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센터 이용 방법
해결 센터를 통한 금액 지급 또는 요청
에어비앤비 숙박 또는 체험 예약과 관련하여 발생한 금액을 청구하거나 지급하셔야 하나요? 문제없습니다. 환불이나 지급 요청을 제출하려면 해결 센터로 가세요.
체크아웃 이후 60일 이내에 해결 센터에 요청을 접수하셔야 합니다.
주의: 경우에 따라 해결 센터를 통해 금액을 지급하거나 청구하기 전에 결제 수단을 추가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해결 센터 요청 내역 확인 방법
호스트나 게스트가 추가 서비스에 대한 결제 또는 환불을 요청할 경우, 에어비앤비 계정과 연결된 이메일 또는 해결 센터에서 해당 요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호스트와 게스트가 합의에 이르지 못한 경우
때로는 호스트와 게스트가 합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했다면 에어비앤비에 중재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재예약 및 환불 정책에 따라 문제 발견 후 72시간 이내에 에어비앤비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모든 당사자가 제공한 정보를 전담 팀 담당자가 면밀히 검토하고, 필요한 경우 질문을 통해 상황을 확인한 후 최종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해결 센터를 이용하지 못하는 호텔 숙박
일부 호텔 숙박에는 해결 센터를 사용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호텔로 직접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하셔야 합니다.
손해보상 청구하기
때때로 사고가 발생하기 마련이죠. 그런 경우를 대비해 호스트를 위한 에어커버가 제공됩니다.
호스트를 위한 에어커버는 호스팅 전반에 걸친 보호 프로그램으로, 미화 3백만 달러의 호스트 손해보상, 1백만 달러의 책임보험, 게스트 본인 인증, 예약 심사, 24시간 안전 지원 라인을 포함합니다. 호스트를 위한 에어커버는 호스팅할 때마다 무료로 적용됩니다.
에어비앤비를 통한 숙박 중 게스트에 의해 숙소나 물품이 파손된 경우, 해결 센터를 통해 보상금 지급 요청을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게스트로 인해 숙소나 물품에 특정 피해가 발생했고 게스트가 피해 보상을 하지 않을 경우, 피해 비용을 보상해 드립니다. 청구 절차 알아보기
호스트 손해보상은 보험이 아닙니다. 호스트 손해보상 및 체험 책임보험은 에어비앤비 트래블(Airbnb Travel, LLC)을 통해 숙소를 제공하는 호스트, 일본의 숙소·체험 호스트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본 호스트에게는 일본 호스트 보험과 일본 체험 호스트 보호 보험이 적용됩니다. 중국 본토의 숙소·체험 호스트에게는 중국 호스트 보호 보험이 적용됩니다. 거주 국가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호주가 아닌 호스트에게는 이 호스트 손해보상 약관이 적용됩니다. 거주 국가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호주인 호스트의 경우 호주 사용자에게 적용되는 호스트 손해보상 약관이 적용됩니다. 모든 보장 한도는 미화(USD)로 표시됩니다.
호스트 책임보험과 체험 책임보험은 제3자 보험사가 보증합니다. 영국 호스트의 경우, 호스트 책임보험 및 체험 책임보험 정책은 취리히 보험(Zurich Insurance Company Ltd.)에서 보증하고, 에어비앤비 영국 서비스(Airbnb UK Services Limited)에서 영국 호스트의 추가 비용 없이 주선 및 체결합니다. 에어비앤비 영국 서비스는 영국 금융감독원(FCA)의 인가 및 감독을 받는 에이온 영국(Aon UK Limited)의 선임대리인입니다. 에이온의 FCA 등록번호는 310451이며, FCA 웹사이트의 금융 서비스 등록부에서 확인하거나 FCA에 전화(0800 111 6768)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호스트를 위한 에어커버에 포함된 호스트 책임보험 및 체험 책임보험 약관은 FCA의 규제를 받으며, 그 외 상품 및 서비스의 경우 에어비앤비 영국 서비스(FP.AFF.614.LC)에서 주선하며 규제 대상이 아닙니다.
미국 워싱턴주에서 숙소를 제공하는 호스트의 경우, 호스트 손해보상에 따른 에어비앤비의 계약상 의무는 에어비앤비가 구매한 보험으로 보장됩니다. 호스트 손해보상은 호스트 책임보험과 관련이 없습니다. 호스트 손해보상에는 약관, 조건, 제한이 적용됩니다. 단, 거주 국가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호주인 호스트에게는 호스트 손해보상에 이 약관, 조건, 제한이 적용됩니다.
관련 도움말
- 게스트
호스트가 추가 결제를 요구하는 경우
에어비앤비에서 예약이 이뤄질 경우, 예약 시 모든 요금 정보가 표시됩니다. 단, 몇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여행 종료 후 문제와 관련한 도움받기
여행을 마친 후에도 숙박과 관련해 처리할 문제가 남아 있을 때가 있습니다. 숙소에 물건을 두고 왔거나 호스트가 추가 요금을 청구한 경우 등이 여기에 포함되죠.- 게스트
숙박 종료 후 호스트와의 분쟁을 해결하는 법
금전과 관련된 분쟁인 경우 에어비앤비 해결 센터를 통해 숙박과 관련하여 발생한 금액을 청구 또는 지급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