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 보호

에어비앤비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

숙박 중 게스트가 숙소나 물품을 파손하고 이에 대해 배상하지 않는 경우, 숙소 파손에 대해 최대 미화 $1,000,000를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숙박 중 게스트가 숙소나 물품을 파손하고 이에 대해 배상하지 않는 경우, 숙소 파손에 대해 최대 미화 $1,000,000를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 세계 호스트에게 자동으로 적용*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호스트 보호
여행업계 최고 수준의 보호 프로그램

*Doesn’t apply to hosts who offer accommodations through Airbnb Travel, LLC, hosts in mainland China, hosts in Japan, hosts of experiences, or hosts of adventures.

보장 내용

에어비앤비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의 보장 가능 대상

  • 게스트에 의한 숙소 파손
  • 게스트에 의한 호스트 개인물품 파손
  • 게스트의 도우미 반려동물에 의한 파손

에어비앤비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의 보장 대상이 아닌 사항

  • 현금 및 유가증권 도난(예: 저축채권, 증권)
  • 일상적인 마모에 의한 손상
  • 게스트나 제3자의 신체 상해 또는 재산 피해(호스트 보호 보험의 보장 대상에 해당할 수 있음)

안심할 수 있는 호스팅

게스트 본인 인증

본인 인증을 완료한 게스트의 예약만 받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는 본인 인증을 위해 정부 발급 공식 신분증과 같은 개인정보를 에어비앤비에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커뮤니케이션

사고가 발생할 경우, 에어비앤비의 안전한 메시지 기능을 이용해 게스트와 대화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와 합의에 이르지 못할 경우,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중무휴 고객 지원

호스트나 게스트, 숙소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에어비앤비 글로벌 커뮤니티 지원팀이 언제든 도와드립니다.

에어비앤비에서 호스팅을 결심하는 데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어요. 숙소가 파손되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기댈 곳이 있으니까요.”
에어비앤비에서 호스팅을 결심하는 데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어요. 숙소가 파손되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기댈 곳이 있으니까요.”

런던의 호스트 데니스님

런던의 호스트 데니스님

에어비앤비에서 호스팅을 결심하는 데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어요. 숙소가 파손되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기댈 곳이 있으니까요.”
에어비앤비에서 호스팅을 결심하는 데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어요. 숙소가 파손되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기댈 곳이 있으니까요.”

런던의 호스트 데니스님

런던의 호스트 데니스님

에어비앤비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커뮤니티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커뮤니티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위한 팁: 게스트 프로필 확인

예약 요청을 수락하기 전에 게스트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프로필이나 다른 호스트가 남긴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숙박을 완료한 게스트와 호스트만 서로에 대한 후기를 남길 수 있으므로, 실제 예약에 기반한 믿을 만한 정보입니다.

안전을 위한 팁: 게스트 프로필 확인

예약 요청을 수락하기 전에 게스트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프로필이나 다른 호스트가 남긴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숙박을 완료한 게스트와 호스트만 서로에 대한 후기를 남길 수 있으므로, 실제 예약에 기반한 믿을 만한 정보입니다.

보상금 지급 요청 제출 방법

1. 파손 증빙 자료 준비하기

증빙 자료에는 사진, 동영상, 견적서 및 영수증이 포함됩니다.

2. 해결 센터를 통해 게스트에게 연락하기

게스트 체크아웃 후 14일 이내 또는 다음 게스트의 체크인 날짜 중 더 이른 시점까지 보상을 요청하세요. 게스트는 72시간 이내에 요청에 응답해야 합니다.

3. 보상금 받기 또는 에어비앤비의 중재 요청하기

게스트가 전액 배상을 거절할 경우, 에어비앤비의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에 따라 보상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지원 담당자가 전 단계에 걸쳐 안내하고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Airbnb's Host Guarantee is subject to certain terms, conditions, and exclusions. Visit our Host Guarantee Terms and Conditions to learn more.

Airbnb’s Host Guarantee is not an insurance policy, and not all property damage caused by guests is within its terms. If you want more protection, you’re encouraged to purchase personal insurance that will cover property damage not protected by the Host Guarantee.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에어비앤비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이란?

에어비앤비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은 게스트가 호스트의 숙소를 파손했을 때, 피해 금액이 보증금을 초과하거나 보증금이 설정되지 않았을 경우, 최대 $1,000,000달러를 보상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은 현금, 증권, 수집품, 희귀 예술작품, 보석, 반려동물 또는 대인 피해에 대한 책임 배상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숙소를 호스팅하기에 앞서 귀중품은 안전하게 보관하거나 치우실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마모로 인한 재산상의 손실이나 피해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호스트 보호 보험이란?

호스트 보호 보험은 에어비앤비 숙박과 관련하여 발생한 상해 또는 재산상의 피해에 대해 제3자가 배상을 청구하는 경우, 건당 미화 1백만 달러까지 보상해드리는 주 책임보험입니다.

숙소당 최대 보상액은 미화 1백만 달러이며, 특정 조건, 제한 및 예외 사항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과 호스트 보호 보험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과 호스트 보호 보험은 재산 피해나 신체 상해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호스트를 보호하기 위해 에어비앤비에서 제공하는 두 가지 별도 프로그램입니다.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은 게스트 숙박으로 호스트의 개인 소유물이나 숙소에 피해가 발생하는 만약의 경우 호스트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은 보험이 아니며 주택 소유자 보험 또는 임대차 보험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호스트 보호 보험: 호스트 보호 보험 프로그램은 제3자가 신체 상해 또는 재산 피해에 대해 호스트에게 배상 청구 시 호스트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의 보험입니다. 호스트 보호 보험 프로그램은 다른 보험 가입 여부에 상관없이 모든 호스트에게 제공되며, 에어비앤비 숙박과 관련된 사건에 대해서만 주 보험으로 적용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 보상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호스트와 게스트가 직접 해결 센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게스트에게 연락하여 문제에 대해 알린 다음, 해결 센터에서 지급 요청을 제출하세요.

게스트와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먼저,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의 이용약관을 잘 읽어보고 내용을 숙지하세요. 호스트는 게스트 체크아웃 후 14일 또는 다음 게스트의 체크인 날짜 중 더 빠른 기한 내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주택 소유자 보험은 에어비앤비 숙소에 어떻게 적용되나요?

에어비앤비 호스트 보호 보험은 호스트에게 책임 보장을 제공하는 주 보험의 역할을 하며, 가능한 경우 보장 대상을 임대주까지 확대 적용하나 특정 조건, 제한, 예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호스트 보호 보험이 주택 소유자 보험 또는 임대차 보험과 관련해 어떻게 적용되는지와 관련해 질문이 있을 경우, 가입하신 보험사에 보장 내역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입한 보험이 방문자의 신체 상해로 인한 특정 소송에 대해 주택 소유주나 임차인을 보호해 주는지 여부는 보험 약관에 따라 다릅니다. 호스트 보호 보험에서 에어비앤비 숙소 운영 중 발생하는 책임을 보상하기는 하지만 가입한 보험사에 숙소 운영 사실을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Open Homes 숙박에도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이 적용되나요?

예, 에어비앤비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은 게스트가 호스트의 숙소를 파손하는 드문 경우가 발생했을 때, 피해 금액이 보증금을 초과하거나 보증금이 설정되지 않았을 경우 최대 1백만 달러까지 호스트에게 보상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은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된 모든 숙박(Open Homes 숙박 포함)에 적용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호스팅을 시작하실 준비가 되었나요?

호스팅을 시작하실 준비가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