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체험을 예약하는 게스트 유형 및 예약 이유

에어비앤비 리서치 팀이 진행한 최신 설문조사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19년 7월 26일
3분 분량의 동영상
최종 업데이트: 2021년 11월 24일

Highlights

  • 다양한 연령대의 게스트가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 체험에 참여해본 적 있는 게스트가 다시 예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게스트는 체험이 일반적인 투어나 강습 등과 어떤 점에서 다른지 알고 싶어 합니다.

  • 게스트는 현지인의 시각에서 현지인들이 하는 경험을 하고 싶어 합니다.

게스트는 수많은 요소를 고려해 체험 예약 결정을 내립니다. 그러니 호스트라면 체험 페이지를 둘러보던 게스트가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게 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게스트가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식을 파악하기 위해 최근 에어비앤비 리서치 팀이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2,000명 이상의 에어비앤비 게스트가 참여해주셨으며, 응답자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응답 시점에 응답자 모두 예약 확정 후 체험 참여를 앞두고 있었으며 체험을 검색한 경험이 있었음
  • 응답자 중 69%는 미국, 나머지 31%는 영국, 프랑스, 독일, 한국,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일본, 인도, 중국, 브라질 출신

체험을 예약하는 게스트 유형

체험에 한 번도 참여해본 적이 없는 응답자보다 참여해본 경험이 있는 응답자가 체험을 다시 예약할 확률이 높았습니다. 즉, 체험에 참여하는 게스트가 이미 다른 체험에 참여해 본 적 있고, 체험 진행 방식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을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이번 설문조사로 알 수 있었던 또 한 가지 사실은 게스트의 연령과 체험 예약 확률은 관계가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호스팅하는 체험 종류에 따라 참여하는 연령층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어떤 연령대의 게스트든 참여할 수 있다고 예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

  • 다양한 연령대의 게스트가 체험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 전에 체험을 예약했던 게스트가 체험에 또 참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체험을 예약하는 이유

외지인에게 지역의 숨은 매력을 소개하는 열쇠는 현지인의 손에 있습니다. 현지인으로서의 지식을 최대한 활용해 체험의 매력도를 높이세요. 체험 장소에 얽힌 역사를 알려주거나, 일반적으로 찾기 힘든 지역으로 게스트를 안내하신다면, 체험 페이지에서 그런 내용을 안내해주세요. 게스트가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응답자들은 체험이 독특해 보여서 참여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여행하는 모든 장소에서 독특한 활동을 한 가지씩은 해보는 것이 목표라고 한 응답자도 있었습니다. 유럽 여행을 처음 떠난 한 게스트는 너무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흥미로운 경험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 체험을 예약했다고 응답했습니다. 

게스트는 에어비앤비 체험이 다른 여행자들에게는 잘 주어지지 않는 독특한 경험을 하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체험 페이지에 내 체험만의 독특한 개성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많은 체험 중에서 돋보일 만한 내 체험만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응답자들은 현지인만 아는 정보를 얻는 것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여행지에 대해 아는 게 전혀 없는 관광객이 된 기분이라면 그 장소가 낯설게 느껴질 수밖에 없죠. 그래서 게스트들은 현지인이 된 것처럼 여행지를 경험하고 싶어 합니다. 응답자 중 한 명은 등산을 무척 좋아하지만 현지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산에 가기가 쉽지 않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도와줄 사람을 찾게 된다는 것이죠. 

요약

  • 다른 체험과 차별화되는 특징에 대해 알리세요.
  • 게스트가 현지인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도록 해주세요.

체험 예약을 망설이게 하는 요인

게스트가 체험을 예약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가장 흔한 장벽은 바로 요금이었습니다. 예약하지 않기로 결정한 게스트 대부분이 체험 내용에 비해 가격이 너무 비싼 것 같았다고 응답했습니다. 체험 요금 책정 전략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따라서 일반적인 액티비티에 비해 내 체험이 더 가치 있는 이유를 게스트에게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가치는 호스트에게서 나온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체험 비용에는 재료와 부대비용은 물론 호스트의 시간, 기술, 지식, 독창적 관점이 모두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여행 일정을 너무 빨리 확정하는 것일까 걱정되어 체험을 예약하지 않는 응답자가 많았습니다. 여행객은 보통 일정이 느슨하게 잡혀있는 것을 선호하며, 체험 날짜가 임박해서야 예약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러 호스트의 경험에 따르면 예약 마감 시간을 늦추면 예약을 더 많이 받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약

  • 체험이 요금에 걸맞은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세요.
  • 예약 마감 시간을 늦추면, 너무 일찍 일정을 확정하기 꺼리는 게스트의 예약을 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스트의 체험 예약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다양하며, 에어비앤비 리서치 팀은 이를 파악하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조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호스트 여러분이 게스트 행동 방식을 좀 더 구체적으로 이해하도록 돕는 데 있습니다. 알려드린 내용이 호스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Highlights

  • 다양한 연령대의 게스트가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 체험에 참여해본 적 있는 게스트가 다시 예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게스트는 체험이 일반적인 투어나 강습 등과 어떤 점에서 다른지 알고 싶어 합니다.

  • 게스트는 현지인의 시각에서 현지인들이 하는 경험을 하고 싶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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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7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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