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추천 항목을 확인하세요.
주요 도움말 내용으로 이동

공동 호스트는 어떤 권한이 있나요?

공동 호스트는 숙소 소유주를 도와 숙소 및 게스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공동 호스트는 사전에 숙소 소유주와 협의하여 호스팅에서 얼마나 많은 부분을 담당할지 결정합니다.

공동 호스트의 역할

공동 호스트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 중 일부를 소개해드립니다.

  • 게스트 맞이 숙소 준비: 숙소가 이전에 에어비앤비에 등록된 적이 없다면, 게스트를 맞이할 수 있도록 공동 호스트가 숙소 준비를 도울 수 있습니다. 숙소에 수리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이를 제안하고, 수건이나 휴지 등 필요 물품을 구입하며, 열쇠 보관함 설정, 숙소 매뉴얼 작성 등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숙소 등록: 공동 호스트는 에어비앤비에 숙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숙소 제목과 설명을 작성하고 숙소 사진을 찍어 업로드하며 1박 요금 책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게스트와 메시지 주고받기: 공동 호스트는 자신의 에어비앤비 계정으로 숙소 소유주를 대신해 게스트와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게스트에 대해 파악하고, 게스트의 질문에 답하며,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조율합니다.

  • 예약 관리: 공동 호스트는 예약 설정을 관리하며 예약 요청을 수락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직접 게스트 맞이하기: 공동 호스트는 직접 게스트를 맞이하여 숙소를 안내하고 숙소 및 주변 지역에 대한 게스트의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 숙박 중 게스트 지원: 숙박 중인 게스트에게 문제가 있을 경우, 공동 호스트는 게스트와 의사소통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숙소에 들어가지 못하고 있거나 샤워기나 인터넷이 고장났을 경우 게스트는 공동 호스트에게 연락해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후기 작성: 공동 호스트는 자신의 에어비앤비 계정으로 숙소 소유주를 대신해 게스트에 대한 후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는 숙소와 공동 호스트에 대한 후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공동 호스트는 이전 게스트의 후기를 볼 수 있지만 답글은 작성할 수 없습니다.

  • 달력 및 요금 업데이트: 공동 호스트는 숙소의 예약 가능 여부를 업데이트하고 요금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즌별 요금이나 주간 할인 등을 추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필수 물품 채워놓기: 공동 호스트는 게스트가 숙소에서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물품인 수건, 화장실 휴지, 비누 등을 채워놓는 일을 도울 수 있습니다.

  • 청소 및 유지보수: 공동 호스트는 자신이 직접 숙소를 청소할 수도 있고, 청소 전문 업체를 고용해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을 모두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공동 호스트가 수건과 시트를 세탁하고 청소 업체에서 주방과 욕실 청소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동 호스트는 전반적인 숙소 유지보수와 파손된 부분이나 물품의 수리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 에어비앤비의 지원 받기: 예약이나 게스트 문제로 인해 숙소 소유주가 에어비앤비에 연락해 지원을 받아야 하는 경우, 공동 호스트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며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공동 호스트가 할 수 없는 일:

  • 숙소 소유주의 대금 수령 정보나 납세자 정보 조회

  • 에어비앤비를 이용해 게스트로 여행하는 숙소 소유주를 대신해 후기 작성

  • 숙소의 공동 호스트가 되기 전에 호스트가 게스트와 주고받았던 메시지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