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에어비앤비 호스트는 에어비앤비 호스트에게 적용되는 기본 규칙에 따라 게스트에게 편안하고 안심할 수 있는 숙박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정책 위반이 있을 경우 에어비앤비는 호스트에게 해당 정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경고 조치합니다. 기본 규칙을 반복적으로 또는 심각하게 위반할 경우에는 에어비앤비에서 숙소 운영을 일시 중지하거나 숙소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의 숙소 문제에서 일시 중지된 숙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숙소 운영이 일시 중지되면, 해당 숙소는 검색 결과에 나타나지 않으며 새로운 예약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호스트에게 적용되는 기본 규칙을 반드시 숙지하고 자료 센터에서 유용한 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시 중지 기간이 종료되면 숙소를 재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사안에 따라 문제가 해결되었음을 보여주는 증빙 자료를 제출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숙소가 일시 중지되더라도 현재 진행 중이거나 이미 확정된 예약에는 영향이 없으며, 예정대로 호스팅하실 수 있습니다.
숙소 재활성화 요건을 갖춘 경우, 에어비앤비 계정에 로그인한 후 단계별 안내에 따라 숙소를 재활성화하실 수 있습니다. 재활성화 후에는 숙소가 다시 검색 결과에 표시되며 새로운 예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스트로부터 문제 신고가 반복적으로 접수될 경우, 재활성화 후에도 숙소 운영이 다시 일시 중지되거나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 예정인 숙소는 이의 제기 절차를 통해 승인된 경우에만 재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 대상으로 확인된 숙소는 인사이트의 숙소 문제에 표시됩니다. 에어비앤비에서 숙소가 비활성화된 후에는 숙소 페이지에 숙소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에어비앤비로 직접 연락하거나 이의 제기 절차 링크를 통해 숙소 비활성화 또는 기타 결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이의 제기 검토 과정에서 새로운 정보나 정정된 정보와 같이 호스트가 제공한 추가 정보, 후기 정책 위반, 문제가 된 사안과 관련한 기타 정황 등을 고려해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이의 제기 시 다음 정보를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이의 제기 사유로 인정되지 않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호스트에게 적용되는 기본 규칙 위반에 대해 취하는 조치와 더불어, 에어비앤비의 기타 약관 또는 정책을 위반하는 숙소나 계정은 일시 정지・이용 제한 또는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