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공간을 에어비앤비하세요.
예상 수입
에어비앤비 스타트로 쉽게 에어비앤비하세요
슈퍼호스트의 일대일 지원
에어비앤비가 숙소 운영 경험이 풍부한 슈퍼호스트와 연결해드립니다. 전화, 화상 통화 또는 채팅을 통해 한국어로 호스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첫 게스트를 맞이하는 방법도 배우실 수 있어요. 물론 무료로 제공됩니다.
첫 예약에서 경험이 풍부한 게스트를 맞이하는 옵션
에어비앤비에서 최소 3건의 숙박을 완료하고 평점이 좋은 게스트를 첫 게스트로 맞이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특별 지원
신규 호스트는 터치 한 번으로 특별 교육을 받은 고객지원 상담원과 연결되어 계정 문제부터 대금 수령까지 모든 방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호스팅 전반에 걸친 보호를 받으며 에어비앤비하세요
에어비앤비 | 경쟁사 | |
---|---|---|
게스트 신원 확인 | ||
에어비앤비는 포괄적인 인증 시스템을 통해 이름, 주소, 정부 발급 신분증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여, 예약하는 게스트의 신원을 확인합니다. | ||
예약 심사 | ||
에어비앤비의 독자적 기술로 예약당 수백 가지 요인을 분석하여 소란스러운 파티 및 숙소 피해가 발생할 위험이 높은 특정 예약을 차단합니다. | ||
미화 3백만 달러까지 보장하는 손해보상 | ||
게스트로 인해 숙소나 물품에 피해가 발생할 경우 에어비앤비에서 보상해드리며,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특별 보호 항목이 포함됩니다. | ||
예술품∙귀중품 | ||
자동차∙보트 | ||
반려동물에 의한 피해 | ||
수입 손실 | ||
전문 청소 | ||
미화 1백만 달러까지 보장하는 책임보험 | ||
게스트가 다치거나 재산 피해(물품 파손 또는 도난)를 입는 만일의 경우에도 호스트를 보호해드립니다. | ||
24시간 안전 지원 라인 | ||
안전에 위협을 느낄 경우, 앱에서 터치 한 번이면 24시간 언제든 특별 교육을 받은 안전 전문 상담원의 신속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2022년 10월 기준으로 주요 경쟁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혜택 및 공개 정보를 바탕으로 비교한 것입니다. 상세 내용과 예외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제 공간이 에어비앤비 숙소로 적합할까요?
에어비앤비 게스트가 찾는 숙소는 매우 다양하며, 에어비앤비에서는 초소형 주택, 통나무집, 트리하우스 등 다양한 유형의 숙소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집에 남는 방 한 칸이라도 훌륭한 숙소가 될 수 있습니다.
일 년 내내 호스팅해야 하나요?
절대 아닙니다. 호스트는 달력에서 호스팅하려는 날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요. 1년에 한 번이나 한 달에 며칠만 호스팅해도 되고, 원하시면 더 자주 호스팅하실 수 있습니다.
게스트와 얼마나 소통해야 하나요?
게스트와 얼마나 자주 소통할지는 호스트가 자유롭게 결정하는 사항입니다. 체크인 시 짧은 인사를 보내는 식으로 숙박 과정에서 중요한 순간에만 게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호스트가 있는 반면, 게스트와 직접 만나 이야기 나누는 걸 즐기는 호스트도 있습니다. 호스팅을 하면서 본인과 게스트 모두에게 잘 맞는 방식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훌륭한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되기 위한 팁이 있나요?
기본에 충실한 것이 중요합니다. 숙소를 깨끗하게 관리하고, 게스트에게 신속하게 답변하며, 깨끗한 수건처럼 꼭 필요한 편의시설을 갖추세요. 싱싱한 꽃을 꽂아놓거나 숙소 주변에 가보면 좋을 장소를 추천하는 등 조금 더 세심한 배려를 보이는 호스트도 있지만, 이는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호스팅 팁 더 읽어보기
에어비앤비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일반적으로 에어비앤비는 호스팅 대금에서 예약 소계의 3%에 해당하는 금액을 고정 서비스 수수료로 차감합니다. 또한 예약하는 게스트에게도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에어비앤비는 상당수 지역에서 호스트를 대신해 자동으로 판매세 및 관광세를 징수·납부합니다.
수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