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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 업데이트에 대한 설명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 업데이트에 대한 설명

    변경된 정책에 따른 예약 취소에 대해 알아보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0년 9월 23일
    4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21년 2월 15일

    하이라이트

    • 체크인/시작 날짜가 2021년 1월 20일 혹은 그 이후인 에어비앤비 숙박 및 체험 예약에 적용되는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따라 취소 및 환불에 관한 사항이 업데이트됩니다.

    • 본 정책은 예상하거나 통제할 수 없는 자연재해 및 이와 유사한 상황에 여전히 적용됩니다.

    참고: 업데이트된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은 2021년 1월 20일 혹은 그 이후에 시작되는 모든 예약에 적용됩니다.

    코로나19 확산 사태 이후, 에어비앤비가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따라 취소와 환불을 처리하는 방식에 대해 많은 호스트 여러분이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이전 정책이 호스트에게 공정하지 않다는 의견이 많았기에 에어비앤비에서는 호스트와 게스트 사이의 입장차를 적절하게 고려하여 정책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업데이트된 정책은 체크인/시작 날짜가 2021년 1월 20일 또는 그 이후인 숙소 및 에어비앤비 체험 예약에 적용됩니다.*

    업데이트된 정책에 따라, 배심원 출석 의무 또는 항공편 취소 등 예상치 못한 개인 사정으로 여행에 차질이 발생한 게스트에게는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변경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지만, 1월부터 정책 대상에 포함 및 제외되는 몇 가지 예시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전에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의 적용 범위는 어디까지였나요?
    이전 정책에서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고 환불받을 수 있는 경우는 크게 2가지였습니다.

    • 예상치 못한 개인적 상황
    • 지진이나 전염병 대유행과 같은 대규모 사태

    업데이트된 정책은 어떤 상황에 적용되나요?
    업데이트된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은 체크인 또는 시작 날짜가 2021년 1월 20일 혹은 그 이후인 에어비앤비 숙박 및 체험 예약에 적용되며, 예상하거나 통제할 수 없는 자연재해 및 이와 유사한 상황에 계속 적용됩니다.

    게스트가 항공편 지연과 같은 일반적인 여행 차질을 겪는 경우, 더 이상 이 정책에 따라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게스트는 여전히 호스트가 정한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정책에서 보장하지 않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개인 사정으로 인해 여행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는 본 정책의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가 항공편을 취소했거나 배심원 의무를 수행하기 위해 마지막 순간에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이는 더 이상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으로 간주하지 않으며 호스트의 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또한, 흔히 발생하여 예상 가능한 기상 여건 및 풍토병으로 인해 여행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도 본 정책의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자세한 정보와 예시는 도움말 센터에서 확인하세요.

    호스트 여러분이 게스트와의 관계를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 알고 있기에, 예상치 못한 개인적 사정, 예상 가능한 기상 여건, 질병 또는 기타 사정으로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게스트에게 환불할지 여부는 호스트 재량으로 결정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호스트가 원한다면 고객지원 팀 담당자에게 연락하지 않고도 게스트와 직접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정책은 어떤 예약에 적용되나요?
    업데이트된 정책은 체크인 날짜가 2021년 1월 20일 혹은 그 이후인 에어비앤비 숙박 및 체험 예약에 적용됩니다. 단, Luxe 예약에는 별도의 정책이 적용됩니다.*

