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손님맞이 규칙
훌륭한 후기를 받는 방법
호스팅 기준이 무엇인가요?
호스팅 기준은 여러분이 훌륭하고 믿을 수 있는 호스팅을 제공하고 좋은 후기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라인입니다. 게스트의 별점과 후기를 보면 호스팅을 잘 하고 있는지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판으로 이동하여 커뮤니케이션, 체크인, 정확성, 청결도, 전반적인 경험에 대해 회원님이 받은 평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판에서 응답률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예약 이행률을 확인하려면 알림판의 슈퍼호스트 섹션을 참조하세요. 달력을 수시로 확인하여 예약 가능 여부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약 가능 설정 업데이트
호스트는 안심하고 호스팅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달력과 숙소 정보를 업데이트하면 수락할 수 있는 예약 요청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 예약 가능 여부를 반영하여 달력을 업데이트하고, 호스팅이 불가능한 날짜에는 예약 요청을 받지 않도록 하세요.
  • 예약 가능 여부 설정을 통해 각 예약 사이의 준비 기간을 설정하거나 당일 예약 또는 먼 예약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최소 또는 최대 숙박일 요건을 설정하면 회원님의 설정에 부합하는 예약 요청만 받을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숙소를 찾는 게스트의 입장에서는 예약이 거절되면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예약 요청을 과도하게 거절하면 숙소가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
게스트가 연락을 해오면 예약 여부와 상관 없이 신속하게 응답하세요. 세심하고 배려하는 호스트임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신속한 응답

예약 요청과 예약 문의에 대한 응답 빈도와 속도는 응답률로 평가됩니다.
  • 응답률을 유지하려면 24시간 이내에 예약 문의와 요청에 응답하세요.
  • 숙소를 제공할 수 없거나 게스트가 회원님의 숙소 이용규칙을 준수할 수 없다면 예약 요청을 신속하게 거절하세요.

게스트 지원

숙소에 게스트와 같이 머무는지에 상관 없이 항상 연락이 가능해야 합니다. 게스트는 커뮤니케이션의 명확성과 일관성을 평가하게 되며, 숙소 페이지에 평점이 표시됩니다.
  • 예약을 수락할 때 숙소에 변경사항이 있다면 게스트에게 미리 알려주세요.
  • 에어비앤비 앱을 다운로드하면 어디에서든지 메시지에 응답하실 수 있습니다
  • 게스트를 직접 맞이할 수 없다면 체크인 시간에 메시지를 보내어 문제가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스트의 숙박 기간에 타지에 있을 예정이라면 게스트에게 현지 연락처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억하세요
응답률이 너무 낮으면 검색 순위가 낮아지고 임시 비활성화를 포함한 페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스트가 보낸 문의를 호스트가 무시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예약 이행
게스트는 예약이 확정되면 해당 기간에 숙소에서 지내며 호스트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합니다. 가족 여행이든 출장이든 숙소에 예상치 못한 변화가 생기면 타격이 매우 클 수 있습니다.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하여 수락한 예약을 취소할 수 밖에 없다면, 다음에 유의하세요.
  • 예약을 취소해야만 한다면 게스트에게 즉시 알리세요. 그래야 게스트가 새로운 숙소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에어비앤비 예약을 취소하면 환불 절차가 시작됩니다.
  • 주변에 알고 있는 호스트가 있다면 게스트의 숙박이 가능한지 물어보고, 소개를 해주겠다고 제안하세요.
  •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이거나 안전에 관한 우려가 있는 경우 에어비앤비는 호스트 취소 페널티를 면제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예약한 게스트가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에어비앤비는 예약 취소를 심각한 사안으로 간주합니다. 수락한 예약을 취소하면 금전적 불이익을 포함한 페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인
게스트는 숙박을 종료할 때 체크인 절차에 대해 평가하기 때문에, 체크인은 게스트에 대한 배려를 표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게스트가 여행으로 지쳐있을 수 있기 때문에 명확하고 간편하게 체크인을 진행하여 게스트를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체크인 절차에 대해 미리 알려주고 체크인에 어려움은 없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게스트가 여행 일정이 지연되거나 막바지에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호스트에게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 게스트에게 숙소로 찾아오는 길을 자세히 안내해주세요. 숙소 매뉴얼에 길 안내를 포함해두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게스트가 도착했을 때 호스트가 직접 맞이할지, 보관함에서 또는 이웃에게 열쇠를 수령해야 하는지 알려 줍니다.
정확성
여행 전에 숙소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면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숙박이 될 수 있다는 것이 호스트와 게스트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숙소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면 여행에 적합한 숙소인지 판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게스트는 호스트가 제공하는 정보가 정확한지 평가하게 됩니다. 프로필과 숙소 페이지를 상세하게 작성하면 호스팅 스타일에 맞는 게스트를 유치하고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숙소 정보

  • 고해상도 사진과 캡션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공간을 자세히 설명하세요.
  • 숙소 이용 규칙을 통해 특정 상황에 게스트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사전에 안내할 수 있습니다. 숙소에 손님을 데려오지 않도록 정하거나 금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뒷마당이나 다락같이 게스트가 사용하면 안 되는 공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숙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요소가 있다면 솔직하게 공유하세요. 이웃이 시끄러운 공사를 시작했다면 게스트가 알아야 합니다. 8층을 걸어 올라가야 하거나 온수가 잘 나오지 않는다는 정보도 미리 알려주세요.

