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에어비앤비 예약 취소 및 환불에는 해당 숙소의 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대규모 사건으로 인해 예약 이행이 불가능하거나 법적으로 금지되는 드문 경우에 중대 재해 정책(이하 '정책')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본 정책이 적용되는 경우, 게스트는 예약을 취소하고 해당 예약의 환불 정책과 관계없이 환불, 여행 크레딧 및/또는 기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호스트는 취소 수수료나 기타 불이익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지만, 취소된 예약 일자의 숙소 예약은 차단됩니다.
본 정책은 숙소와 체험 예약 모두에 적용되며, 에어비앤비가 사용자에게 별도로 통지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진행 중인 예약 또는 체크인 날짜가 시행일 당일 또는 그 이후인 모든 예약에 적용됩니다. 중대 재해 정책은 보험이 아닙니다.
다음과 같은 사건이 예약 숙소나 체험이 위치한 지역에 영향을 미치고, 예약 시점 이후에 발생했으며, 이로 인해 향후 또는 진행 중인 예약의 이행이 불가능하거나 법적으로 금지되는 경우 본 정책이 적용됩니다(본 정책에서 '사건'이라고 지칭함).
공중 보건 긴급 상황 및 전염병 유행 선포. 정부가 선포한 전염병의 지역/전 세계 유행, 공중 보건 긴급 상황. 풍토병(예: 독감)이나 특정 지역과 일반적으로 연관된 질병(예: 태국의 말라리아)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코로나19는 본 중대 재해 정책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정부의 여행 제한 조치. 긴급 대피령 등 정부 기관의 강제 여행 제한 조치. 구속력이 없는 여행 경보나 이와 유사한 정부 지침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군사 행동 및 기타 적대 행위.전쟁, 적대 행위, 침략, 내전, 테러, 폭발, 폭격, 반란, 폭동 및 봉기.
필수 공공기반 서비스의 대규모 공급 중단. 특정 지역 대부분의 주거시설에 영향을 미치는 난방, 수도, 전기 등 필수 공공기반 서비스의 장기적인 공급 중단 사태.
자연재해. 자연재해 및 기타 악천후. 특정 지역에서 흔히 발생하여 예상 가능한 기상 또는 자연 여건(예: 플로리다의 허리케인철에 발생하는 허리케인)은 강제 대피 명령 또는 필수 공공기반 서비스의 대규모 공급 중단과 같이 예약 이행이 불가능한 사건을 초래하는 경우에만 본 정책이 적용됩니다.
대규모 사건이 발생하면 에어비앤비에서 해당 상황을 평가하여 중대 재해 정책이 적용되는지 판단합니다. 중대 재해 정책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사건으로 인해 예약 이행이 불가능하거나 법적으로 금지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과 기간에 본 정책이 적용됩니다. 정해진 지역 및 기간에 해당되지 않는 예약은 요건을 충족하지 않을 수 있지만, 호스트가 호스팅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예약 취소에 따른 불이익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상황을 지속적으로 주시하면서 변화하는 상황에 따라 필요한 만큼 보장 범위를 조정합니다. 예약이 본 정책의 적용 대상이라고 생각된다면 에어비앤비에 연락하여 자격 요건에 대해 문의하세요.
통제 불가능한 기타 상황으로 인해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은 이해하지만, 위에 명시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예약이 그대로 유지되며, 호스트의 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본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 일반적인 사건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 예약의 경우, 게스트와 호스트가 전액이나 부분 환불 또는 예약 날짜 변경과 같이 상호 간 받아들일 수 있는 합의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 숙소의 환불 정책에 따른 금액 이상의 환불은 호스트의 재량에 달려 있습니다. 이렇듯 호스트 재량에 따른 환불에 대해서는 에어비앤비가 관여하거나 보장하지 않습니다.
중대 재해 정책이 적용되는 예약의 경우, 호스트는 취소 수수료나 기타 불이익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본 정책에 따라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예약이 취소된 날짜는 숙소 달력에서 예약 불가로 표시됩니다. 본 정책에 따라 예약이 취소되는 경우, 호스트는 해당 예약 날짜에 대한 대금을 수령하지 못하며, 대금이 이미 지급된 경우에는 다음 대금 수령액에서 지급된 금액만큼 차감됩니다.
본 정책의 적용 대상 여부와 관계없이, 숙소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는 등의 정당한 사유가 있다면 호스트는 취소 수수료나 기타 불이익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숙소가 숙박에 적합하지 않은 상태이거나 게스트가 예약한 것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호스트는 예약을 취소해야 합니다. 취소하지 않으면 숙소가 숙박에 적합하고 숙소 설명과 일치하는 상태가 될 때까지 비활성화, 기존 예약 취소, 게스트 환불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호스트에게 적용되는 기본 규칙에 위배되어 계정 비활성화 등의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본 정책은 현지 규정에 따른 회원님의 권리를 제한하지 않으며, 본 정책에 따른 에어비앤비의 결정은 회원님의 법적 권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