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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와 관련된 호스팅 질문과 답변

    코로나19와 관련된 호스팅 질문과 답변

    에어비앤비의 환불 정책과 프로그램이 의미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0년 3월 5일
    5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20년 8월 12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이번 사태가 호스트 여러분 및 호스팅 비즈니스에 미칠 피해에 대한 우려가 클 것으로 생각합니다. 에어비앤비 글로벌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해, 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정리했습니다. 상황이 변화하고 새로운 답변이 추가될 때마다 이 페이지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란 무엇이며, 어떤 예약이 정책 요건을 충족하나요?
    심각한 부상이나 질병, 자연재해, 여행 제한 및 기타 예상치 못한 일로 인해 영향을 받은 게스트와 호스트는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따라 수수료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을 선언한 데 따라, 본 정책의 적용 범위가 3월 14일 혹은 그 이전에 확정되었으며 요건을 충족하는* 예약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는 예약에 대한 최신 정보(정책 적용 기간 및 지역 포함)는 도움말 센터의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내용이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2주마다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중국 본토에서의 국내 여행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Luxe 또는 Luxury Retreats 예약에는 Luxe 게스트 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에어비앤비는 예약 취소가 호스트에게 미치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나요?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로 인한 게스트 예약 취소로 타격을 입은 호스트 여러분을 지원하기 위해 미화 2억5천만 달러를 투자합니다. 게스트가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따라 예약을 취소한다면, 에어비앤비는 일반적으로 호스트의 환불 정책에 따라 취소 및 환불이 이뤄졌을 때 받으셨을 금액의 25%를 지급해드립니다. 예를 들어, 정상적인 예약 취소 시 환불 정책을 통해 미화 400달러를 받으실 수 있다면, 이의 25%에 해당하는 100달러를 에어비앤비가 지급해드립니다.

    지원금은 3월 14일 혹은 그 이전에 확정되었으며 체크인 예정일이 3월14일에서 5월 31일까지인 예약이 취소된 경우에만 지급된다는 점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Airbnb.com/250MSupport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또한 예약 알림판에서 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여 예약 취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본토의 호스트는 왜 미화 2억 5천만 달러 구호 기금의 수혜 대상이 아닌가요?
    중국 본토에서는 에어비앤비의 별도 법인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중국 본토의 커뮤니티를 직접 지원하기 위해 1천만 달러 규모의 지원 기금을 별도로 마련했습니다.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했습니다. 이제 어떻게 되나요?
    합당한 사유로 인한 것이라 할지라도 예약 취소는 기분 좋은 일이 아니라는 점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따라 예약을 취소하는 게스트도 이번 사태로 영향을 받았으며, 에어비앤비 전체 커뮤니티의 안전을 위해 예약을 취소하는 것임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정책에 따라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면, 게스트는 취소된 금액을 선택에 따라 전액 환불받거나 (가능한 경우) 여행 크레딧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정책에 따른 예약 취소 시, 에어비앤비는 호스트에게 이를 알리며, 취소된 날짜는 다른 게스트의 예약을 받을 수 있도록 달력에서 예약 가능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또한 에어비앤비는 취소된 예약에 대해 어떠한 수수료도 받지 않습니다.

    게스트를 호스팅하기가 불안하게 느껴지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금처럼 불확실한 시기에 게스트를 맞이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시는 호스트가 많습니다. 걱정 없이 호스팅하실 수 있도록, 호스트 여러분의 건강과 안녕을 염두에 둔 정책을 마련했습니다. 격리 및 자가격리 숙박 관련 정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에어비앤비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세요. 예약을 취소하기 전에 에어비앤비에는 차별 금지 정책이 있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각 여행자를 포용과 존중의 마음으로 대해 주시고, 마찬가지로 각 예약과 취소도 동일한 기준으로 배려하는 마음을 갖고 진행해주세요. 필요한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지침과 질문

    을 정리해 모았습니다.

    호스팅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호스트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나요?
    불확실성이 높은 시기인 만큼 많은 여행자가 여행 대신 집에 머무는 쪽을 선택하고 있지만, 인근 지역에서 숙박하거나 앞으로의 여행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게스트 수요에 부합할 수 있도록, 에어비앤비는 '유연' 환불 정책을 갖춘 숙소를 부각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가 호스팅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팁을 정리해두었으며, 이 어려운 시기에 호스트 여러분을 적절히 지원해드릴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예약 취소에 유연성을 제공하는 호스트를 어떻게 지원하나요?
    호스트와 게스트 모두 불확실한 상황에서 보다 유연하게 여행 계획을 조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와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 숙소를 환불 정책별로 검색하는 필터 기능과 같이 게스트가 '유연' 환불 정책을 적용한 숙소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도 도입했습니다.
    •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게스트에게 호스트가 쉽게 환불해줄 수 있는 도구도 선보였습니다.

