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를 참고해 호스팅 방식을 개선해보세요

후기를 통해 호스팅에서 잘 되고 있는 부분과 개선할 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1년 5월 4일
2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23년 3월 8일

높은 별점을 준 후기를 읽어보면 숙소나 호스팅 방식에서 어떤 부분이 게스트의 마음에 들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좋은 후기만큼 반갑지는 않지만, 부정적인 후기도 잘만 활용하면 분명 더 좋은 호스트가 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후기를 잘 활용해 호스팅 방식을 발전시켜 보세요.

후기가 중요한 이유

케냐 나이로비의 호스트 자문 위원인 줄리엣 님은 "피드백은 상당히 중요하다"라고 말합니다. "호스팅이란 아무래도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하기도 해요.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날 때마다 숙소 페이지를 전체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후기를 통해 개선점을 찾을 수 있거든요."

후기는 커뮤니티의 신뢰를 쌓고 호스팅 사업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활용하면 후기를 통해 더 좋은 호스트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후기를 빠짐없이 읽으세요. 또한 게스트가 남긴 비공개 피드백도 확인하세요.

  • 긍정적인 후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숙소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키세요. 예를 들어, 주방에 물품이 잘 구비되어 있다는 후기를 받았다면 숙소 페이지에 주방 사진을 추가하고, 사진 설명에 후기를 인용한 글을 넣어도 좋겠죠.

  • 부정적인 후기나 비공개 피드백 또는 메시지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편의시설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숙소 설명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후기에 공개적으로 답글을 달아 게스트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한다는 점을 보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후기를 활용하여 게스트 만족도 끌어올리기

우수한 호스트는 숙소 정보를 솔직하게 작성하고, 실제로 게스트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하려 노력합니다. 호주 봉가리의 슈퍼호스트 맥스 님은 "게스트가 사소한 문제는 그냥 지나칠 수 있도록, 숙소 설명을 솔직하게 작성하여 게스트의 기대치를 올바르게 설정하고, 더욱 훌륭한 호스팅을 제공하려고 항상 노력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게스트의 피드백을 활용한 다음 예시를 한번 살펴보세요.

  • 게스트가 숙소 근처 거리의 소음을 후기에서 언급한다면, 숙소 설명에 해당 내용을 작성하여 게스트에게 이를 미리 알립니다.
  • 그 후, 체크인한 게스트에게 귀마개나 백색 소음기를 제공하여 게스트의 만족도를 올리는 것이죠.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솔직하게 미리 알리면, 숙소에 적합한 게스트를 유치하고 쉽고 부정적인 후기도 피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로부터 건설적인 피드백을 받는 방법

인도 뉴델리 호스트 자문 위원인 케샤브 님은 "많은 분들이 숙소가 좋았다는 후기를 남기면서 좀 더 편안한 숙박을 위한 개선점을 제안해 주십니다"라고 말합니다. "피드백을 활용하여 실제로 숙소를 개선했어요. 게스트와 직접 대화를 나누면 많은 것을 배우게 됩니다."

게스트가 머무는 동안 연락을 주고받으며, 궁금한 점이 있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언제든 연락할 수 있다고 알려주세요. 다음 팁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예약 전송 메시지 기능을 사용하면 예약, 체크인, 체크아웃 등의 중요한 시점에 게스트와 연락할 수 있습니다.

  • 숙박 이틀째에 게스트에게 연락해 잘 지내고 있는지, 더 필요한 것은 없는지 물어보세요. 장기 숙박인 경우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게스트가 문제를 알려오면 바로 해결해주세요. 신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호스트가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대부분의 게스트는 문제가 발생했어도 이해해줄 겁니다.

후기를 활용하여 더 좋은 호스트로 발전하기

멕시코시티의 슈퍼호스트 오마르 님은 "저는 좋은 후기든 나쁜 후기든, 모든 후기에 답글을 답니다. 향후 숙소를 방문할 게스트들이 읽어볼 테니까요."라고 말합니다.

오마르 님은 한 게스트가 수온에 대한 피드백을 남긴 것을 계기로 이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고 그 게스트는 8개월 후 숙소를 다시 찾았다고 합니다. 오마르 님은 "건설적인 후기는 꼭 받아들여야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후기를 주의 깊게 읽으면 더 좋은 호스트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롬바르디아의 호스트 알레산드로 님은 "부정적인 후기를 받았다고 해서 좌절할 필요는 없어요"라고 말합니다. "왜 그런 후기를 받았는지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보고, 필요한 경우 보완을 하면 되죠."

이 글에 포함된 정보는 게시 이후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Airbnb
2021년 5월 4일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