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방법
•
게스트
호스트가 다른 숙소를 제안하는 경우
호스트가 다른 숙소를 제안하는 경우
게스트가 원래 예약했던 숙소를 이용할 수 없게 된 경우, 호스트가 다른 숙소 이용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이때 이 제안을 수락하거나 거절하는 것은 전적으로 게스트에게 달려 있습니다.
예약이 확정되기 전
아직 예약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호스트가 다른 숙소를 제안한다면, 이를 수용하여 해당 숙소를 예약하거나 아니면 새로운 숙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약을 확정하기 전에 호스트가 제안한 다른 숙소가 여행 목적에 적합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약이 확정된 후
호스트가 기존에 예약한 숙소가 아닌 다른 숙소에 머물 것을 요청하고 게스트도 숙소 변경에 동의한 경우, 호스트는 예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숙소 변경에 동의하지 않거나 호스트가 에어비앤비를 통한 공식 예약 변경 없이 숙소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호스트에게 예약 취소를 요청하세요. 그래야 전액 환불을 받거나 더 적합한 다른 숙소를 찾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 후 실제 숙소가 기대했던 바와 크게 다르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경우
이미 숙소에 체크인했지만 에어비앤비에서 예약한 숙소가 아니라고 생각되는 경우, 문제를 발견한 후 72시간 이내에 해당 내용을 기록으로 남기고 호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세요. 호스트가 문제를 즉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숙소가 숙소 페이지 정보와 현저히 다르며 해당 문제를 호스트가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예약 가능 여부에 따라 비슷한 가격대의 유사한 숙소를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예약 가능한 비슷한 숙소가 없거나 재예약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전액 또는 일부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에어비앤비의 재예약 및 환불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도움말
- 게스트
여행 중 예약을 변경하는 방법
체크인 후 예약을 변경하고 싶다면 '여행'으로 가서 호스트에게 예약 변경 요청을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을 변경하는 방법
예약을 변경해야 한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에어비애비가 도와드립니다. 순조롭게 예약을 변경할 수 있도록 아래 도움말에서 예약 요청 철회 방법, 날짜 변경 방법, 게스트 추가 또는 삭제 방법을 알아보세요.- 게스트
예약 날짜 변경하기
예약 날짜를 변경하려면 호스트에게 예약 변경 요청을 보내세요. 요청이 수락되면 필요에 따라 차액이 부과되거나 환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