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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비앤비 기본 정보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

    참고: 이 게시글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유행과 관련된 상황은 다루지 않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상황에 대한 정책 적용 여부, 특히 2020년 3월 15일 이후에 이뤄진 예약에 대한 정책 적용 제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코로나19 관련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게시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정책은 체크인 날짜가 2021년 1월 19일 당일 또는 그 이전인 예약에 적용됩니다. 체크인 날짜가 그 이후인 경우, 아래의 변경된 정책이 적용됩니다.

    시행일: 2021년 1월 19일까지

    적용 방식

    예기치 않은 불가피한 상황으로 예약을 취소해야 한다면 예약금을 환불하거나 취소 페널티를 면제해드릴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예약을 취소하기 전에 본인의 상황이 아래 명시된 경우에 해당하는지 검토하고, 필요한 증빙 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예약의 공식 체크인 날짜 이전에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만 취소 페널티가 면제됩니다. 또한, Luxe 또는 Luxury Retreats 예약에는 별도의 Luxe 게스트 환불 정책이 적용되므로,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증빙 서류 제출이 필요한 상황

    호스트, 게스트, 공동 호스트, 동반 게스트, 직계 가족 또는 보호자의 사망. 다음 서류 중 하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사망 진단서
    • 부고
    • 고인의 이름과 사망 사실이 명시된 뉴스 기사
    • 경찰 보고서

    호스트나 게스트 일행에게 예기치 않게 발생한 심각한 질병 또는 부상. 예기치 못한 심각한 질병 또는 부상으로 인해 여행이나 호스팅을 할 수 없다는 의사의 소견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소견서의 날짜는 예약이 확정된 날짜 이후여야 하며, 예약 취소 이후 14일 안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현재, 예약 당시에 당사자가 이미 알고 있던 기존 질병은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배심원 의무, 여행 제한, 법원 출두, 군 복무를 포함한 정부 규정 의무. 예약이 확정된 날짜 이후에 발행되고 의무 이행자의 이름이 명시된 공식 통지서 사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게스트의 안전을 위협하거나 수도와 같은 기본 시설의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는 예기치 못한 에어비앤비 숙소 손상, 유지보수, 편의시설 문제. 사전에 계획된 리노베이션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다음 서류를 모두 제출하셔야 합니다.

    • 손상에 대한 수리가 진행 중임을 인증하는 서류
    • 수리 완료 예상 시점
    • 수리 중인 사항에 대한 청구서
    • 손상 부분의 사진

    대체 교통수단이 없는 상황에서의 도로 폐쇄, 항공편 취소를 포함해 여행지까지의 이동을 불가능하게 하는 교통편 운행 중단. 여기에는 지진이나 대규모 폭풍과 같은 자연재해로 인한 시설 폐쇄 및 취소가 포함됩니다. 도로 폐쇄 안내문 또는 항공사에서 발급한 항공편 취소에 대한 증빙 서류 및 목적지로 이동할 수 없다는 사실을 확인해 주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당일에 대체 교통편이 없었던 기차, 버스 또는 페리 운행 취소. 회사 웹사이트의 스크린샷 또는 교통편 운송업체의 공지문 링크와 같이, 운행사가 해당 날짜에 운행하지 않았다는 증빙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특별 검토가 필요한 상황

    이 경우 특정 증빙 서류는 필요 없지만, 전담 팀에서 사안을 검토한 후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에 해당하는지 판단합니다.

    취소된 Open Homes 예약 Open Homes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거주지에서 여행지까지 게스트의 이동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호스팅을 위험하게 하는 자연재해, 테러 활동, 사회/정치적 소요 사태

    특정 지역이나 전체 구성원에 대한 파급력이 큰 전염병이나 질병. 태국의 말라리아나 하와이의 뎅기열과 같이 해당 지역에 상시 존재하는 질병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질병의 발병 및 에어비앤비 정책 적용 범위에 관한 모든 정책 업데이트 사항은 세계보건기구와 지역 당국의 발표에 따라 결정됩니다.

      정부, 사법기관, 군에서 발령하였으며 숙소나 체험 장소로 여행하거나 해당 장소에서 돌아오는 것을 제한하는 여행 제한

      숙소나 체험 장소, 또는 게스트 일행의 출발지에 발령된 안전 및 보안 위험 경보

      숙소나 체험 장소에 영향을 주는 주요 공공 기반시설(전기, 수도 등)의 중단

      여행지까지 이동을 불가능하게 하는 비자 또는 여권 요구사항 변경. 여권이 분실되거나 만료된 경우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다음 단계 안내

      위 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먼저 숙소 예약이나 에어비앤비 체험을 취소하세요. 예약이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취소 페널티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안내를 받게 되며, 게스트에게는 예약금 전액이 환불됩니다.

