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에게 편안하고 안심할 수 있는 숙박을제공하기 위해 호스트는 다음 사항과 관련해 에어비앤비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호스트가 낮은 평점을 받을
경우, 에어비앤비에서는 게스트의 기대치에 부응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낮은 평점을 반복적으로 받는 경우, 숙소나 호스트가 게스트의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숙소 평점을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고 낮은 평점을 자주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훌륭한 후기를 받는 호스트는 숙소 설명 정확도, 예약 이행 및 환불, 신속한 소통, 청결도라는 네 가지 측면에 집중합니다.
페이지는 정확한 정보를 담고 있어야 하며,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숙소에서 제공되는 사항과 편의시설이 명확히 반영되어 있어야 합니다.
호스트는 확정된 예약을 이행하고, 체크인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하며, 게스트에게 환불이나 보상을 약속한 경우 제때 이행해야 합니다.
호스트나 공동 호스트는 숙박 전이나 숙박 중 생길 수 있는 문의 또는 예상치 못한 문제에 대비해 신속하게 응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물론 호스트도 시간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이해합니다. 합리적인 응답 시간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면 게스트가 문의한 내용의 성격에 따라, 또한 여행 단계 중 어느 시점에 문의했는지에 따라 다르겠죠.
게스트가 숙박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에 대해 문의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모든 숙소는 게스트 체크인 전 청결하고 건강상의 위험이 없는 상태여야 합니다.
에어비앤비는 게스트가 이러한 기본 규칙을 준수하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기본 규칙 위반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면, 에어비앤비는 해당 사안에 대해 파악하기 위해 호스트에게 연락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호스트에게 해당 정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경고 조치를 취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또한, 숙소 페이지에서 숙소를 잘못된 정보로 소개하거나 게스트를 오도하는 내용을 삭제하도록 호스트에게 요구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호스트에게 적용되는 기본 규칙을 반복적으로 또는 심각하게 위반한 것으로 신고가 접수될 경우, 해당 호스트의 계정 또는 숙소가 일시 중지 또는 비활성화될 수 있으며, 호스트가 새로운 숙소를 등록하는 것이 금지되거나 슈퍼호스트 지위를 상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동 호스트의 경우 공동 호스트 네트워크 참여나 새로운 숙소의 공동 호스팅이 금지될 수 있으며, 호스트와 공동 호스트의 대금 수령 시기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위반 사안의 성격에 따라, 에어비앤비는 확정된 또는 진행 중인 예약을 취소하거나, 호스트에게 지급되는 대금에서 게스트에게 환불하거나, 호스팅을 재개하기 전에 문제를 해결했다는 증빙 자료를 제출하도록 호스트에게 요청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호스트가 확정된 예약을 취소하거나 예약 취소의 책임이 호스트에게 있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호스트 취소 정책에 따라 다른 조치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불가항력적인 정당한 사유로 인해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 수수료 및 (일부 경우) 기타 조치가 면제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호스트가 기본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게스트가 이를 신속하게 신고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호스트가 이러한 기본 규칙을 위반하는 것이 의심되거나 위반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에어비앤비는 게스트에게 다음 지침을 따르도록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