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호스팅 도구로 예약률을 높여보세요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통해 체험을 돋보이게 연출해보세요.
프로모션을 통해 예약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접근성 편의시설을 추가하면 더 많은 게스트가 체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체험 예약률을 높이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프로모션, 프라이빗 예약 링크 등 에어비앤비에서 마련한 다양한 호스팅 도구를 활용해보세요.
1. 하이라이트 동영상 추가하기
한 장의 사진이 천 마디 말의 가치를 지닌다면, 동영상은 오프라인 체험의 매력을 사진보다 더 잘 드러낼 수 있답니다! 마음에 드는 동영상 5~10개를 선택해 체험 페이지에 있는 동영상 탭에서 업로드하시면 에어비앤비에서 음악이 곁들여진 짧은 버전으로 편집해 체험을 더욱 매력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해드립니다.
2. 프라이빗 그룹 예약 허용하기
이 도구를 사용하면 특정 단체나 일행만 참여하는 프라이빗 체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게스트 없이 본인 일행만 참여하는 체험을 원하는 사람은 체험 한 회를 통째로 예약할 수 있는 거죠. 더 많은 게스트에게 체험을 제공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단체를 대상으로 한 체험을 제공하면, 단체 행사를 찾고 있는 기업이나 기타 게스트가 프라이빗 예약을 허용하는 체험만 필터링하여 검색할 때 회원님의 체험이 표시됩니다. 또한, 친구나 가족, 동료 호스트를 위한 예약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3. 유연 환불 정책 설정하기
에어비앤비 조사 결과에 따르면, 게스트는 유연한 환불 정책을 선호합니다. 미리부터 여행 계획을 짜느라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 없이 그때그때 일정에 맞춰 조금 더 즉흥적으로 체험을 예약할 수 있기 때문이죠. 호스트에게 제공되는 두 가지 환불 정책 중 유연 환불 정책을 선택하면 예약률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4. 새로운 체험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 제공하기
새로운 체험을 등록하면 일정 기간 동안 요금 할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후기가 많이 없더라도 더 많은 사람이 체험을 예약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체험 할인을 통해 예약한 게스트가 후기를 작성하도록 유도하면 체험 퀄리티의 신뢰도를 높이고 향후 더 많은 예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조사 결과에 따르면, 등록 후 첫 30일 동안 5건 이상의 후기를 받은 체험과 첫 6개월 동안의 예약 증가 사이에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초대 전용 체험 페이지 공유하기
프라이빗 예약 기능을 이용하면 누구나 단체 예약을 할 수 있지만, 초대 전용 체험은 일반에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첫 회차, 시범 운영 및 특별한 행사를 진행할 때 초대받은 사람만 참여하도록 체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링크를 통해 가족이나 친구에게 간편하게 체험을 공유해보세요.
신규 체험 프로모션과 마찬가지로, 초대받은 사람만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을 진행하면 첫 후기를 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다양한 요금 전략 적용해보기
이 도구를 사용하면 동일한 체험의 요금을 다르게 책정할 수 있습니다. 위험 부담이 덜한 방식으로 요금에 대해 실험을 해보고 예약률을 높일 수 있는 거죠.
예를 들어, 주말에 체험 수요가 높다면 주말 체험 요금을 인상해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수요가 낮은 요일이나 시간대가 있다면 이때 진행되는 회차는 요금을 낮출 수 있습니다. 몇 번의 체험에 대해 실험을 해본 후 게스트의 반응을 살펴보세요.
7. 조기 예약 할인 프로모션 제공하기
2주 이상 전에 체험을 예약하는 게스트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예약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체험 일정을 몇 달 전부터 미리 잡아둘 수 있고, 게스트는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예약을 할 경우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8.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체험 호스팅하기
만 18세 미만 게스트의 체험 예약은 성인이 동반할 경우에 한해 수락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대규모 단체나 가족 예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보 투어나 그림 그리기 수업처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하는 경우라면 더욱 유용합니다. 체험이 영유아에게 적합하지 않은 경우에는, 게스트 최저 연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9. 접근성 편의 제공하기
접근성 편의(접근성이 향상된 화장실, 보조 기술, 청각 장애 게스트를 위한 편의 등)을 체험에 추가하면 이러한 서비스가 필요한 게스트에게 체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게스트 필수조건을 수정하고 주변 환경 및 소통 편의시설을 추가하세요.
에어비앤비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1년 7월부터 9월까지 무려 30만 명 이상의 게스트가 숙소를 검색할 때 접근성 필터를 사용했습니다.* 체험에 접근성 편의를 추가하면 이를 필요로 하는 게스트가 체험을 검색하고 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글로벌 예약에 관한 에어비앤비 내부 데이터에 기반.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통해 체험을 돋보이게 연출해보세요.
프로모션을 통해 예약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접근성 편의시설을 추가하면 더 많은 게스트가 체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