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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 구호 인력에게 숙소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코로나19 구호 인력에게 숙소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구호 인력을 위한 숙소 프로그램과 관련된 주요 질문에 답해드립니다.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0년 3월 26일
    6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20년 7월 17일

    코로나19 사태가 전 세계인의 일상을 뒤흔들고 있는 상황에서도 세계 각지의 에어비앤비 호스트는 조금이라도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계속해서 모색하고 있습니다. 호스트 여러분의 이런 노력에 감동하여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분투하는 보건의료 인력 및 응급 구조 요원에게 숙소를 제공하는 '구호 인력을 위한 숙소' 프로그램을 출범했습니다. 에어비앤비와 제휴를 맺은 기업, 비영리 단체, 정부 기관 소속이거나 개인적으로 활동하는 코로나19 구호 인력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에어비앤비 숙소를 즉시 예약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에어비앤비는 국제 보건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호스트와 게스트를 위한 새로운 안전 및 청소 수칙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호스트 여러분을 위해 가장 궁금해하시는 사항에 대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프로그램 요건 및 참여 방법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두 가지 참여 방법이 있습니다.

    • 숙소 제공: 코로나19 구호 인력에게 편안하고 편리한 숙소를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숙소를 제공하기 전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광범위한 청소 및 소독 체크리스트를 준수하는 데 동의하셔야 합니다.
    • 기부: 기부금은 병원 근처에서 숙박하거나 안전을 위해 가족과 떨어져 지낼 곳이 필요한 코로나19 구호 인력을 돕는 비영리 단체에 전달됩니다.

    참여 신청은 Airbnb.com/COVID19relief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제 숙소가 프로그램 참여 요건에 부합하나요?
    에어비앤비를 통해 코로나19 구호 인력을 호스팅하려면, 해당 인력이 다른 게스트나 호스트 없이 숙소 전체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숙소가 있는 지역에 따라 추가 요건이 있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Airbnb.com/COVID19relief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숙지해야 할 특별한 규정이 있나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호스트(및 호스팅을 돕는 숙소 관리자나 청소 담당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철저히 지켜야 합니다. 체크인 시 게스트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대면 접촉이 불가피할 시에는 최소 1.8미터의 거리를 유지하고,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숙박 기간 중 숙소 출입을 자제하세요. 가능하다면 셀프 체크인을 제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호스트는 예약 사이에 72시간의 여유 기간을 두어 숙소를 살균 청소하고 다음 게스트를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지역에 따라 추가 관련 지침이 있을 수 있으니, 현지 정부나 보건 당국이 발표한 규정과 지침을 모두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Airbnb.com/COVID19relief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구호 인력을 호스팅하기 전후에 숙소를 어떻게 청소해야 하나요?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 사태로 위생에 대한 게스트의 관심이 높아진 데 부응하기 위해 지난 6월 새로운 청결 강화 기준을 선보였습니다. 청결 강화 기준은 미국 내 숙소에 우선적으로 도입하였으며, 향후 다른 국가 및 지역까지 확대할 예정입니다. 에어비앤비 웹사이트(Airbnb.com/cleaningresources)에서 숙소 살균 청소법과 관련한 최신 가이드라인, 청결 강화 기준을 준수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세요. 구호 인력을 위한 숙소 프로그램에 참여해 숙소를 제공하는 호스트는 업데이트된 기준을 준수하고, 코로나19 구호 인력 호스팅을 위해 마련된 안내서의 상세한 체크리스트와 같은 추가 자료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구호 인력을 위한 숙소 프로그램에 참여해 숙소를 제공하는 호스트는 감염에 노출될 위험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각별한 주의 조치로 숙박 예약 사이에 72시간의 여유 기간을 두고 숙소를 철저히 청소 및 소독해야 합니다.

    자택 대피령(Shelter-in-place order)이 발동된 도시에서 호스팅하고 있습니다. 청소하기 위해 숙소에 출입해도 되나요?
    지역 당국에 문의해 자택 대피령 발동 시 허용되는 외출 규정에 대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참여를 중단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언제든지 설정에서 구호 인력을 위한 숙소 프로그램 참여를 중단하실 수 있습니다.

