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면 추천 검색어가 표시됩니다.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추천 검색어를 확인하세요. 입력 키를 사용하여 검색어를 선택하세요. 추천 문구를 선택하면 해당 문구로 검색이 진행됩니다. 추천 검색어가 링크인 경우,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커뮤니티 정책

게스트에게 적용되는 기본 규칙

에어비앤비는 커뮤니티의 모든 일원에게 게스트로서 예절을 지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간단한 규칙에 따르기를 요청합니다.

  • 호스트의 집을 자신의 집처럼 대할 것
  • 호스트가 정한 표준 숙소 이용규칙을 준수할 것

기본 규칙의 자세한 내용

호스트의 집을 자신의 집처럼 아껴주세요

  • 청결: 게스트는 자신이 머무르는 숙소를 대대적인 청소가 필요한 상태(곰팡이 핀 접시, 심한 카펫 오염, 반려동물로 인한 얼룩 등)로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호스트가 정한 청소비는 예약 전후 일반적인 청소(세탁, 진공청소기 돌리기 등)에 드는 비용만을 충당하기 위한 것입니다.
  • 쓰레기 배출: 게스트는 지정된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버려야 하며, 지나치게 많은 양의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 물품 파손: 게스트는 정상적인 마모를 넘는 수준으로 숙소나 물품을 파손한 경우, 최대한 빨리 호스트에게 이를 알리고 호스트와 합의하여 합리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물품 파손, 분실, 예상치 못한 청소비에 대한 책임이 게스트에게 있는 경우, 게스트는 합리적인 요청에 따른 보상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피해에 대한 보상금 지불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호스트가 정한 표준 숙소 이용규칙을 준수할 것

  • 허용된 숙박·방문 인원 수: 게스트는 숙박이 허용된 인원 기준을 준수해야 하며, 방문객 관련 규정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호스트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소란스러운 모임은 일절 금지됩니다. 커뮤니티 소란 행위에 관한 에어비앤비 정책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체크인 시간: 게스트는 호스트가 정한 체크인 가능 시간을 준수해야 하며, 호스트의 사전 승인 없이 지정된 시간보다 이르거나 늦은 시간에 체크인해서는 안 됩니다.
  • 체크아웃 시간: 게스트는 에어비앤비 예약에 명시된 체크아웃 시간 전까지 (열쇠 반납을 포함한) 체크아웃을 완료해야 하며, 호스트의 승인 없이 지정된 체크아웃 시간 이후에 보관 또는 추후 회수할 목적으로 숙소에 소지품을 남겨두어서는 안 됩니다.
  • 흡연: 게스트는 호스트의 승인 없이 숙소 내에서 흡연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담배, 마리화나, 전자 담배 등이 포함됩니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 게스트는 숙소 이용규칙에 '반려동물 동반 불가'가 명시된 숙소에 동물을 데려와서는 안 되며, 허용된 수 이상의 반려동물을 동반하거나 호스트에게 반려동물 동반 사실을 고지하지 않는 것도 금지됩니다. 단, 보조동물은 반려동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보조동물에 관한 에어비앤비의 규정은 접근성 정책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 소음 규정: 게스트는 정해진 소음 제한 시간을 존중하고, 주변 이웃을 방해하는 시끄러운 소음 발생을 자제해야 합니다(큰 소리로 음악 듣기, 고함 지르기, 문 쾅 닫기 등).
  • 상업적 목적의 영상 및 사진 촬영: 게스트는 호스트의 서면 허가 없이 상업적 사용 또는 이윤 목적의 영상 또는 사진 촬영에 참여해서는 안 됩니다.

위반 사례 신고

에어비앤비는 게스트가 기본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즉시 에어비앤비로 신고하도록 호스트에게 권장하고 있습니다. 호스트뿐 아니라 이웃 주민도 직접 에어비앤비로 게스트의 규칙 위반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의 규칙 위반이 의심되거나 위반 사실이 확인된 경우, 호스트는 다음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 게스트와 직접 소통하세요. 보통 이렇게 하면 문제를 가장 빨리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에어비앤비를 통해 게스트와 주고받은 메시지, 이웃의 불만 사항이 기재된 이메일, 사진 등 사안에 대한 증빙 자료를 수집하세요.
  • 에어비앤비로 연락해 문제를 신고하거나, 해결 센터를 통해 피해 보상금 지급을 요청하세요.
  • 해당 게스트에게 솔직한 후기와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이는 게스트가 추후 에어비앤비 숙소 이용 시 행동을 더욱 조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스트의 기본 규칙 준수를 위한 에어비앤비의 노력

에어비앤비는 게스트가 기본 규칙을 준수하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게스트에게 해당 정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경고 조치를 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기본 규칙을 반복적으로 또는 심각하게 위반한 것으로 신고가 접수될 경우, 해당 게스트는 계정 이용이 제한되거나 계정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게스트가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 규칙에 포함되는 표준 숙소 이용규칙과 더불어, 호스트는 추가 규칙을 작성해 숙소 페이지에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호스트가 정한 추가 규칙을 게스트가 위반하는 경우, 호스트는 에어비앤비 고객지원 팀에 연락하여 향후 적절한 대응 방향과 관련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을 경우 호스트에게 즉시 연락할 것

위에 언급된 기본 규칙 준수와 더불어, 호스트와 게스트 간의 소통이 원활할 때 만족스러운 숙박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연락을 주고받는 것이 가능하다면(예: 휴대폰 통신 범위 내), 호스트가 문제 해결을 위해 연락하는 경우 신속히 호스트에게 응답할 것을 게스트에게 권장합니다.

위반 내용에 대한 이의 제기

게스트는 본 정책에 따라 내려진 결정에 대해 고객지원 팀에 연락하거나 에어비앤비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이의 제기 검토 과정에서 새로운 정보나 정정된 정보와 같이 게스트가 제공한 추가 정보, 에어비앤비 후기 정책 위반 내용, 문제가 된 사안과 관련한 기타 정황 등을 고려해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도움말

  • 게스트

    좋은 게스트가 되는 방법

    '소개' 섹션에 내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에서부터 솔직한 후기를 남기는 것까지, 에어비앤비를 통한 여행의 핵심은 바로 다른 커뮤니티 구성원과의 소통에 있습니다.
  • 게스트

    게스트의 책임

    게스트는 정해진 기준을 준수하고 호스트, 호스트의 이웃, 그밖에 만날 수 있는 커뮤니티 구성원을 배려하고 존중해야 합니다.
  • 게스트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의 건강을 위한 노력

    전 세계의 게스트가 에어비앤비를 통해 세계 각지의 숙소에 머무르므로,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약, 계정 등과 관련해 도움을 받으세요.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