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호스트는 다음 사항과 관련해 에어비앤비 규칙에 따라 게스트에게 편안하고 안심할 수 있는 숙박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호스트로서 높은 평점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게스트는 후기를 통해 자신들의 경험을 공유하며, 숙소를 선택할 때 일관적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퀄리티를 유지하는 곳을 선호하기 때문이죠.
숙소 평점을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고 낮은 평점을 자주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훌륭한 후기를 받는 호스트는 예약 이행, 신속한 소통, 숙소 설명 정확도, 청결도라는 네 가지 측면에 집중합니다.
확정된 예약은 반드시 이행하고 체크인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해야 합니다.
호스트나 공동 호스트는 숙박 전이나 숙박 중 생길 수 있는 문의 또는 예상치 못한 문제에 대비해 신속하게 응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물론 호스트도 개인 시간을 존중받아야 하죠. 합리적인 응답 시간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면 게스트가 문의한 내용의 성격에 따라, 또한 여행 단계 중 어느 시점에 문의했는지에 따라 다르겠죠.
게스트가 숙박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에 대해 문의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예약 시점에 숙소 페이지는 정확한 정보를 담고 있어야 하며,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숙소에서 제공되는 사항과 편의시설이 명확히 반영되어 있어야 합니다.
모든 숙소는 게스트 체크인 전 청결하고 건강상의 위험이 없는 상태여야 합니다.
에어비앤비는 호스트가 기본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즉시 에어비앤비로 신고하도록 게스트에게 권장하고 있습니다. 호스트의 규칙 위반이 의심되거나 위반 사실이 확인된 경우, 에어비앤비는 게스트에게 다음 지침을 따르도록 안내합니다.
에어비앤비는 호스트가 이러한 기본 규칙을 준수하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기본 규칙 위반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면, 에어비앤비는 해당 사안에 대해 파악하기 위해 호스트에게 연락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호스트에게 해당 정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경고 조치를 취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호스트에게 적용되는 기본 규칙을 반복적으로 또는 심각하게 위반한 것으로 신고가 접수될 경우, 해당 호스트의 계정 또는 숙소가 이용 제한/일시 중지되거나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위반 사안의 성격에 따라, 에어비앤비는 확정된 또는 진행 중인 예약을 취소하거나, 호스트에게 지급되는 대금에서 게스트에게 환불하거나, 호스팅을 재개하기 전에 문제를 해결했다는 증빙 자료를 제출하도록 호스트에게 요청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호스트가 확정된 예약을 취소하거나 예약 취소의 책임이 호스트에게 있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호스트 환불 정책에 따라 다른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통제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로 인해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 수수료 및 (일부 경우) 기타 페널티가 면제됩니다.
호스트는 본 정책에 따라 고객지원 팀에 연락하거나 에어비앤비에서 제공하는 이의 제기 절차 링크를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이의 제기 검토 과정에서 새로운 정보나 수정된 정보와 같이 호스트가 제공한 추가 정보, 에어비앤비 후기 정책 위반 내용, 문제가 된 사안과 관련한 기타 정황 등을 고려해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