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 가능한 사유로 인한 예약 취소를 피하는 방법
확정된 예약이 변경될 것으로 생각하는 게스트는 없습니다.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면 게스트의 여행 계획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에 대한 게스트의 신뢰에 금이 갈 수 있으며 호스트에게는 수수료나 기타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예방 가능한 사유로 인한 예약 취소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팁을 확인해 보세요.
달력에 최신 정보 반영하기
숙박 가능한 날짜를 게스트에게 알리세요.
- 3개월~2년 후 날짜까지 예약 가능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호스팅할 수 없는 날짜는 예약 차단하세요.
- 호스팅 가능 여부가 정확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달력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세요.
즉시 예약 기능을 사용한다면 달력에 최신 정보가 반영되도록 잘 관리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즉시 예약 기능을 사용할 경우, 예약 가능한 날짜라면 게스트가 호스트의 예약 요청 수락을 기다릴 필요 없이 숙소를 즉시 예약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의 예약이 확정되면 달력에서 해당 날짜가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사정이 있어 예약을 받을 수 없는 날짜는 수동으로 차단해야 합니다.
호스팅할 수 없는 날짜에 예약을 받게 되어 예약을 취소한다면 취소 수수료나 기타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달력 설정 조정하기
설정은 '요금' 및 '예약 가능일'의 두 가지 탭에서 변경 및 조정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하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방식으로 예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요금 책정 전략 보완: 호스트는 언제나 원하는 대로 숙소 요금을 결정하고, 언제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요금 관리 기능을 활용하면 근처 비슷한 숙소의 요금을 비교해 보고 장기 숙박에 대해 할인을 제공하거나 공휴일 또는 주말과 같은 특정 날짜에 맞춤 요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지역 수요에 기반해 요금을 자동으로 조정해 주는 스마트 요금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예약 가능 기간 설정: 게스트 예약을 얼마나 일찍부터 받을지(3개월~24개월 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숙박당 최소・최대 숙박일수와 예약 마감 시한(예약 희망일 최대 7일 전까지)을 설정하거나 예약과 예약 사이에 1~2일 정도의 준비 시간을 두는 것도 가능합니다.
- 달력 연결: 개인 달력과 다른 호스팅 달력(다른 웹사이트에도 숙소를 등록한 경우)을 에어비앤비 달력과 동기화하세요. 이를 통해 호스팅 업무를 더 쉽게 관리하고 이중 예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로서의 책임에 대해 숙지하기
긴급 수리 등 호스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해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다음 사항을 지켜주세요.
- 에어비앤비 정책 확인: 호스트 취소 정책에 예약을 취소할 경우 발생하는 수수료나 기타 결과 및 이에 대한 면제 적용 사례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현재 상황이 조치 면제 사유에 해당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예약을 취소하기 전에 에어비앤비에 문의해 보세요. 에어비앤비 차별 금지 정책 또는 접근성 정책에 위배되는 사유로 예약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 충분한 시간을 두고 게스트에게 미리 알리기: 이유를 막론하고 예약을 이행할 수 없는 경우, 호스트는 신속하게 해당 예약을 취소해야 합니다. 이때, 게스트에게 예약을 취소해 달라고 요청해서는 안 됩니다.
- 현지 법규 준수: 에어비앤비의 책임감 있는 호스팅에 관한 게시글을 읽고 게스트 맞이에 관한 현지 관련 법규, 납세 규정, 모범 사례 및 기타 고려 사항을 확인하세요.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에어비앤비는 게스트가 다른 숙소를 찾을 수 있도록 재예약 지원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