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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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 중 문제가 발생한 경우
숙박 중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를 발견한 시점으로부터 72시간 이내에 호스트나 에어비앤비에 알려주셔야 합니다.
사안에 대한 증빙 자료를 수집하고 호스트에게 메시지 보내기
아래 단계에 따라 환불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 증빙 자료 수집하기: 편의시설이 없거나 고장 난 경우 가능하면 사진 또는 동영상을 촬영하여 해당 문제를 기록으로 남기세요.
- 호스트에게 메시지 보내기: 숙박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호스트에게 연락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호스트가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호스트에게 메시지를 직접 보내 상황을 알릴 수 있습니다.
- 환불 요청하기: 해당 문제로 인해 환불을 요청해야 하는 경우, 먼저 금액에 대해 호스트와 합의하시면 호스트가 환불 요청을 수락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해결 센터를 통해 호스트에게 환불 요청을 보내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해 문제가 되는 상황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에어비앤비에 문제 해결과 관련한 도움 요청하기
되도록이면 호스트와 게스트가 직접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럴 수 없는 경우도 있죠. 호스트가 문제를 해결할 수 없거나 전혀 응답하지 않거나 환불 요청을 거절하는 경우, 예약 페이지에서 도움 요청하기를 클릭하거나 누르세요. 에어비앤비 담당자가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게스트를 위한 에어커버의 보장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예약 가능 여부에 따라 비슷한 가격대의 유사한 숙소를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예약 가능한 비슷한 숙소가 없거나 재예약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전액 또는 일부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응급 상황이 발생했거나 안전을 위협받는 경우
긴급 상황이거나 신변에 위협을 느끼는 경우에는 관할 경찰서나 긴급 구조기관에 즉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현지 긴급 구조기관의 전화번호를 모르는 경우, 에어비앤비를 통해 긴급 구조기관에 즉시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안전 문제가 있는 경우, 24시간 안전 지원 라인을 통해 언제든지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특수 교육을 받은 안전 상담원에게 우선 지원을 받으려면 전화, 이메일, 채팅으로 연락해 주세요.
현지 홈셰어링 관련 문제가 발생한 경우
지역사회 내 홈셰어링과 관련된 우려 사항은 이웃 민원 지원 서비스 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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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스트
게스트를 위한 에어커버
모든 예약에 게스트를 위한 에어커버가 제공됩니다. 에어비앤비 숙소에 호스트가 해결할 수 없는 심각한 문제가 있을 경우, 예약 가능 여부에 따라 비슷한 가격대의 유사한 숙소를 찾도록 도와드리거나 전액 또는 일부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 게스트
숙박 기간 중 예약 취소하기
숙소나 편의시설이 기대했던 것과 다르다면 재예약 및 환불 정책을 통해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게스트
재예약 및 환불 정책
에어비앤비의 재예약 및 환불 정책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