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검색 결과를 확인하려면 계속 진행하세요.

    보복성 후기에 대해 더욱 간단하게 이의 제기

    게시일에 관계없이 보복성 후기의 삭제 검토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2년 11월 16일
    2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22년 11월 16일

    많은 호스트 여러분이 예약 요청을 수락하기 전에 게스트의 에어비앤비 이용 내력에 대해 알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씀해주셨고, 보복성 후기를 받을까 걱정된다고도 알려주셨습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다른 호스트가 게스트에게 남긴 후기를 확인하고 보복성 후기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도록 후기 시스템을 개선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담은 후기

    게스트에게 남기는 후기에 보다 자세한 정보를 담을 수 있고, 다른 호스트가 남긴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의 전체 평점과 함께 청결도, 의사소통, 숙소 이용규칙 준수 여부에 대해 다른 호스트가 어떻게 평가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남긴 피드백은 게스트에게 적용되는 기본 규칙 시행의 바탕이 되며, 호스트는 피드백을 통해 숙소 이용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은 게스트를 에어비앤비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가 호스트에게 남기는 후기에도 동일한 절차가 적용됩니다. 전체 숙박 경험에 대해 5점 만점으로 별점을 매기는 것은 동일하지만, 이제 여러 카테고리별로 별점을 매기고, 좋았던 점이나 개선할 점을 구체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숙소가 매우 깨끗했다면 게스트는 별 5개와 함께 '깨끗한 욕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별 카테고리 별점과 피드백은 슈퍼호스트 평가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슈퍼호스트 평가에는 전체 평점만 반영되거든요.

    보복성 후기로부터 강력히 보호

    보복성 후기를 받을까 봐 전전긍긍할 필요 없이 안심하고 호스팅에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보복성 후기는 게시일에 관계없이 삭제에 대한 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게스트가 남긴 후기를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숙소·물품을 파손하거나 체크아웃 시간이 지났는데도 계속 머무르는 등 정책을 심각하게 위반한 게스트
    • 호스트의 허가 없이 숙소에서 파티나 이벤트를 여는 등 숙소 이용규칙을 위반한 게스트

    게스트가 숙소 이용규칙을 위반하고 숙소 내에서 흡연한 상황을 가정해보죠. 호스트는 거실에서 담배꽁초를 찾았다고 게스트에게 알리고, 전문 청소 비용에 대한 보상금을 청구합니다. 하지만 게스트는 보상금 지급을 거부하고, 악의에 찬 후기를 남깁니다. 이제 이와 같은 보복성 후기에 이의를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 팀에 연락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후기에 이의를 제기하실 수 있도록 2023년 초에 챗봇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후기 시스템 변경은 호스트 여러분의 요청을 직접적으로 반영한 것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에어비앤비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주세요.

    에어비앤비 2022 겨울 업그레이드 자세히 알아보기

    이 글에 포함된 정보는 게시 이후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Airbnb
    2022년 11월 16일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