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에어비앤비의 높은 여행 수요
에어비앤비에 신규 등록되는 숙소는 거의 즉시 예약이 이루어집니다. 2022년 3분기의 경우, 등록 후 예약된 숙소의 절반 이상이 숙소 등록 3일 안에 첫 예약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규 호스팅 프로모션을 활성화한 호스트의 경우 첫 예약을 받는 데 걸리는 시간이 30%나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2022년에도 이어진 에어비앤비의 놀라운 성과
에어비앤비 매출은 84억 달러로 전년 대비 40% 성장했으며, 2022년 전 기간에 걸쳐 높은 게스트 수요를 유지했습니다. 여행을 떠나는 게스트가 늘어남에 따라 2022년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게스트 수요가 상당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2022년 4분기,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한 게스트의 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거시경제 지표의 불확실성에도 에어비앤비를 통해 여행하고자 하는 전 세계 여행객의 에어비앤비 사랑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더욱 쉬워진 숙소 예약 다변화
2023년 3분기 기준, 직접 방문 또는 (유료 광고를 통해서가 아닌) 유기적 경로를 통해 에어비앤비로 유입된 트래픽이 전체 트래픽의 약 9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검색 엔진에서 유입되는 사용자는 구체적인 의도를 가지고 에어비앤비를 방문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호스트에게 예약 증대 및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4. 호스트의 든든한 지원군, 호스트를 위한 에어커버
호스트를 위한 에어커버는 호스팅 전반에 걸친 보호 프로그램입니다. 게스트 신원 확인, 예약 심사, 미화 3백만 달러의 호스트 손해보상**, 24시간 안전 지원 라인 등이 여기에 포함되며, 호스팅하실 때마다 무료로 제공됩니다.
5. 가족 여행객의 에어비앤비 사랑
에어비앤비를 통해 가족 여행을 준비하는 게스트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9년 코로나19 대유행 이전과 비교했을 때, 2022년 전 세계 에어비앤비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진 가족 여행은 60% 증가했으며, 9만 개에 가까운 여행지에서 1,500만 명이 넘는 게스트가 체크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많은 가족 여행객이 에어비앤비를 이용한 이유는 에어비앤비 숙소가 가격 대비 훌륭한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6. 휴가지 숙소에서 호텔까지, 모든 호스트를 위한 에어비앤비
전 세계 모든 호스트에게 에어비앤비는 꾸준한 예약 수요를 제공해 주는 유의미한 채널입니다. 2022년 말 기준, 에어비앤비에 등록된 활성화 숙소는 전 세계 660만여 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022년 초보다 90여만개 이상 증가한 것이며, 2021년과 비교했을 때는 15%나 증가하는 등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7. 꾸준히 늘고 있는 장기 숙박 수요
에어비앤비를 통해 장기 숙박을 찾는 게스트의 수요도 꾸준합니다. 2023년 3분기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된 전체 숙박일 중에 (28박 이상의) 장기 숙박이 차지하는 비중은 1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낮은 게스트 예약 취소율
2022년 에어비앤비 내부 글로벌 데이터에 따르면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는 게스트의 평균 취소율은 15% 미만으로 나타났습니다. 에어비앤비가 숙박업체에 상당히 매력적인 플랫폼인 것은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9. 게스트 신원 확인, 예약 심사, 파티 금지 정책
더욱 안심하고 호스팅하실 수 있도록 에어비앤비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에어비앤비는 예약하는 모든 게스트의 신원을 확인합니다.
- 에어비앤비의 독자적 기술로 예약당 수백 가지 요인을 분석하여 소란스러운 파티 및 숙소 피해가 발생할 위험이 높은 특정 예약을 차단합니다.
- 에어비앤비는 2020년 8월 전 세계 모든 숙소 내에서의 파티 및 이벤트를 금지하는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실제 파티 개최가 줄어드는 결과로 이어졌고, 이에 에어비앤비는 2022년 6월 해당 조치를 공식 정책으로 수립했습니다.
10. 게스트에 대한 후기를 남길 수 있는 상호 후기 시스템
에어비앤비에서는 호스트가 게스트에게 상세한 후기를 남길 수 있으며, 이 정보는 다른 호스트에게도 공개됩니다. 이에 따라, 게스트의 전체 평점과 함께 청결도, 의사소통, 숙소 이용규칙 준수 여부에 대해 다른 호스트가 어떻게 평가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스트의 후기는 게스트에게 적용되는 기본 규칙 시행의 바탕이 되며, 게스트가 숙소를 내 집처럼 소중히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2023년 7월 1일부터 2023년 9월 30일까지 에어비앤비 웹사이트(airbnb.com)로 유입된 트래픽을 측정한 에어비앤비 내부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도출한 수치입니다.일본 호스트, 중국 본토에 위치한 숙소를 운영 중인 호스트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모든 보장 한도는 미화(USD)로 표시되며, 기타 약관, 조건, 예외가 적용된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가족 여행에 대한 에어비앤비 내부 데이터에 따라,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최소 1명의 자녀를 동반한 게스트의 체크인을 가족 여행객으로 정의했습니다.
** 호스트 손해보상은 보험 상품이 아닙니다. 에어비앤비 트래블(Airbnb Travel, LLC)을 통해 숙소를 제공하는 호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