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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취소 및 환불 옵션을 확인하려면 '여행' 페이지에서 예약을 선택하세요. 예약이 특정 요건을 만족하는 경우에만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매월 1일과 15일에 업데이트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조 동물의 정의

    에어비앤비에서 정의하는 보조 동물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장애인 보조견: 신체적, 감각적, 심리적, 지적 또는 정신적 장애를 포함하여 장애가 있는 개인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도록 개별적으로 훈련된 개로서, 시각 장애인 안내견, 도우미견, 보조견 또는 봉사견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장애인 보조견이 수행할 수 있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각 장애인이 이동하거나 다른 일을 수행하도록 보조
    • 청각 장애인이 사람의 존재나 또는 소리를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림
    • 비폭력적인 보호 또는 구조 업무 수행
    • 휠체어 끌기
    • 발작 도중 개인에게 도움 제공
    • 알레르기 유발 물질의 존재를 개인에게 알리기
    • 약 또는 전화 등의 물건 가져다주기
    • 신체 장애자가 균형을 잡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신체적 지원과 도움 제공
    • 충동적 또는 파괴적 행동을 방지하거나 방해함으로써 정신 및 신경 장애인에게 도움 제공

    정서치료 보조 동물: 에어비앤비는 '정서치료 보조 동물'이 보조 동물에 포함되는 것으로 정의합니다. 이 표현은 의학적 치료 또는 치료 요법의 일부로 개인의 일상 행위를 돕는 모든 동물을 지칭하며, 특정 유형의 동물 또는 특정 행위를 수행하도록 훈련받은 동물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심리 안정 동물 또는 심리 치료 동물로 불리기도 합니다.

    호스트는 보조 동물의 숙박을 수락해야 할 의무가 있나요?

    예. 일반적으로 그렇습니다. 단, 건강이나 안전상의 위협이 있는 경우(아래 내용 참조)는 제외됩니다. 에어비앤비는 보조 동물은 일반적인 반려동물과는 다르며, 주인에게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차별 금지 정책에 명시된 바와 같이, 호스트는 숙소 페이지 및 숙소 이용규칙에 '반려동물 동반 불가'라고 명시하더라도 보조 동물이 함께하는 예약을 합리적으로 수용해야 합니다.

    호스트가 게스트에게 보조 동물의 퇴실을 요청할 수 있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다음과 같은 경우 호스트가 게스트에게 보조 동물의 퇴실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동물이 통제 불가 상태이며 소유주가 이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2. 배변 훈련이 되지 않은 동물의 경우

    두 경우 모두, 게스트가 원한다면 보조 동물 없이 숙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보조 동물은 서비스나 정서적 치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목적으로 동반하므로 동물을 숙소에 혼자 남겨두고 외출할 수 없습니다.

    게스트는 예약 전에 보조 동물의 동반 사실을 알려야 하나요?

    아니요. 게스트가 예약하기 전에 보조 동물의 존재를 알려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호스트와 게스트 모두가 순조롭게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의사소통 하시는 게 좋습니다.

    보조 동물의 입실을 허용하면서 추가 수수료를 부과하거나 청소비를 인상해도 되나요?

    아니요. 에어비앤비의 차별 금지 정책에 따라, 호스트는 보조 동물을 동반하는 게스트에게 추가 수수료를 부과할 수 없습니다.

    보조 동물 관련 서류를 요청해도 되나요?

    에어비앤비는 보조 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게스트에게 증빙 서류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미국에서는 게스트가 보조 동물과 관련해 제공해야 하는 문서가 없으며, 보조 동물에 대한 법적 인증 절차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게스트가 보조 동물 동반 사실을 알리는 경우, 호스트가 문의할 수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장애로 인해 보조 동물이 필요한지 여부
    2. 보조 동물이 수행하도록 훈련받은 역할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다른 요건이 적용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어비앤비는 일부 관할 지역에서 보조 동물을 포함한 모든 동물에 대한 금지사항이 있음을 알고 있으며, 호스트가 현지 법을 위반하거나 법적 책임이 따를 수 있는 행위를 하도록 요구하지 않습니다.

    보조 동물로 인해 일상적인 마모 수준 이상의 손상이 숙소에 발생하는 경우 추가 보상을 요청할 수 있나요?

    예. 게스트가 숙소에 손해를 입힌 경우 호스트가 이에 대한 비용을 보전하기 위해 보증금의 일부나 전부를 차감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보조 동물은 훈련을 완료했으므로 숙소에 피해를 입힐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해도 무방하지만, 사고가 발생하는 만일의 경우를 위해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 보증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보조 동물과 관련된 건강 또는 안전 문제가 있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먼저, 보조동물(장애인 보조견 또는 정서치료 보조 동물 포함)이 게스트의 순조로운 여행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하지만, 숙소에 공용 공간이 있고 보조 동물이 호스트 또는 다른 사람에게 건강 또는 안전상의 위험 요소가 되는 경우(예: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및 다른 동물과 한 공간에 있을 때 안전이 우려되는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 에어비앤비는 호스트에게 보조 동물을 동반한 게스트를 호스팅하도록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에 관해 게스트에게 친절하면서도 명확하게 상황을 전달하세요. 알레르기 또는 호스트가 키우는 반려동물이 공용 공간에 있다면, 안전상의 우려에 관해 미리 설명하여 게스트가 숙소 선택 시 참고할 수 있도록 안내하시기 바랍니다.

    보조 동물을 동반한다는 이유로 예약을 거부당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에어비앤비는 커뮤니티 내 차별 행위에 대한 신고를 매우 심각하게 다룹니다.

    에어비앤비 플랫폼에서 차별을 경험하셨다면, 이 양식을 이용해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세부정보를 제공하고 에어비앤비의 차별 금지 정책을 위반한 것으로 생각되는 사람을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에어비앤비 정책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되는 메시지나 콘텐츠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에어비앤비가 신고 사항을 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문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스트의 상황에 따른 맞춤 예약 지원을 통해 숙소를 찾는 일도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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