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에서 호스팅하기
만족도 높은 호스팅을 제공하고 높은 평점을 받으세요
호스트의 책임과 의무
에어비앤비가 호스트에게 기대하는 수준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언제나 별점 5점을 받는 최고의 호스팅을 제공하실 수 있도록 명확한 안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에어비앤비 호스트는 전체 평점, 응답률, 예약 취소율, 예약 수락률에 대한 기본 필수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숙소에 머문 게스트의 후기로 평가받게 됩니다.
이미 호스팅하고 계신가요? 성취도에서 호스팅 실적을 확인해보세요.
호스팅 기본 요건
게스트에게 편안하고 신뢰할 수 있는 숙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숙소와 호스트는 기본 필수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신속한 응답
게스트의 메시지에 신속하게 응답하시면 게스트가 호스트가 친절하고 사려 깊은 사람이란 걸 알 수 있습니다. 예약 요청과 문의에 얼마나 빨리, 얼마나 자주 응답하는지는 응답률로 측정됩니다. 에어비앤비는 모든 호스트에게 24시간 안에 응답하도록 권장합니다.
예약 요청 수락
이용 가능한 숙소를 찾으려고 예약 요청을 4~5번이나 보낸다는 건 게스트로서는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죠. 게스트의 수고를 덜기 위해 달력에 이용 가능일로 표시된 날에는 예약 요청을 수락해주세요. 호스팅이 가능한 날이 달력에 정확하게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렇다면 예약 요청을 거절할 일도 없어지겠죠? 이용 가능일 설정을 이용해서 특정 날짜를 차단하면 예약과 예약 사이에 다른 예약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당일 예약 요청이나 예약일까지 기한이 너무 오래 남은 예약 요청도 막을 수 있습니다.
게스트의 예약 취소하지 않기
에어비앤비는 모든 예약 취소를 심각한 사안으로 간주하며, 가능하다면 게스트의 예약을 취소하지 마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게스트의 여행 계획에 큰 차질이 빚어지니까요. 확정된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금전적 불이익을 포함한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확정된 예약은 취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긍정적인 후기
어느 숙소에 머물든 게스트는 언제나 일정 수준 이상의 퀄리티를 기대합니다. 숙박이 끝나면 게스트가 숙박 경험에 대한 후기를 남기게 되며, 이는 호스트 평가에 반영됩니다. 전체 평점은 호스팅했던 모든 게스트가 남긴 후기의 평균 점수를 의미합니다.
호스트로서 게스트에 대한 평가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평가 항목은 청결도, 예의바름, 커뮤니케이션입니다. 호스트의 피드백은 게스트가 에어비앤비 숙소를 자신의 집처럼 소중히 다루는 데 도움이 되며, 여러 호스트에게서 부정적인 후기를 받은 게스트에게는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게스트에게 좋은 후기를 받는 방법
에어비앤비의 연구 결과, 훌륭한 후기를 받는 호스트는 청결도, 필수 편의시설, 정확한 숙소 정보, 원활한 체크인 과정, 적극적인 의사소통이라는 5가지 부분에 집중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청결도
게스트는 숙소 사진에서 본 것처럼 깨끗하고 정돈된 숙소를 기대합니다. 특히 예약이 연이어 있을 때는 다음 게스트가 체크인하기 전에 청소할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세요.
게스트는 숙소가 청결한지 평가하게 되며 평점이 숙소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청결도에서 낮은 평점을 계속 받으면 페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훌륭한 호스트가 되는 방법
  • 침실, 화장실, 주방 등 게스트가 사용하는 공간을 모두 깨끗이 청소하세요.
  • 바닥이나 표면에 머리카락, 먼지, 곰팡이 등이 있는지 자세히 확인하세요.
  • 예약과 예약 사이에 청소를 해주세요.
  • 게스트가 사용할 깨끗한 침구, 시트, 수건을 구비하세요.
  • 쓰레기, 음식, 이전 게스트가 쓰다 남긴 물품을 모두 깨끗이 치우세요.
  • 다음 게스트를 맞이할 시간이 충분하도록 예약과 예약 사이에 적당한 시간을 두세요. 다음 예약까지 1박이나 2박 정도 차단하도록 예약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게스트에게 청소비를 부과해 청소 도구를 구매하거나 전문 청소업체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게스트가 물건을 엎지르거나 공간이 지저분해졌을 때 직접 치울 수 있도록 청소 도구를 숙소에 준비해두세요.
