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와 간편하게 소통하는 방법

예약 전송 메시지와 빠른 답변 기능을 이용해 호스팅 업무를 간소화하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4년 1월 4일
최종 업데이트: 2024년 1월 4일

예약 전송 메시지와 빠른 답변 기능을 이용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작성할 때는, 내용이 상황에 맞고 간결해야 게스트가 읽을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예약 전송 메시지

게스트가 숙소 예약, 체크인·체크아웃 등 특정한 행위를 할 때 예약 전송 메시지를 보내세요.

예약 전송 메시지는 이럴 때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 예약 문의 또는 요청 시: 게스트가 연락하면 즉시(또는 최대 24시간 이내) 응답하세요.
  • 예약 확정 시: 예약한 게스트에게 감사를 표하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답변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알려주세요.
  • 체크인 전: 체크인 24~48시간 전에 게스트에게 체크인 안내 확인 방법과 숙소 출입 방법 등을 알려주세요.
  • 체크인 후: 게스트가 체크인을 완료한 직후 모든 것이 원활한지 물어보세요.
  • 체크아웃 전: 게스트가 제시간에 떠날 수 있도록, 체크아웃 전날 밤에 체크아웃 시간을 다시 한번 알려주세요.
  • 체크아웃 후: 게스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후기를 작성하도록 요청하세요. 최대한 빨리 게스트에게 후기를 남기세요.

빠른 답변

빠른 답변 기능을 이용해 자주 묻는 질문에 답변해 보세요. 한 개의 빠른 답변을 모든 숙소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 코드를 이용해 게스트 이름, 예약 정보, 숙소 세부 정보를 자동으로 입력하여 게스트에게 맞춤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단축 코드를 사용하려면 먼저 모든 숙소 세부 정보가 빠짐없이 입력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단축 코드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게스트 이름
  • 체크인 날짜
  • 체크인 시간
  • 체크아웃 날짜
  • 체크아웃 시간
  • 체크인 방법
  • 체크아웃 안내
  • 찾아오는 방법
  • 가이드북
  • 숙소 매뉴얼
  • 숙소 이용규칙
  • 와이파이 이름
  • 와이파이 비밀번호

API 연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소프트웨어 제공업체가 해당 기능을 통합한 경우에만 이 기능을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에서 이 기능을 아직 사용할 수 없다면, 사용 가능 시기에 대해 제공업체에 문의하세요.

이 글에 포함된 정보는 게시 이후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Airbnb
2024년 1월 4일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