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를 위한 에어비앤비 서비스 종합 개편 안내

새로운 호스팅 홈페이지부터 더욱더 빨라진 메시지함까지, 100개 이상의 변경 사항이 도입되었습니다.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1년 5월 24일
26분 분량의 동영상
최종 업데이트: 2021년 5월 25일

Highlights

  • 전례 없는 여행 붐과 여행 트렌드 변화가 예상되는 지금, 이에 발맞춰 숙소를 재정비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에어비앤비 앱, 웹사이트, 정책 등이 종합적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 이번 서비스 개편에는 고객지원 팀 역량 강화, 메시징 시스템 개선, 게스트에게 자동으로 표시되는 체크인 가이드 등이 포함됩니다.

세계 여러 지역에서 여행 제한 조치가 완화되는 가운데,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여행 붐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맞춰 대비하실 수 있도록, 브라이언 체스키 에어비앤비 CEO가 서비스 개편 안내 영상을 통해 새 보고서를 토대로 다가오는 여행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그 외 100여 가지 새로운 도구와 기능 및 업그레이드 소식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전 세계 호스트가 이 전례 없는 기회를 십분 활용하실 수 있도록 이번 개편을 단행하였습니다. 위 영상에서 체스키 CEO의 발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에어비앤비 서비스 종합 개편을 관통하는 하나의 주제는 바로 '간편함'입니다.

  • 게스트가 자유롭게 플랫폼을 둘러보다가 마음에 드는 숙소를 발견하면 바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여행지를 특정하지 않거나 자유로운 일정으로 검색하는 기능 도입
  • 신규 호스트가 간단한 몇 단계만 거치면 바로 숙소를 등록할 수 있도록 신규 호스트 지원 강화 및 유용한 자료 제공
  •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웠던 시기를 지나온 지금,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일상적인 호스팅 업무를 쉽게 관리하고, 원활히 게스트를 맞이하고, 호스팅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도록 각종 도구와 기능 제공

주요 변경 사항 살펴보기

예약 증가에 대비해 많은 호스트 여러분이 숙소를 재정비하고 계시는 만큼, 에어비앤비가 더욱 효과적이고 직관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호스팅 도구와 기능을 제공해드립니다. 아래에서 주요 개선 사항을 확인해보세요.

앱과 웹사이트에서 더욱 직관적이고 일관된 경험 제공
필요한 사항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에어비앤비 앱과 웹사이트의 주요 탐색 버튼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앱과 웹사이트의 인터페이스가 달라 혼란스럽다는 의견에 따라,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동일한 탭과 버튼이 표시되도록 개선했습니다.

변경 사항 확인하기

'투데이' 탭: 새로운 호스팅 홈페이지
이번 서비스 개편의 일환으로 호스트를 위한 홈페이지인 '투데이' 탭도 추가되었습니다. '투데이' 탭에는 호스트가 일상적인 호스팅 업무를 한 곳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주요 업무, 각종 알림 및 업데이트가 표시됩니다.

플랫폼에서 필요한 내용을 찾는 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제 '투데이' 탭에서 한눈에 호스팅 관련 주요 사항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정보, 요청, 문의, 새 소식, 알림 등을 한 화면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투데이' 탭 살펴보기

더 빠르고 개선된 메시지함
만족스러운 숙박 경험은 훌륭한 커뮤니케이션에서 시작됩니다. 게스트와의 더욱 원활한 소통을 도와드리기 위해 핵심 호스팅 도구인 메시지함 기능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메시지 로딩 속도가 최대 10배 더 빨라질 예정이며, 중요한 메시지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및 필터링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또한, 반복되는 호스팅 업무를 자동화하고 간소화하기 위해 예약 전송 메시지와 빠른 답변 기능도 도입했습니다.

메시지함 업그레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게스트에게 자동으로 표시되는 새로운 '체크인 가이드'
체크인은 숙박의 첫 단추를 끼우는 순간과도 같습니다. 체크인이 순조로우면 게스트가 만족스럽게 숙박을 시작할 수 있죠. 하지만 그동안 체크인 관리가 지루하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이 의견을 반영하여 이번 달부터 '체크인 가이드'가 도입됩니다. '체크인 가이드'는 체크인 48시간 전부터 게스트가 보는 '여행' 탭 상단에 자동으로 표시되어 각 예약에 대한 주요 체크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체크인 가이드'를 둘러보고 가이드 작성에 필요한 필수 정보 입력하기

고객지원 팀 역량 강화
에어비앤비 고객지원 도구와 서포트 앰배서더는 에어비앤비와 호스트를 잇는 가장 중요한 연결고리입니다. 호스트 여러분께서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호스트 지원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고객지원 팀을 확대 개편합니다.

개편의 일환으로 작년 동기 대비 서포트 앰배서더의 수를 두 배 이상 늘렸으며, 도움말 센터 커뮤니케이션에서 호스트의 입장을 최대한 배려하도록 하고, 에어비앤비 정책을 보다 투명하고 일관성 있게 수정했습니다. 또한 2021년 9월 30일부터 북미 지역에서 슈퍼호스트 전담 지원 서비스가 도입되며, 연말까지 전 세계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고객지원 팀 역량 강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에서 소개해드린 내용은 이번 달 도입되는 100여 가지 개선 사항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개선 사항 전체 목록을 확인하고 새로운 도구와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이번 서비스 개편에 대한 피드백을 알려주시면 저희가 계속해서 플랫폼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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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hlights

  • 전례 없는 여행 붐과 여행 트렌드 변화가 예상되는 지금, 이에 발맞춰 숙소를 재정비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에어비앤비 앱, 웹사이트, 정책 등이 종합적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 이번 서비스 개편에는 고객지원 팀 역량 강화, 메시징 시스템 개선, 게스트에게 자동으로 표시되는 체크인 가이드 등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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