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앞으로 이동해 추천 결과에 액세스
    좀 더 유연한 환불 정책으로 게스트를 지원하는 에어비앤비의 노력

    좀 더 유연한 환불 정책으로 게스트를 지원하는 에어비앤비의 노력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유연한 환불 정책을 취하는 예약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0년 3월 23일
    2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20년 3월 25일

    통상적으로는 많은 에어비앤비 게스트가 휴가 계획을 세우는 시기이지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불확실성으로 인해 과연 여행이 가능할지, 가능하다면 언제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에어비앤비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여행자가 안심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환불 정책이 유연한 숙소를 더욱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예약 변경이나 취소에 유연한 정책을 취하는 숙소를 예약하실 수 있는 새로운 기능과 추천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환불 정책 필터
    유연한 환불 정책을 채택한 숙소를 쉽게 찾아 예약하실 수 있도록 새로운 검색 필터를 도입했습니다. 예약하기 전에 본인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환불 정책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유연: 체크인 하루 전까지 취소 시 숙박 요금 전액 환불
      • 일반: 체크인 5일 전까지 취소 시 숙박 요금 전액 환불
      • 엄격: 체크인 일주일 전까지 취소 시 숙박 요금 50% 환불

      2. 에어비앤비 게스트 서비스 수수료 100% 환불
      앞으로도 상황이 계속해서 변할 수 있으므로 향후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가 안심하실 수 있도록 추가 조치를 마련했습니다. 2020년 3월 10일부터 2020년 6월 1일 사이에 이뤄지는 예약의 경우, 원래 규정에 따르자면 에어비앤비 게스트 서비스 수수료 환불이 불가능한 예약 취소 건에 대해서도 에어비앤비는 해당 수수료를 향후 사용할 수 있는 쿠폰 형태로 환불해드립니다.

      여행 쿠폰은 '프로필'에서 '계정'을 선택한 후 '결제 및 대금 수령'을 선택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번 예약 시 크레딧(쿠폰)을 사용해 결제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3. 더욱 신속한 환불 절차를 위한 새로운 기능
        환불 정책이 '일반' 또는 '엄격'인 숙소를 예약했으나 게스트가 코로나19로 인해 여행할 수 없어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호스트가 게스트에게 쉽게 환불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숙소의 환불 정책은 호스트가 직접 정하는 것이며, 에어비앤비 호스팅을 통해 생계를 유지하는 호스트가 많습니다. 따라서 환불 정책이 '일반' 또는 '엄격'인 예약에 대해 호스트가 환불하지 못하더라도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예정된 예약이 있다면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따라 전액 환불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본 정책에 따라 수수료 없이 취소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춘 예약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도움말 센터의 관련 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에어비앤비는 게스트가 여행에 대해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지원을 제공하고자 하며, 이 글에서 소개해드린 새로운 기능과 정책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새로운 소식과 업데이트는 코로나19 특별 페이지(Airbnb.com/COVID)에서 수시로 확인하세요.

          Airbnb
          2020년 3월 23일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