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면 추천 검색어가 표시됩니다.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추천 검색어를 확인하세요. 입력 키를 사용하여 검색어를 선택하세요. 추천 문구를 선택하면 해당 문구로 검색이 진행됩니다. 추천 검색어가 링크인 경우,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용 방법
호스트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때로는 여행 계획이 변경되는 일이 생길 수 있죠!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이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에어비앤비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면 에어비앤비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합니다.

  • 호스트에게 즉시 이 사실을 알립니다.
  • 해당 날짜에 대한 예약 차단을 해제합니다.
  • 대금 지급 및 환불을 처리합니다.

취소된 예약에 대한 대금 수령

수령할 대금이 있는 경우, 게스트의 체크인 예정 시간으로부터 24시간 후에 대금이 지급됩니다.

처음 호스팅하는 경우, 예약이 확정된 날로부터 30일까지 대금 지급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대금 수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게스트 환불

호스트가 설정한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이 가능한 경우, 예약을 취소한 게스트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이뤄집니다. 호스트 환불 정책에 따른 환불 대상이 아닌 경우라도, 재예약 및 환불 정책에 따라 또는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에 해당한다면 환불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게스트가 숙박에 만족하지 못했나요? 부분 환불 제공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체크인 후 예약 취소

이미 체크인이 이뤄진 후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게스트는 숙소에서 즉시 퇴실해야 하며 호스트가 설정한 환불 정책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환불 정책 변경

환불 정책을 변경하고 싶으세요? 환불 정책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참고: 변경된 환불 정책은 향후 예약부터 적용되며, 수락 대기 중이거나 확정된 예약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도움말

    • 호스트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할 경우의 대금 수령

      게스트가 (체크인 전이나 숙박 도중에) 예약을 취소하면 호스트의 환불 정책에 따라 자동으로 환불이 제공되지만, 몇 가지 예외 사항이 있습니다.
    • 호스트

      게스트에게 환불하기

      게스트에게 환불하는 방법은 환불 시기(체크아웃 이전 또는 이후)에 따라 다릅니다.
    • 호스트의 예약 변경, 취소 및 환불

      때로 예기치 않은 상황으로 인해 호스트나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실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예약, 계정 등과 관련해 도움을 받으세요.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