    '유연' 환불 정책을 제공하는 방법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기

    에어비앤비는 취소된 예약에 대해 수수료를 부과하나요?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 요건을 충족하는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게스트는 선택에 따라 전액 환불받거나 환불액(에어비앤비 수수료 포함)에 해당하는 여행 크레딧(가능한 경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요건을 충족하는 예약을 취소하는 호스트에게는 어떠한 취소 수수료도 부과하지 않습니다.

    또한 취소된 모든 예약에 대한 에어비앤비 서비스 수수료는 전액 환불하거나 여행 크레딧으로 제공해드립니다.

    에어비앤비 체험 호스트가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있나요?
    에어비앤비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2020년 3월 18일부터 오프라인 체험을 일시 중단했습니다. 이후 정부기관 및 보건 전문가의 지침을 바탕으로 법적으로 허용되고 안전한 일부 지역에서 오프라인 체험 운영을 재개했습니다. 오프라인 체험 재개에 관한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오프라인 체험이 중단되는 동안, 에어비앤비는 호스트가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하며 열정을 공유하고 수입도 올릴 수 있는 온라인 체험을 개시하였습니다. 지금 바로 온라인 체험 호스팅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가 온라인 호스팅 개시에 필요한 각종 유용한 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Airbnb.com/OnlineHost에서 확인하세요.

    코로나19와 같은 질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노력에 어떻게 동참할 수 있나요?
    질병으로부터 호스트 본인과 게스트를 보호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청소 수칙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에어비앤비는 최근 전문가 검증을 거친 청결 강화 기준을 도입하였습니다. 이는 단계별 구체적인 청소 수칙이 담긴 기준으로, 숙소 청소와 관련한 의문점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된 후에도 호스트와 게스트의 안전을 증진시켜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청결 강화 기준은 미국 내 숙소에 우선적으로 도입하였으며, 몇 주 후 다른 국가 및 지역으로 확대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호스팅하시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청결 강화 기준을 도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irbnb.com/cleaningresources에서 확인해 보세요.

    각종 행사가 취소되고 있습니다. 행사 취소에 영향받는 예약의 경우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나요?
    코첼라, SXSW,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등의 행사 참석을 위해 에어비앤비 숙소를 예약하는 여행자가 많습니다. 행사가 최소되었지만 예약에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게스트는 해당 예약의 환불 정책을 확인하고 호스트에게 연락해 가능한 취소 옵션을 상의하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에어비앤비는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 예약에 대해 호스트가 직접 환불해줄 수 있도록 한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에어비앤비 Luxe 또는 Luxury Retreats 숙소를 호스팅합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나요?
    아니요, 에어비앤비 Luxe 또는 Luxury Retreats 예약에는 별도의 Luxe 게스트 환불 정책이 적용되므로, 에어비앤비의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도움이 필요할 경우, 필요한 자료를 온라인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필요한 답을 바로 찾을 수 없을 때 얼마나 답답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에어비앤비는 기존의 전화, 채팅, 이메일 문의에 더해 필요한 정보와 지원을 최대한 빨리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관련 페이지(airbnb.com/COVID)를 개설했습니다.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해당하는 예약을 비롯해 많은 일반적인 사안은 온라인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또한, 에어비앤비의 도움말 센터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센터에서는 커뮤니티 회원들이 남긴 유용한 팁과 도움말을 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더 있는 경우,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이번 사태로 영향을 받은 경우,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지원 팀으로 연락해서 궁금한 사항에 대한 답변을 얻거나 예약 취소와 관련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즉각적인 지원이 필요하신 분들의 문의를 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72시간 이내에 시작되는 예약 일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분들만 문의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긴급한 문의 사항이 있으면 Airbnb.com/COVID 또는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세요.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와 같은 사태가 호스팅 비즈니스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잘 이해하고 있으며,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커뮤니티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에 포함된 정보는 게시 이후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Airbnb
    2020년 3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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