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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숙소나 호스트에 문제가 있어 예약을 취소해야 할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숙박 도중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일반적으로 호스트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호스트는 문제를 해결하거나, 일부 환불을 제공하거나, 두 가지 모두를 제공함으로써 사안을 신속하게 해결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메시지함에서 호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보상액 등에 대해 호스트와 합의에 도달하면, 해결 센터를 통해 해당 금액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면 모든 수수료와 세금을 포함한 전액이 환불됩니다.

    하지만 호스트가 도움을 줄 수 없거나 문제 해결에 비협조적인 경우, 문제를 발견한 후 24시간 이내에 에어비앤비에 문의하시면 게스트 환불 정책에 따라 전액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스트 환불 정책에 따른 환불 요건을 갖춘 여행 문제

    게스트 환불 정책에는 추가 세부 사항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보장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숙소에 출입할 수 없는 경우, 예: 호스트가 잘못된 출입문/열쇠 보관함 비밀번호를 제공했지만 연락이 안 닿는 경우, 또는 게스트의 동의 없이 예약된 숙소가 아닌 다른 숙소로 변경하는 경우,
    • 체크인 시 숙소에 건강이나 안전에 위협이 되는 요소가 있는 경우, 예: 불결한 침구, 위험한 해충이나 벌레, 안전 또는 보건 위험 요인 등
    • 주요 편의시설이 숙소에 없거나 작동하지 않는 경우,예: 주방이 공사 중인 경우, 수영장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여름철에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또는 겨울에 난방기구가 고장 난 경우,
    • 숙소 설명이 정확하지 않은 경우, 예: 침실 및 침대 개수가 잘못된 경우, 숙소 페이지에 기재된 접근성 편의시설이 숙소에 없는 경우

    24시간 이내에 환불 요청 신청하기

    여행 중 위에 설명된 것과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면,

    1. 증빙 자료 수집하기: 가능하다면 더러운 침구나 잘못된 비밀번호 등의 문제를 기록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세요.
    2. 에어비앤비에 연락하기: 여행 문제를 발견한 후 24시간 이내에 에어비앤비에 메시지를 보내거나 전화해서 증빙 사진이나 동영상을 제출하세요.
    3. 연락 가능 상태 유지하기: 에어비앤비에서 다음 단계에 대해 안내할 수 있도록 연락 가능 상태를 유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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