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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인증하기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로 온라인 결제를 진행할 때,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은행에서 본인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인증 방식은 3-D Secure(3DS) 인증 프레임워크를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판매업체와 마찬가지로, 에어비앤비 또한 결제 화면에서 은행이 필요 시 3DS 인증 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마련해두었으며, 이는 확인 후 결제 버튼을 클릭한 뒤 나오는 카드 확인 화면에 표시됩니다.

인증에 필요한 사항

인증 절차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카드사 또는 은행의 결제 보안 설정을 업데이트하고, 등록된 연락처 또한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하세요.

진행 방식

  1. 에어비앤비에서 3DS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카드를 발행한 은행에 결제 인증이 필요한지 확인합니다.
  2. 인증이 필요한 경우 은행에서 인증 요청을 보내고, 에어비앤비에서 이를 결제 화면에 표시하여 인증이 완료되도록 합니다. 이는 결제 화면의 카드 확인 절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에어비앤비는 은행이 요구하는 인증 유형을 파악하거나 통제할 수 없으며, 이는 은행의 역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카드 확인 팝업 화면에서 은행의 안내에 따라 인증 절차를 완료하면 에어비앤비에서 해당 카드에 요금을 청구합니다.
  5. 카드 확인 화면에서 인증을 완료하지 못하거나 화면을 닫아버릴 경우 은행의 카드 결제 승인이 이루어지지 않아 결제 시도가 실패합니다.

인증이 필요한 경우

전 세계 은행과 판매자는 카드 소지자의 보안을 위해 3DS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는 강력한 고객 인증(Strong Customer Authentication, SCA)이라는 규정이 있어 은행에서 고객의 온라인 결제를 인증할 때 이를 준수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3DS 프레임워크를 사용합니다. 즉, 많은 유럽 국가의 은행에서는 유럽 내 대부분의 온라인 결제 인증에 3DS를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SCA는 온라인 결제를 진행하고 있는 사람이 카드 소지자가 맞는지 확인함으로써 승인되지 않은 카드 사용을 방지하고자 고안되었습니다.

기기를 사용한 확인

결제 확인을 위해 기기를 사용하도록 요청하는 대체 프로세스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평소 사용하시는 기기 잠금 해제 방법(예: 얼굴 인식, 지문 인식, 기기 암호)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원하는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카드 확인 절차에서는 "Google Chrome이 adyen.com에서 귀하의 신원을 확인하려고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으며, 이는 정상적인 절차입니다.

에어비앤비나 결제 업체는 기기를 사용한 카드 확인 시 얼굴, 지문 이미지 등의 생체 정보나 기기 비밀번호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인증 절차 진행 시 해당 정보는 휴대전화나 다른 기기에서 절대 이전되지 않습니다.

문제 해결

인증 시도를 완료할 수 없는 경우

카드 인증 시 은행으로부터 일회성 인증번호를 받을 수 없거나, 다른 이유로 은행의 인증 절차를 완료할 수 없는 경우

  1. 카드사 또는 은행의 결제 인증 설정 및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세요.
  2. 은행 보안 설정이 올바르지만 계속 결제가 되지 않는다면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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