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면 추천 검색어가 표시됩니다.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추천 검색어를 확인하세요. 입력 키를 사용하여 검색어를 선택하세요. 추천 문구를 선택하면 해당 문구로 검색이 진행됩니다. 추천 검색어가 링크인 경우,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용 방법
게스트

결제가 거부되거나 완료되지 않는 이유

결제가 거절되는 데는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와 결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직불카드 또는 신용카드 확인을 위한 인증 요청 완료

거래 은행에서 인증을 요구하는 경우, 은행에서 보낸 인증 요청이 에어비앤비 결제 화면에 표시됩니다. 카드 인증을 완료하지 못하거나 인증 화면을 닫아버릴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 은행에서 결제를 승인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은행의 보안 인증 절차를 완료하지 못할 경우 거래가 거절됩니다.

카드사 또는 은행에 등록된 연락처가 최신 정보인지 확인하고, 인증 요청 완료에 문제가 있는 경우 해당 카드사나 은행에 문의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3DS 인증을 통한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확인 방법에서 확인하세요.

우편번호, CVV 및 기타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

입력하신 청구지 주소, CVV, 카드 번호 또는 기타 정보가 결제 수단 정보와 일치하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 오류 메시지 중 하나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수단을 추가하는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우편번호는 은행 기록과 일치해야 합니다.
  • 서버 오류로 인해 요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 승인되지 않은 거래입니다.
  • 이 국가에 대해 해당 통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입력한 정보가 카드나 은행 명세서에 기재된 정보와 정확하게 일치하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그래도 결제가 되지 않는다면, 해당 은행이나 카드사에 문의해 보거나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해 보세요.

잠시 후 결제 다시 시도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를 받은 경우, 에어비앤비 시스템이 해당 계정에서 비정상적인 활동을 감지했을 수 있습니다.

  • 에어비앤비 접속 한도에 도달했습니다.
  • 이 결제 수단은 추가하실 수 없습니다.
  • 현재로서는 이 신용카드를 추가하실 수 없습니다.

최대 24시간이 지난 다음 계정에 로그인하고 결제를 다시 시도해 주세요.

다른 결제 수단 사용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카드를 인증할 수 없습니다.
  • 명령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 해당 신용카드로 결제를 승인할 수 없습니다.
  • 올바른 금액이 아닙니다.
  • 결제 오류: 금액이 너무 큽니다.
  • 지불이 거절되었습니다.

먼저 거래 은행이나 금융기관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해 예약해 보세요.

결제 통화 변경

거주 국가나 사용하는 결제 수단 등으로 인해 결제 시 이용 가능한 통화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통화로 결제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지원되는 통화로 결제를 시도하거나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해 보세요.

결제 수단의 거래 한도 확인

은행이나 금융기관에서 결제 수단에 설정한 거래 한도 또는 1일 이용 한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제 금액이 해당 한도를 초과하면 결제가 완료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다시 시도해 보세요. 결제 통화가 문제일 수 있으니, 통화를 변경해 보세요.
  • account_volume_limit

거래 은행 또는 금융기관에 연락해 해결 방법에 대해 문의하거나 1일 이용 한도 증액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데스트톱이나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해 결제 시도

에어비앤비 앱에서 알리페이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경우 '주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알리페이'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데스크톱이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예약을 완료해 보세요.

기타 다른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이 게시글에서 다루지 않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먼저 거래 은행이나 금융기관에 연락해 결제가 되지 않는 이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결제에 문제가 있다면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해 보거나 에어비앤비에 연락해 문제 해결에 관한 도움을 요청하세요.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도움말

예약, 계정 등과 관련해 도움을 받으세요.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