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방법
•
호스트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때로는 여행 계획이 변경되는 일이 생길 수 있죠!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이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에어비앤비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면 에어비앤비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합니다.
- 호스트에게 즉시 이 사실을 알립니다.
- 해당 날짜에 대한 예약 차단을 해제합니다.
- 대금 지급 및 환불을 처리합니다.
취소된 예약에 대한 대금 수령
수령할 대금이 있는 경우, 게스트의 체크인 예정 시간으로부터 24시간 후에 대금이 지급됩니다.
처음 호스팅하는 경우, 예약이 확정된 날로부터 30일까지 대금 지급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대금 수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게스트 환불
호스트가 설정한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이 가능한 경우, 예약을 취소한 게스트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이뤄집니다. 호스트 환불 정책에 따른 환불 대상이 아닌 경우라도, 재예약 및 환불 정책에 따라 또는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에 해당한다면 환불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게스트가 숙박에 만족하지 못했나요? 부분 환불 제공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체크인 후 예약 취소
이미 체크인이 이뤄진 후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게스트는 숙소에서 즉시 퇴실해야 하며 호스트가 설정한 환불 정책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환불 정책 변경
환불 정책을 변경하고 싶으세요? 환불 정책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참고: 변경된 환불 정책은 향후 예약부터 적용되며, 수락 대기 중이거나 확정된 예약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도움말
- 호스트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할 경우의 대금 수령
게스트가 (체크인 전이나 숙박 도중에) 예약을 취소하면 호스트의 환불 정책에 따라 자동으로 환불이 제공되지만, 몇 가지 예외 사항이 있습니다. - 호스트
게스트에게 환불하기
게스트에게 환불하는 방법은 환불 시기(체크아웃 이전 또는 이후)에 따라 다릅니다. 호스트의 예약 변경, 취소 및 환불
때로 예기치 않은 상황으로 인해 호스트나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실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예약, 계정 등과 관련해 도움을 받으세요.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