    구호 인력을 위한 숙소 요금 책정하기

    숙소 요금을 얼마로 책정해야 할까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숙소를 예약하는 코로나19 구호 인력 중 많은 분이 자비로 숙박비를 부담하므로, 할인 폭이 크거나 무료인 임시 숙소가 필요합니다. 구호 인력에게 무료로 숙소를 제공할 여력이 된다면 그렇게 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현재 에어비앤비에서 호스팅하지 않지만 코로나19 구호 인력에게 무료로 숙박을 제공하고 싶다면 여기에서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하세요.

    이미 에어비앤비 호스트인 경우, 여기에서 코로나19 구호 인력 호스팅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하세요. 숙박 요금은 정상가, 할인가 또는 무료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구호 인력을 위한 할인 요금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운영하는 호스트인 경우, 보건의료 인력 및 응급 구조 요원을 위한 숙소 호스팅 프로그램에 참여 신청할 때 코로나19 구호 인력을 위한 숙박 할인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에어비앤비 숙소를 운영하고 있지 않지만, 구호 인력을 위한 숙소 제공 노력에 동참하고 싶다면 먼저 에어비앤비에 새로운 숙소를 등록한 다음, 프로그램에 참여 신청하고 코로나19 구호 인력 전용 할인 요금을 설정하세요.

    할인을 설정하면 코로나19 구호 인력이 요청한 예약에만 할인이 자동 적용되며, 예약 요청이나 즉시 예약 요청이 들어오면 요금 내역이 표시됩니다. 달력에는 코로나19 구호 인력 전용 할인이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구호 인력 전용으로 제공하는 할인은 숙소의 다른 할인과 함께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받은 예약에 대해 에어비앤비가 부과하는 수수료가 있나요?
    모든 자금이 코로나19 구호 인력과 호스트 지원에 쓰일 수 있도록 에어비앤비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숙소를 예약하는 구호 인력에게 첫 10만 명까지 수수료를 면제해드립니다.

    구호 인력을 위한 숙소 프로그램을 통해 받는 숙박에는 정부의 임대 제한 조치가 적용되지 않나요?
    일부 지역에서 구호 인력의 숙박은 코로나19로 인한 임대 제한 조치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호스팅하시는 지역의 여행 제한 조치에 관해서는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 숙박을 포함해 구호 인력에게 숙소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연간 임대 일수 제한은 적용되며 일반 에어비앤비 예약과 마찬가지로 현지 법규의 적용을 받습니다.

    법률 및 규제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는 여기에서 자세히 읽어보세요. 호스트는 현지 법규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코로나19 구호 인력을 따뜻하게 맞이하는 방법

    이 프로그램을 통해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게스트는 누구인가요?
    보건의료 인력 및 응급 구조 요원은 에어비앤비 제휴 단체 소속이거나 체크인 전에 에어비앤비의 검토 및 승인을 거쳐야 합니다. 의료면허 소지 여부나 소속 기관을 확인하는 검토 절차를 통해 구호 인력이 코로나19 의료 활동이나 지역사회 방역 활동에 참여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가 체크인 전에 해당 구호 인력이 코로나19 치료 및 방역 업무를 맡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예약이 취소됩니다.

    어떤 게스트의 숙박 예약을 받을지 호스트가 결정할 수 있나요?
    무료 숙박을 제공하는 경우, 통상적인 예약 요청 절차와 마찬가지로 예약 요청을 수락하거나 거부할 수 있으며, 이는 즉시 예약 기능 설정 여부와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어려운 시기에 숙소 무료 제공이라는 온정을 베푸는 호스트에게 예약에 대한 더 큰 결정권을 드리려는 조치입니다.

    숙소를 정상가 또는 할인가에 제공하고 즉시 예약 기능이 켜져 있다면, 요건을 충족하는 게스트가 승인 요청 없이 숙소를 바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숙소를 예약하는 게스트에 대해 더 큰 결정권을 갖고 싶다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에는 즉시 예약 기능을 꺼두시기를 권장합니다. 다만, 에어비앤비의 차별 금지 정책을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요청에 24시간 이내에 응답하기만 한다면, 구호 인력의 숙소 예약 요청을 거절해도 슈퍼호스트 지위에는 불이익이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떤 게스트를 호스팅하게 되나요?
    전 세계 각지에서 수만 명의 코로나19 구호 인력이 임시 숙소를 찾고 있습니다.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현지 의료진을 지원하기 위해 피해 지역으로 파견된 의사와 간호사, 긴 출퇴근 시간과 연속 교대근무로 피로에 지쳐가는 의료진, 매일 환자와 접촉하며, 특히 노부모를 모시거나 어린 자녀가 있는 경우 가족을 감염 위험에 노출하는 것이 아닌지 걱정해야 하는 구호 인력 등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숙소를 제공받게 됩니다.