편의시설

편안한 숙박을 돕고 가족 게스트나 출장자에게 필요한 편의시설을 제공하면 숙소가 더욱 특별해집니다.
  • 제공되는 편의시설을 모두 나열하고 이용 및 작동이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 숙소 이용 규칙을 통해 특정 상황에 게스트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사전에 안내할 수 있습니다. 숙소에 손님을 데려오지 않도록 정하거나 금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가격

요금이 높으면 매우 고급스러운 숙소를 기대하게 됩니다. 저택을 기대했는데 오두막을 만나는 상황은 없어야 합니다.
기억하세요
숙소 정보의 정확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으면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여행자들이 숙소 페이지에 제시된 정보가 실제와 다르지 않다고 믿을 수 있어야 합니다 .
청결도
숙소가 청결하고 깔끔해야 더욱 돋보이고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숙박한 게스트가 숙소의 청결도를 평가하면 평점이 숙소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특히 예약이 연달아 있을 경우 청소할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게스트가 숙박 중 머물 수 있는 모든 공간을 청소하세요. 특히 욕실과 부엌을 청결하게 합니다.
  • 수건과 침구를 제공한다면, 청결에 만전을 기하세요.
  • 청소비를 부과하여 추가 수입으로 청소 용품을 구매하거나 전문 청소 서비스업체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 숙소에 청소 도구를 구비해 두어 게스트가 뒷정리를 할 수 있도록 하세요.
기억하세요
청결도 점수가 지속적으로 낮으면 페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스트는 깨끗한 숙소를 기대합니다.
전체적 만족도
게스트는 숙박 후 전체적 만족도를 평가하게 됩니다. 전체적 만족도의 평균이 숙소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여행자가 숙소를 검색하거나 검색결과에서 숙소를 확인할 때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적 만족도 점수가 높으면 검색결과에서 부각될 수 있습니다.
  • 상당수의 게스트가 집에서 먼 곳으로 여행을 왔습니다. 집을 떠난 여행자가 무엇을 필요로 할지, 어떤 부분에서 어려워할지, 어떻게 도움을 제공하고 안내해 주어야 할지 예상해 보세요.
  • 각 게스트의 요구와 개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세요. 작은 배려가 큰 감동으로 오래도록 남을 수 있습니다.
  • 개선해야 하는 부분을 파악할 수 있도록 게스트에게 피드백을 요청하세요. 직접 의견을 전달할 수도 있고 숙소를 평가할 때 비공개 피드백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가격

숙소 요금에 대한 결정권은 호스트에게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와 기대치가 균형을 이룰 수 있는 요금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스트는 숙소의 가격에 대해서도 평가하게 되며 평점이 숙소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 계절적 수요에 따라 요금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처음 호스팅을 한다면 첫 예약을 받고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요금을 낮추는 방안을 고려해 보세요.
기억하세요
전체적 만족도 점수가 지속적으로 낮으면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게스트의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하여 계속해서 낮은 점수가 기록되면 에어비앤비 플랫폼에서 숙소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훌륭한 공동 호스트가 이웃에 호스팅을 제공할 때 공통적으로 지키는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신속히 응답하세요
에어비앤비는 신속하고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호스트와 공동 호스트가 예약을 받고 게스트를 맞이하며 추가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커뮤니티를 지향합니다. 호스팅 요청을 받고 신속히 응답함으로써 회원님의 신뢰성와 세심함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 각 호스팅 요청에 24시간 이내에 응답하여 회원님의 응답률을 유지하세요.
  • 공동 호스팅을 제공할 시간이 없다면 프로필 등록을 중지하세요.
요청을 자주 수락하세요
공동 호스트는 도움이 필요한 다른 호스트를 위해 안심하고 호스팅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호스팅을 제공할 수 있는 때에만 공동 호스트 프로필을 등록하면 실제로 수락할 수 있는 호스팅 요청을 받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 제공 가능한 호스팅 서비스를 모두 명시하여 프로필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세요.
  • 공동 호스팅을 제공하기에 너무 바쁘다면 호스팅 등록을 중지하세요.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세요
작은 성의가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공동 호스트는 커뮤니케이션에서부터 체크아웃까지 모든 서비스에 대해 평점을 받습니다. 이 평점은 회원님의 공동 호스팅에 대한 게스트의 전반적인 경험이 반영된 것입니다.
  • 게스트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예상하세요. 생수 한 병이나 길 안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단지 따뜻하게 맞이하는 것만으로도 게스트가 환영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게스트에게 필요한 것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대화를 시작하는 것은 훌륭한 후기를 받기 위한 첫걸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