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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기 시간이 평소보다 길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 확산 사태로 인해 문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으나 고객지원팀은 평소보다 적은 인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즉각적인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해 드리고자 하니, 72시간 이내 체크인이 시작되는 예약이 아니라면, 체크인이 가까워진 시점에 다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여행 페이지나 호스팅 알림판에서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숙소 예약을 취소하고 싶어요. 어떤 방법이 있나요?

    예약이 확정된 시점에 따라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 예약의 경우에도 고려할 수 있는 추가 옵션이 있습니다.

    게스트의 경우

    취소하려는 예약이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부합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해당 예약에 유연 환불 정책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유연 환불 정책이 포함된 예약이라면 기존과 같이변경 또는 취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의 예약 취소를 요청하기

    2020년 3월 10일 전에 예약되었으며 체크인 날짜가 2020년 6월 1일 전인 예약이나 2020년 3월 10일부터 2020년 6월 1일 사이에 확정된 예약의 경우, 호스트 측에서 예약을 취소해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요청에 동의하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숙소 예약을 취소하려면 에어비앤비 앱이 아닌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에어비앤비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변경 또는 취소 페이지의 배너에 호스트에게 환불을 요청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1. 여행으로 가서 취소하려는 예약을 찾으세요.
    2. 여행 세부사항 보기를 클릭하거나 탭하세요.
    3. 개요에서 세부사항 보기
    4. 를 클릭하거나 탭하세요.예약 변경 또는 취소를 클릭하거나 탭하세요.
    5. 예약 취소 탭에서 다음을 클릭하거나 탭하세요.
    6. 예약 취소 사유에서 코로나19 사유를 선택하세요.
    7. 전액 환불 요청을 클릭하거나 탭하세요.

    취소 요청이 접수되면 호스트는 최대 48시간 이내에 응답해야 하며, 일주일 이내에 예정된 예약의 경우 최대 24시간 이내에 응답해야 합니다. 호스트가 예약 취소에 동의하면, 결제하신 요금을 서비스 수수료 금액과 함께 결제하신 수단으로 환불해 드립니다. 환불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호스트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라도 예약 취소가 가능하며, 이 경우 호스트의 표준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 금액이 결정됩니다.

    기타 옵션

    취소하려는 예약이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부합하지 않거나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데 동의하지 않는 경우라도, 언제든지 호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 해결 센터를 통해 더 높은 환불금을 받도록 해 줄 의향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의 경우

    게스트가 예약 취소를 요청하면, 전액 환불 동의 여부를 묻는 이메일이 호스트님에게 발송됩니다. 체크인 시간이 7일 이내인 경우 24시간 안에 응답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48시간 안에 응답해야 합니다. 게스트 요청에 응답하기:

    1. 이메일에서 게스트에게 응답하기를 클릭하거나 탭하고 에어비앤비로 이동합니다.
    2. 전액 환불 승인 또는 환불 거절을 클릭하세요.

    전액 환불 승인 시슈퍼호스트 지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기타 옵션

    에어비앤비의 정상 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부합하지 않는 예약을 코로나19 관련 사유로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게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 예약을 취소해줄 것을 요청하세요.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면 호스트 페널티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데 동의하지 않아도 예약을 취소할 수 있지만, 이 경우에는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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