    게스트 예약을 취소해야 할 경우, 어떻게 하나요?
    예기치 못한 개인 사정으로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통제할 수 없는 상황(예: 부상당하거나 숙소에 긴급 상황이 발생하여 호스팅이 불가능한 경우)으로 인해 호스팅할 수 없는 경우, 호스트는 취소 수수료 부담 등의 불이익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슈퍼호스트 지위에도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단, 예약 취소를 결정할 때는 신중하게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험을 통해서도 쉽게 짐작하실 수 있듯, 예약 취소란 여행자에게 최악의 경험일 수 있습니다. 이는 불가피한 상황이라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또 다른 전염병이 발발하면 어떻게 하나요?
    무엇보다 다시는 이번과 같은 사태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하지만 이번 생에 또 다른 전염병이 확산된다면, 사태가 발생하기 전에 예약한 많은 게스트는 업데이트된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따라 예약을 취소하고 환불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변경된 정책에서 예상치 못한 개인 사정을 적용 제외 대상으로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지금과 같은 전염병 발발 사태가 아닌 평상시에는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부합하는 예약 취소의 경우, 대부분 예상치 못한 개인적 사정 때문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에어비앤비에서도 장기적 관점에서 적절한 해결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같은 예약 취소 유형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2021년 1월 20일부터 예상치 못한 개인 사정은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따른 환불 요건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환불 정책에 예외를 적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호스트의 재량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정책에 포함되지 않는 대규모 재난 상황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대규모 재난 상황의 경우 기존의 정책이 대부분 그대로 유지됩니다. 예기치 않은 자연재해로 인해 여행할 수 없는 게스트는 여전히 요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기존 정책보다 호스트의 환불 정책이 적용되는 상황이 더 많아질 것입니다.

    에어비앤비는 게스트에게 어떤 종류의 보험을 어떤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인가요?
    에어비앤비에서는 게스트에게 여행자 보험 옵션을 제공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먼저 미국에서 도입한 이후 세계 각지에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게스트는 우수 보험사와의 제휴를 통해 여행자 보호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됩니다.

    에어비앤비는 게스트에게 여행자 보험에 대해 알리고 우수 보험사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기 위해 여행자 보험 페이지를 마련했습니다. 따라서 특정 국가와 지역에 거주하는 게스트는 견적을 비교하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여행자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게스트에게 제공되는 여행자 보험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업데이트된 정책에 따르면, 게스트가 코로나19 관련 상황으로 인해 예약을 취소할 수 있나요?
    이번 정책 변경은 에어비앤비가 코로나19에 대처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020년 3월 15일 혹은 그 이후에 확정된 에어비앤비 숙박 및 체험 예약의 경우, 코로나19와 관련된 예약 취소는 여전히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호스트나 게스트가 코로나19에 감염된 경우는 예외입니다. Luxe 예약에는 별도의 정책이 적용됩니다.

    2020년 3월 14일 혹은 그 이전에 확정된 예약은 계속해서 환불 대상입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 및 코로나19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업데이트된 정책이 숙박업계의 비슷한 정책과 비교할 때 어떠한가요?
    이러한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은 업계에서 가장 투명하며 호스트와 게스트 요구 사이에 적절한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정책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변경이 도입되면, 많은 경우 예전과 달리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더라도 더 이상 환불받을 수 없으며, 대신 게스트에게는 여행자 보험 가입을 고려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업데이트된 정책을 시행하기까지 아직 시간이 남아 있으나, 예정된 변경 사항에 대해 미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도움말 센터에서 업데이트된 정책을 확인하고, 궁금하신 사항이나 의견이 있는 경우 커뮤니티 센터를 통해 알려주세요. 캐서린 파월 글로벌 호스팅 총괄이 진행하는 최신 호스트 업데이트에서도 이번 정책 변경과 관련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에서 호스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소중한 의견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아이디어, 메시지, 의견은 에어비앤비에 커다란 영감이 되며, 앞으로 몇 주 안에 더욱 다양한 업데이트 사항을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Luxe 예약에는 별도의 게스트 환불 정책이 적용되므로, 본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글에 포함된 정보는 게시 이후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 체크인/시작 날짜가 2021년 1월 20일 혹은 그 이후인 에어비앤비 숙박 및 체험 예약에 적용되는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따라 취소 및 환불에 관한 사항이 업데이트됩니다.

    • 본 정책은 예상하거나 통제할 수 없는 자연재해 및 이와 유사한 상황에 여전히 적용됩니다.

    Airbnb
    2020년 9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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