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와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기

신속하게 응답하고, 에어비앤비의 도구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소통하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3년 2월 17일
1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23년 2월 17일

찾아오는 길과 숙소 출입 방법 등과 같은 중요한 정보는 게스트가 체크인하기 전에 안내해야 합니다. 호스트에게 적용되는 기본 규칙에 따라, 가능한 한 빨리 게스트의 질문에 답하고 문제를 해결해주세요.

소통 전략 세우기

게스트가 숙소에 도착한 후에도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할 수 있도록 계속 연락을 주고받으세요.

  • 에어비앤비 앱을 휴대폰에 다운로드하고 알림을 켜 놓으세요. 문자 메시지, 이메일 또는 앱에서 직접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빠른 답변이용하세요. 메시지의 초안을 작성해 저장해 놓으면 게스트가 자주 묻는 질문을 할 때마다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습니다.
  • 예약 전송 메시지 기능이용해보세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게스트에게 예약 전이나 체크인 전과 같은 중요한 시기에 자동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전화나 이메일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게스트에게 응답할 수 있도록 공동 호스트등록하세요.

게스트와 메시지 주고받기

게스트가 숙소를 예약하면 따뜻한 환영의 메시지를 보내세요. 공감을 표시하되 미리 속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중요한 시점에 게스트에게 연락하세요.

  • 도착 전: 게스트가 도착하기 최소 24시간 전까지 찾아오는 길과 체크인 방법을 명확히 안내하세요.
  • 체크인: 게스트가 숙소에 잘 도착해 무사히 들어왔는지 확인하고 질문에 답할 수 있도록 계속 연락을 주고받으세요.
  • 숙박 이틀째: 게스트가 숙소에서 보낸 첫날이 어땠는지, 게스트에게 필요한 것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간단한 메시지를 보내 소통을 이어가세요.
  • 체크아웃 전: 체크아웃 시간을 안내하고, 조명이나 난방을 끄는 등 체크아웃에 필요한 사항을 알려주세요.
  • 체크아웃 후: 게스트가 잊지 않고 후기를 작성할 수 있도록,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간단한 메시지를 남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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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2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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