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변경, 취소 및 환불
예약 변경, 취소 및 환불
때로 예기치 않은 상황으로 인해 호스트나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실 수 있도록 예약 취소 방법, 취소 후 절차, 해결 센터 이용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 이용 방법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면 에어비앤비 시스템에서 회원님께 이를 알려드리고, 다른 예약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당 날짜는 자동으로 '예약 가능'으로 변경됩니다. - 이용 방법
호스트로서 예약을 취소하는 방법
호스트는 예약을 취소할 수 있지만, 체크인까지 24시간이 채 남지 않았다면 온라인 취소 옵션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정책
호스트 취소 정책
예약을 취소하면 게스트의 여행 계획에 차질이 생기고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할 경우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 이용 방법
호스트의 사정으로 인한 예약 변경
게스트에게 예약 변경 요청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게스트가 변경 요청을 수락하면 예약 내용이 업데이트됩니다. - 이용 방법
게스트의 예약 변경 요청에 응답하기
게스트가 이미 확정된 예약의 세부 사항을 변경(예: 숙박 기간 연장이나 단축)하고자 하는 경우, 호스트에게 예약 변경 요청을 보내야 합니다. - 이용 방법
게스트에게 환불하기
게스트에게 환불하는 방법은 환불 시기(체크아웃 이전 또는 이후)에 따라 다릅니다. - 이용 방법
해결 센터 이용 방법
해결 센터를 통해 에어비앤비 예약과 관련하여 발생한 금액을 청구하거나 지급하실 수 있습니다. 게스트와 호스트는 상호 합의에 어려움이 있을 때 에어비앤비의 중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