니다. 다른 비교할 만한 리스팅, 즉 유사한 게스트 수용 인원과 편의시설을 갖춘 해당 지역 내 다른 리스팅보다 가격이 낮은 리스팅일수록 검색 결과에 더 상위에 표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알고리즘은 또한 검색 결과 내에서 다양성을 고려하여, 게스트에게 다양한 호스트·특성·가격대의 리스팅이 제시되도록 합니다.

    숙소의 위치가 검색 결과에 영향을 미치나요?

    예, 숙소 위치도 숙소가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게스트가 숙박하기 선호하는 장소에 위치한 숙소(예: 명소와 가까운 숙소)의 순위가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체험의 성격이 검색 결과에 영향을 미치나요?

    예, 에어비앤비 체험의 성격도 리스팅이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특별한 전문 지식이 있는 호스트가 진행하는 독창적인 액티비티를 위한 리스팅은 게스트에게 인기가 많아서 순위가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호스트는 검색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호스트는 검색 결과에 리스팅이 표시되는 방식에 여러 가지 면에서 영향을 미칩니다.

    예약 가능 날짜가 많을수록 게스트의 계획에 부합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리스팅이 검색 결과에 더 많이 노출되려면 예약 가능 날짜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게스트가 숙박할 수 있는 일수에 대한 제한이 적을수록, 리스팅이 게스트의 계획에 부합하여 검색 결과에 표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가격은 검색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므로, 호스트가 리스팅 검색 순위에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은 가격을 변경하거나 할인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많은 호스트가 신규 등록된 리스팅으로 또는 여행 비성수기에 게스트를 유치하기 위해 가격을 낮추거나 할인을 제공합니다.

    높은 퀄리티의 리스팅 사진, 특히 눈길을 끄는 커버 사진은, 게스트의 눈길을 사로잡고 관심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포괄적인 리스팅 설명과 정확한 편의시설 목록을 제공하면 게스트가 숙소를 평가하여 확신을 갖고 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부 게스트는 유아용 침대, 온수 욕조, 계단 없는 출입구, 반려동물 허용 여부 등 특정 편의시설이나 리스팅 특성을 찾습니다. 인기 있는 편의시설이나 특성을 리스팅에 추가하면 리스팅의 매력도를 높이고, 이러한 특징을 갖춘 리스팅에 대한 검색 결과에 노출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호스트의 행동 방식과 사용하는 설정도 순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탁월한 호스팅을 제공하는 호스트는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리스팅 실적이 개선됩니다. 예를 들어, 알고리즘은 검색 결과를 정렬할 때,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한 건수, 게스트 문의에 대한 호스트의 응답률, 리스팅 평점과 후기 등 슈퍼호스트 기준뿐 아니라, 슈퍼호스트 지위 자체도 고려합니다. 즉시 예약이 불가능한 숙소의 경우, 알고리즘은 호스트가 게스트의 문의에 신속하게 응대하는 정도와 호스트가 예약 요청을 거절하는 빈도를 고려합니다. 이는 즉시 예약될 수 있는 숙소가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표시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즉시 예약 숙소의 경우, 응답이 자동으로 이루어지고 호스트가 요청을 수락할 필요 없이 예약이 확정되기 때문입니다.

    게스트는 검색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내용은 게스트의 검색 기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게스트는 위치, 날짜, 게스트 인원수 등의 정보를 입력하여 검색 결과를 구체화합니다. 또한, 필터나 지도를 사용하여 검색 결과의 정확도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는 숙소 유형, 침대 개수, 특정 편의시설을 기준으로 숙소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의 검색 기준과 일치하며 예약 가능한 리스팅이 충분하지 않거나, 게스트가 유연한 검색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 게스트가 관심을 가질 법한 다른 리스팅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또한 게스트에 관해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사용하여 검색 결과를 판단하고 순위를 매깁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의 과거 예약 내역에 공통된 특성이 있는 경우, 이러한 특성이 있는 리스팅이 알고리즘에 따라 검색 결과 상위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게스트가 숙소를 예약한 경우, 알고리즘은 해당 예약 기간에 근처에서 진행되며 예약 가능한 에어비앤비 체험을 검색 결과 상위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활성화된 리스팅에 대한 검색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최근에 활성화된 리스팅은 검색 결과에 즉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며, 리스팅이 표시되려면 2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신규 호스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알고리즘은 새로 등록된 리스팅을 검색 결과 상위에 표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에어비앤비 순위 알고리즘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되나요?

    예, 순위 알고리즘은 에어비앤비 비즈니스, 커뮤니티, 전 세계의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합니다.

    검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검색 순위를 높이는 방법을 자료 센터에서 확인해보세요.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