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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 약관
게스트

코로나19 관련 게스트 지원 프로그램

2022년 1월에 발표된 '코로나19 관련 게스트 지원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은 최근 각국 정부가 코로나19 관련 여행 제한 조치(아래 설명됨)를 시행함에 따라 게스트의 숙소 예약에 차질이 생긴 경우, 에어비앤비에서 해당 게스트에게 보상금을 지원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입니다.

에어비앤비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미화 2천만 달러의 기금을 준비했습니다. 이 기금은 에어비앤비의 단독 재량에 따라,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직면한 게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본 프로그램은 2022년 4월 30일까지 운영되며, 그 이전이라도 기금이 모두 사용되면 조기 종료됩니다.

에어비앤비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에 따라 예약 취소나 환불이 보장되는 경우(게스트가 코로나19에 감염된 상황 포함)는 본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지원되는 예약의 요건

취소된 예약은 다음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체크인 날짜가 2021년 12월 1일 또는 그 후인 숙소 예약으로서,
  • 게스트가 (a) 2021년 12월 1일 또는 그 후에, (b) 아직 체크인 이전이며 체크인 날짜까지 45일 미만 남은 시점에, (c) 프로그램 종료일 또는 그 전에 취소했으며,
  • 예약 시점 이후부터 시행된 정부의 여행 제한 조치로 인해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보상금이 지원되는 정부의 여행 제한 조치

아래 코로나19 관련 여행 제한 조치로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에만 프로그램 지원 대상입니다.

  • 다음 중 하나를 금지하는 국경 폐쇄, 자택 대피령 또는 봉쇄 명령.
    • 외국인 게스트가 불급한 사유에 따라 국내에 들어오는 모든 인바운드 여행
    • 내국인 게스트가 불급한 사유에 따라 외국으로 나가는 모든 아웃바운드 여행
  • 거주지에서 떠나온 모든 여행자를 대상으로 한 입국 시 격리 또는 자가 격리 조치와 관련해서 새로운 요건 또는 확대된 요건이 시행된 경우

여기에는 예약 당시 적용되었던 목적지 내 격리 요건이 예약 완료 후 및 체크인 날짜 이전 시점에 확대 또는 연장된 경우도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예약 당시 목적지 지역에서 7일의 격리 조치가 시행되었으나 추후 14일로 연장된 경우, 해당 예약은 요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격리 또는 자가 격리 요건이 불급한 사유에 따라 거주지에서 떠나온 모든 여행객에게 적용되지 않고 특정 게스트(또는 게스트 그룹)에게만 적용되는 상황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게스트가 목적지까지 이동하기 전에 출발지에서 격리하거나 자가 격리해야 하는 상황도 포함되지 않습니다(예: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본 프로그램은 예약 확정 시점에 시행되지 않은 여행 제한 조치에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이스라엘로 여행을 떠나는 게스트가 10월(이스라엘이 오미크론으로 인해 국내 여행을 제한하기 전)에 예약하였고 체크인 날짜가 12월인 경우, 이 예약은 본 프로그램의 보장 대상이 됩니다. 다만, 게스트가 숙소를 예약한 시점에 이미 여행 제한 조치가 발효되었다면, 프로그램에 따른 지원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예약

다음 예약은 본 프로그램에 따라 보상금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에어비앤비 Luxe 예약
  • 에어비앤비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통한 예약
  • 체험 예약
  • 중국 본토에 거주하는 게스트의 예약

보상금 신청하기

상기 요건을 충족하는 예약의 경우, 게스트는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고객지원 팀에 연락하여 신청 자격을 입증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보상금 신청은 예약 취소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이뤄져야 합니다.

사기, 기만 또는 에어비앤비 이용 약관이나 결제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는 기타 행위가 적발될 경우, 에어비앤비는 신청을 거절하거나 보상금 지급을 철회할 수 있으며, 게스트의 계정을 일시 중지하거나 해지할 수 있고, 기타 적절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보상금 지원 방식

프로그램 기금이 남아 있는 상황에서 해당 예약이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환불되지 않은 금액의 50%에 해당하는 일회성 여행 쿠폰을 게스트에게 발급합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가 $500의 예약을 취소하고 호스트의 환불 정책에 따라 $250를 환불받은 경우, 게스트는 $125(환불되지 않은 금액의 50%)에 해당하는 여행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예약과 관련하여 호스트가 수령하는 대금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요청은 제출된 순서대로 검토할 예정입니다. 본 프로그램에 따라 발급되는 모든 여행 쿠폰은 프로그램 기금 사용 가능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여행 쿠폰 발급 시점

요건을 충족하는 예약의 경우, 프로그램 기금이 남아 있으면 영업일 기준 7~10일 이내에 해당 게스트의 계정으로 여행 쿠폰이 발급됩니다. 게스트는 '프로필 > 계정 관리 > 결제 및 대금 수령 > 여행 크레딧 및 쿠폰'에서 발급된 여행 쿠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 여러 건에 대한 쿠폰 요청

요건을 충족하는 예약이 두 건 이상인 경우, 게스트는 각각의 예약에 대해 별개의 요청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본 프로그램에 따라 게스트 한 명에게 발급하는 여행 쿠폰의 개수를 제한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여행 쿠폰 관련 약관

쿠폰은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체크인 날짜가 2023년 12월 30일 또는 그 전인 예약에만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쿠폰은 에어비앤비를 통한 숙소 예약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가 쿠폰을 사용한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한 번 사용된 쿠폰은 다시 발급되지 않습니다. 이 쿠폰은 현금으로 상환하거나, 기프트카드로 교환하거나, 이전 구매에 소급 적용하거나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다른 특별가 제안, 쿠폰 또는 할인 혜택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사기가 의심되는 행위, 악용, 에어비앤비 이용 약관이나 결제 서비스 약관 위반 또는 기술적 오류가 있을 경우, 해당 쿠폰을 무효화하는 등 모든 구제 조치를 취할 권리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이용 방법

최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하여, 에어비앤비에서는 게스트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한 '코로나19 관련 게스트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게스트의 자격 조건 등 프로그램의 모든 사항은 에어비앤비의 단독 재량에 따릅니다. 본 프로그램에 따른 에어비앤비의 결정은 최종적이며 게스트에게 구속력을 지니지만, 게스트 환불 정책,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정책 또는 예약에 대한 호스트의 환불 정책과 같은 기타 계약상 또는 법적 권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게스트가 법적 조치를 개시할 어떠한 권리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최신 프로그램에 관한 세부 정보는 이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내용을 업데이트하여 게시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종료일 또는 그 전에 취소된 예약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관련 상황이 계속 변하고 있으므로, 에어비앤비는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며 단독 재량에 따라 프로그램을 연장, 일시 중지, 변경, 종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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