      예약이 위 요건에 자동으로 부합하지 않을 경우, 먼저 예약 취소를 진행한 다음 에어비앤비에 연락하여 사유서를 제출해주세요. 에어비앤비에서 증빙 서류 제출 및 담당자의 사안 검토 등과 같은 다음 단계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사유서는 취소 시점으로부터 14일 이내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참고: 체크인 날짜가 2021년 1월 20일 당일 또는 그 이후인 모든 예약에는 아래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됩니다. 체크인 날짜가 2021년 1월 19일 또는 그 이전인 모든 예약에는 기존 정책이 계속 적용됩니다. 2021년 1월 20일에 새로운 정책이 시행되더라도 코로나19에 대한 본 정책의 적용에는 변함이 없으며, 코로나19와 관련된 대부분의 상황은 본 정책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

      시행일: 2021년 1월 20일부터

      개요

      본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은 예약 후 개인이 통제할 수 없는 예상치 못한 사건이 발생하여 예약 이행이 실질적으로 불가능하거나 위법인 상황에서의 예약 취소 처리 방침을 담고 있습니다. 본 정책은 숙소와 체험 예약 모두에 적용됩니다.

      본 정책에 따라 예약 취소가 허용되는 경우, 본 정책이 해당 예약의 환불 정책을 통제하며 이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본 정책의 적용 대상이 되는 사건에 영향을 받은 게스트는 예약을 취소하고 상황에 따라 현금 환불, 여행 크레딧 및 기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정책의 적용 대상이 되는 사건의 영향을 받은 호스트는 불이익을 받지 않고 예약을 취소할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취소된 예약 일자의 예약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본 정책에서는 예약 시점에서는 예상할 수 없었으며 예약 후 발생했으며 예약 이행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이행이 법적으로 금지되는 다음 상황을 '사건'이라고 지칭합니다.

      정부의 여행 제한 조치 변경. 정부 기관이 비자나 여권 발행 요건을 예기치 않게 변경하여 목적지로의 여행이 불가능한 경우. 여권이 분실되거나 만료된 경우, 게스트의 여행 허가와 관련된 기타 개인적인 상황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긴급 상황 및 전염병 유행 선포. 정부가 선포한 지역/국가 차원의 긴급 상황, 전염병의 지역/전 세계 유행, 공중보건 긴급 상황. 태국의 말라리아나 하와이의 뎅기열과 같이 특정 지역과 일반적으로 연관된 풍토병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정부의 여행 제한 조치. 정부 기관에서 발령했으며 숙소/체험 지역을 오가거나 해당 지역에서 체류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금지하는 여행 제한 조치. 구속력이 없는 여행 경보나 이와 유사한 정부 지침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군사 행동 및 기타 적대 행위. 전쟁, 적대 행위, 침략, 내전, 테러, 폭발, 폭격, 반란, 폭동, 봉기, 시민 소요 및 무질서 등

      자연재해. 자연재해, 천재지변, 필수 공공기반 서비스(수도, 전기 등)의 대규모 공급 중단, 화산 폭발, 쓰나미, 기타 심각하고 비정상적인 기상 조건. 해당 지역에서 흔히 발생하여 예상 가능한 기상 또는 자연 조건(예: 플로리다의 허리케인철에 발생하는 허리케인)은 여기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적용 대상이 아닌 경우

      상기 명시된 상황이 아닌 기타 모든 경우. 상기 명시된 사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본 정책에 따라 예약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모든 경우는 제외됩니다. 본 정책의 적용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예약 취소 사유의 예시: 예기치 못한 질병, 건강 악화 또는 부상, 배심원 의무, 법원 출두, 군 복무 등 정부 명령에 따른 의무, 여행 경보나 기타 정부 지침(여행 금지나 입국 금지 조치에 가까운 경우, 예약 목적이었던 행사나 이벤트의 취소나 일정 변경, 정책 적용 대상에 해당하는 사건(도로 폐쇄, 항공편·기차·버스·페리 운행 취소 등)과 관련이 없는 교통편 운행 차질. 이러한 사유로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환불 금액은 해당 예약에 적용되는 환불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

      다음 단계 안내

      에어비앤비가 개인 통지나 정보 게시를 통해 예약이 본 정책의 적용 대상임을 확인하는 경우, 안내해드리는 예약 취소 절차를 따라주세요. 정책 적용에 대한 개인 통지나 정보 게시가 이루어진 경우, 본 정책에 따라 '여행' 페이지에서 해당 예약을 취소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예약이 본 정책의 적용 대상이라고 생각되지만 이와 관련한 통지나 정보 게시가 없었다면, 에어비앤비에 연락하여 예약을 취소하시기 바랍니다. 어떠한 경우든 현재 사건이 본인 또는 예약에 미친 영향을 입증하는 증빙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에어비앤비에 연락하여 문의해주세요.

      기타 주의사항

      이 정책은 체크인 날짜가 시행일 당일 또는 그 이후인 모든 예약에 적용됩니다. Luxe 예약에는 별도의 Luxe 게스트 환불 정책이 적용되므로, 본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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