    게스트가 코로나19 구호 인력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이런 분들의 경우, 예약 요청과 확인 과정에서 '코로나19 구호 인력'이라고 따로 표시되므로 즉시 예약 기능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요청을 보낸 게스트에게 요청 수락 전 메시지를 보내 구호 인력을 위한 숙소가 필요한 이유를 물어봐도 되나요?
    에어비앤비와 제휴 단체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숙박하는 게스트가 보건의료 인력이나 응급 구조 요원이며 코로나19 방역 업무를 맡고 있는지 체크인 전에 미리 확인합니다. 소속 기관, 직업, 코로나19와 관련해 필요한 숙소 등에 관해 게스트에게 직접 물어보고 싶다면, 예약 요청을 수락하기 전에 메시지를 보내 질문하셔도 됩니다. 단, 코로나19 구호 인력은 현재 상당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으므로 대화를 나눌 때는 게스트의 입장에 공감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또한, 에어비앤비의 차별 금지 정책을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구호 인력이 숙박 중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숙박 기간을 연장해야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보건의료 인력 및 응급 구조 요원은 자신의 건강과 안전이 매일같이 위협받는 상황 속에서도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방역 최전선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구호 인력이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지내는 동안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 하더라도, 머무를 곳에 대한 걱정만큼은 하지 않았으면 하는 것이 에어비앤비의 생각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호스트는 게스트가 예약한 숙박 기간 동안 편안하게 머무르고, 숙박 기간 중 코로나19에 감염된 경우에는 필요에 따라 숙박 기간을 연장하여 완치 또는 자가격리에 필요한 기간 동안 숙소를 이용하도록 하는 것에 동의해야 합니다.

    게스트의 숙박 기간을 연장해야 하거나 이로 인해 다른 예약 일정에 차질이 있는 경우에는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지원 팀으로 연락해 주시면,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숙박 인원이 2명 이상인 경우도 있나요?
    대부분의 경우 숙박 인원은 1명이지만, 2명 이상이 함께 숙박하는 코로나19 구호 인력도 있을 수 있습니다. 비용 절감을 위해 여러 명의 구호 인력이 함께 숙박하는 경우, 구호 인력이 보금자리를 잃게 되어 가족과 함께 머물 곳을 찾는 경우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구호 인력의 숙박 기간은 보통 얼마인가요?
    구호 인력을 위한 숙소 프로그램에는 숙박 일수 한도가 없습니다. 코로나19 구호 인력의 업무 특성을 감안할 때 장기 숙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예약 요청을 살펴보면 숙박 일수는 며칠에서 한 달까지 다양했습니다. 숙박 제공 기간은 호스트가 결정하는 것이므로, 예약 요청을 받고 불편한 마음이 드신다면 요청을 거절하셔도 됩니다. 이 경우, 슈퍼호스트 자격에 어떠한 불이익도 없습니다.

    구호 인력을 위한 숙소에도 에어비앤비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이 적용되나요?
    호스트 보호 보험과 최대 미화 1백만 달러까지 보상해주는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이 적용되지만, 보장 내역에 제한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조치나 코로나19 감염과 관련된 피해는 보장 대상이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이웃에게 코로나19 구호 인력을 호스팅할 예정이라고 알려야 하나요?
    일반적으로 호스팅에 대해 이웃에 미리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이웃이 우려 사항이나 의견이 있는 경우 이를 호스트와 논의할 수 있습니다.책임감 있는 호스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방역 최전선에서 코로나19와 맞서 싸우는 구호 인력을 다양한 방법으로 도와주시는 에어비앤비 호스트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의 일원으로 활동해 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Airbnb
    2020년 3월 26일
    도움이 되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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