필수 편의시설
에어비앤비는 게스트가 편안하게 숙박하고 휴식할 수 있도록 모든 호스트에게 필수 편의시설을 갖추도록 요청합니다.
  • 화장지
  • 비누
  • 침구/시트
  • 예약 인원 1명당 수건 최소 1장
  • 예약 인원 1명당 베개 최소 1개
정확한 숙소 설명
게스트가 알아두어야 할 사항을 명확히 설명하면 호스트와 게스트 모두 만족스런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 등 숙소에서 준수해야 할 사항과 정보를 자세하고 명확하게 안내하면, 게스트는 자신의 여행에 적합한 숙소인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숙소 안내와 프로필을 통해 숙소에 잘 맞는 게스트를 받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게스트는 호스트가 제공하는 정보가 정확한지 평가하게 됩니다.
숙소 정보
훌륭한 호스트가 되는 방법
  • 정확한 최신 주소를 기재하세요(예약이 확정된 게스트만 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 침실과 욕실의 단독 사용 여부에 대한 정보가 정확해야 합니다.
  • 숙소 사진이 숙소의 전반적인 상태와 구조를 잘 보여줘야 합니다.
  • 편의시설은 숙소 페이지에 표시된 대로 모두 갖춰져 있어야 하며 정상적으로 작동해야 합니다.
  • 다양한 고해상도 사진에 캡션을 작성하여 올리고 숙소 공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덧붙이세요.
  • 숙소 이용규칙에서 게스트가 준수해야 하는 사항을 미리 안내하세요. 흡연이 가능한지,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지, 숙소에 손님을 초대할 수 있는지 여부 등을 명확하게 알려주세요.
  • 차고나 다락 등 숙소에서 게스트가 사용할 수 없는 공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게스트의 숙박에 영향을 미치게 되면 솔직히 안내하세요. 숙소 주변에서 공사가 시작되어 소음이 발생하거나 8층 높이의 숙소에 계단으로 올라가야 한다면 이에 대해 게스트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편의시설
숙소에서 제공되는 편의시설을 모두 표시하고, 각 편의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그리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1박 요금
책정한 숙박 요금이 숙소의 수준에 알맞은지 확인하세요. 게스트는 요금이 매우 높으면 숙소가 더 고급스러울 것이라고 예상하게 됩니다. 요금 책정에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근처 다른 숙소의 요금을 참조하거나 스마트 요금을 사용해보세요.
간편한 체크인
먼 길을 여행해 숙소에 도착한 게스트에게는 간편하고 명확한 숙소 체크인이 중요합니다. 체크인은 게스트가 숙박 후 후기를 남길 때 평가하는 항목 중 하나입니다.
  • 숙소 체크인 안내를 작성하세요. 호스트가 작성한 안내는 체크인 24시간 전에 게스트에게 안내되므로, 게스트는 숙소에 원활하게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 게스트를 직접 맞이할 계획이라면 사전에 게스트와 체크인 시간을 조율하세요.
  • 셀프 체크인이 가능하다면 숙소 페이지의 게스트 안내 자료 섹션에서 셀프 체크인 방법을 자세히 안내하세요.
  • 게스트가 여행 일정이 지연되거나 막바지에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연락할 수 있도록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 게스트가 숙소에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안내하세요. 숙소 매뉴얼에 안내를 미리 작성해두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숙박하는 동안 게스트에게 도움 제공
숙소에 게스트와 함께 머무는지와 관계없이 숙박 기간 내내 게스트는 호스트와 소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게스트는 숙박 후 호스트와의 의사소통이 얼마나 명확하고 일관적이었는지 평가하게 되며, 게스트가 남긴 평점은 숙소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 게스트가 호스트와 쉽게 연락할 수 있다고 느끼도록 활발히 의사소통하세요. 게스트에게 미리 연락해 체크인 시간과 세부사항을 조율하세요. 게스트가 숙소에 도착할 때 직접 맞이하실 수 없다면, 체크인 시간에 메시지를 보내 게스트가 숙소에 잘 도착했는지 확인하세요.
  • 예약을 확정한 후 숙소에 변경된 부분이 있다면 사전에 게스트에게 알리세요.
  • 에어비앤비 앱을 다운로드하면 어디에서든지 게스트의 메시지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 게스트의 숙박 기간에 타지에 있을 예정이라면 숙박 중 근처에서 게스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의 연락처를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