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원활한 호스팅을 위해, 단기 숙박에 적용되는 환불 정책과 장기 숙박에 적용되는 환불 정책을 다르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환불 정책을 설정하려면 숙소의 환불 정책을 설정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28박 미만의 숙박의 경우, 게스트에게 제공할 환불 정책을 호스트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28박 이상의 숙박에는 장기 숙박 환불 정책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다음은 이탈리아 내 예약에만 적용되는 정책입니다. 그 외 예약에 적용되는 환불 정책에 관한 내용은 이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환불 정책에는 추가 약관이 적용됩니다.
표준 환불 정책은 연속 27박 이하의 모든 예약에 적용되며, 다음 표준 환불 정책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표준 환불 정책은 특정한 경우에 초대받은 호스트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 숙박 환불 정책은 28박 이상의 모든 예약에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예약 취소 마감 시간은 낮 12시
게스트의 실제 체크인 예정 시각과 관계없이 에어비앤비에서는 체크인 당일 낮 12시(현지 시간 기준)에 숙박이 시작되는 것으로 봅니다. 이에 따라, 예약 취소 기간 또한 모두 숙소가 위치한 지역의 현지 시각으로 낮 12시를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숙박 중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 마감 시간은 숙소 현지 시각으로 낮 12시입니다. 낮 12시가 넘어서 취소하는 경우에는 예약 취소에 따른 조치가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수수료 환불
각 정책에 명시된 특정 상황에서는 1박당 요금과 서비스 수수료가 환불됩니다. 숙소 현지 시간으로 체크인 예정일 낮 12시가 넘어서 취소하는 경우에는 청소비와 에어비앤비 서비스 수수료가 환불되지 않습니다.
세금
에어비앤비는 예약이 취소될 경우 게스트 환불금에 대해 기존에 수금한 세금을 환급해 드리며, 취소된 예약의 환불 불가 금액과 관련된 세금은 관할 세무 당국에 납부할 것입니다.
호스트 또는 숙소 관련 문제
호스트나 숙소와 관련한 문제가 있는 경우, 게스트는 체크인 후 24시간 이내에 에어비앤비에 연락해 이를 알려야 합니다. 에어비앤비 재예약 및 환불 정책에 해당하는 문제라면, 게스트가 부분 또는 전액 환불을 받는 것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관련 정책
호스트의 환불 정책은 재예약 및 환불 정책, 중대 재해 정책 또는 이용 약관에서 명시한 기타 사유로 인한 에어비앤비의 취소 조치에 따라 결정되며, 본 정책들이 상충할 경우 에어비앤비 정책이 우선합니다.
예약 취소 확정
게스트가 에어비앤비 예약 취소 페이지에서 취소 절차를 진행하고 예약이 취소되었음을 확인하는 연락을 받은 경우에만 예약 취소가 정식으로 확정됩니다. 예약 취소 페이지는 에어비앤비 사이트와 앱의 여행 섹션에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에 중재 요청하기
본 환불 정책의 적용과 관련하여 호스트와 게스트 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최종 결정권은 에어비앤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