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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 약관

API 이용 약관

최종 수정일: 2023년 6월 21일

developer.airbnb.com에 설명한 바에 따라 에어비앤비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데이터 피드 및 기타 통합 기능(통칭하여 'API')을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API 이용 약관('API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님과 귀사는 (i) API 가입 절차에서 API를 사용하게 될 회사 또는 기타 법인의 법적 이름(본 문서에서 '귀사'로 지칭)을 제공했으며, (ii) 해당 회사를 대신하여 본 API 약관의 대리인으로서 행동하고 회사를 본 API 약관에 구속할 권한이 있음을 확인하고 보장합니다(본 API 약관에서 '회원님'은 귀사 또는 귀사로부터 권한을 부여받은 대리인 자격으로서의 회원님을 의미합니다). 본 API 약관은 API 액세스 및 이용과 관련해 귀사와 에어비앤비 간에 법적으로 구속력 있는 계약(아래 정의됨)을 구성합니다. 본 API 약관에 대문자로 표기되었으나 별도의 정의가 없는 용어는 에어비앤비 이용 약관('이용 약관')에서 정의한 것과 동일한 의미를 갖습니다.

본 API 약관에서 '에어비앤비' 또는 '당사'가 언급되는 경우, 아래에 명시된 바와 같이 귀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에어비앤비 회사 또는 API 약관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는 에어비앤비 회사를 지칭합니다. 단, 제2.4조(개인정보 보호) 및 제9조(유럽연합 표준 계약 조항 부속서 1)에서 '에어비앤비' 또는 '당사'가 언급되는 경우, 이는 Airbnb Ireland, UC를 의미합니다.

  • 귀사가 미국 또는 그 주의 법률에 따라 설립된 경우, 귀사는 Airbnb, Inc.(주소: 888 Brannan Street, 4th Floor, San Francisco, CA 94103, United States)와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 귀사가 미국 및 브라질 이외의 국가, 주 또는 영토의 법률에 따라 설립된 경우 귀사는 Airbnb Ireland UC(주소: 3 Dublin Landings, North Wall Quay, Dublin 1, Ireland)와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 귀사가 브라질 연방 공화국의 법률에 따라 설립된 경우 귀사는 Airbnb Plataforma Digital Ltda.(주소: Rua Aspicuelta 422, conjunto 51, CEP: 05433-010, São Paulo - SP - Brazil)와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목차

1 API 개요
2 API의 사용

3 지식재산 및 소유권

4 계약 기간 및 해지

5 에어비앤비 면책 조항

6 책임 제한, 권리 포기, 면책

7 분쟁 해결 및 준거법

8 기타 조항

9 유럽연합 표준 계약 조항에 관한 정보

1. API 개요

1.1 개요. 당사는 에어비앤비 플랫폼 또는 그 이용과 관련하여 다양한 호스트 서비스와 기타 기능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합니다(개별적으로 'API 프로그램'으로 지칭). API 프로그램에는 호스트 서비스를 지원하고 에어비앤비 플랫폼 이용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숙소 관리, 채널 관리, 운영 관리, 연결 기기 및 숙박업체와의 연결, 우수 소프트웨어 파트너 프로그램, 액티비티 및 투어 예약 관리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됩니다. 당사는 API를 통해 특정 유형의 데이터에 대해 액세스, 열람, 수정, 작성 및 기타 방식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각 액세스 권한을 'API 범위'로 지칭). 귀사는 이에 따라 귀사가 참여하는 API 프로그램에 적합한 API 범위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됩니다. 귀사는 API를 호출하거나 이를 다른 방식으로 사용하기 위해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또는 웹사이트('API 클라이언트')를 양호하게 작동하도록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1.2 적용 약관. 귀사가 에어비앤비 플랫폼에 액세스하거나 이를 통해 호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PI를 사용하는 경우, API를 통해 액세스하거나 제출된 텍스트, 사진, 오디오, 동영상 및 기타 자료 또는 정보(통칭하여 '콘텐츠')를 포함하여 이러한 귀사의 API(에어비앤비 플랫폼 포함) 사용에는 에어비앤비 이용 약관, 결제 서비스 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상표 가이드라인 및 기타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약관과 정책이 적용됩니다. 또한, 귀사의 API 사용 및 에어비앤비가 제공하는 모든 API 범위 사용에는 본 API 약관, 귀사가 참여하는 API 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사항('프로그램 요건') 및 당사가 귀사와 체결하는 추가 서면 약관 또는 계약이 적용됩니다. 이러한 약관에 상충되는 내용이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우선순위가 적용됩니다. 당사가 귀사와 체결하는 서면 계약 중 본 API 약관을 언급하는 계약(해당 서면 계약을 '파트너 개별 약관'으로 지칭), 본 API 약관, 이용 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결제 서비스 약관, 상표 가이드라인 및 에어비앤비 플랫폼에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기타 모든 정책과 약관

1.3 API 프로그램. API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경우, 관련 프로그램 요건을 준수해야 하며, 필수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i) 에어비앤비 표준 상호 기밀유지 협약서에 서명 (ii) 본 API 약관에 동의 (iii) 적용되는 파트너 개별 약관에 서명 (iv) 에어비앤비 데이터 보안 평가의 성공적인 완료 (v) 출시 6개월 이내에 모든 필수 API 기능 적용. 추가 프로그램 요건은 일반적으로 귀사에 적용되는 API 프로그램의 랜딩 페이지에 포함되어 있지만, developer.airbnb.com 및 에어비앤비에서 귀사에 취하는 연락 또는 에어비앤비와 귀사 간의 보충 계약(통칭하여 '프로그램 문서')에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API를 통해 귀사에 제공되는 API 범위는 귀사가 참여하는 API 프로그램의 기능에 해당합니다. API 프로그램에 포함되거나 귀사에게 제공되는 API 범위는 에어비앤비가 결정하며, 당사는 경우에 따라 절대적인 단독 재량으로 귀사에 대한 법적 책임 없이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4 등록 및 에어비앤비 계정. 귀사 또는 귀사를 대리하는 회원이 API를 사용하려면 에어비앤비에 계정을 등록하고 이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러한 대표 에어비앤비 계정 이외에도 에어비앤비는 귀사의 승인 하에 다른 회원이 귀사를 대리하여 API를 관리하고 사용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API와 관련하여 귀사를 대리하는 모든 개인은 에어비앤비에 계정을 등록하고 이에 부정적인 기록이 없도록 유지해야 합니다. 귀사는 에어비앤비 계정의 등록 또는 관리 목적으로 당사에 제공된 모든 정보가 정확하고 완전하며 최신 상태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모든 에어비앤비 계정에는 에어비앤비 이용 약관이 적용됩니다.

1.5 파트너 데모 계정. 에어비앤비에서 요청하는 경우, 귀사는 귀사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검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무료 최종 사용자 계정('데모 계정')과 로그인 정보 및 기타 검토에 필요한 자료를 즉시 제공하며, 이 데모 계정은 귀사가 API를 사용하는 기간 동안 계속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해당 데모 계정에는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고객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데이터를 반영할 수 있는 데이터(예: 리스팅, 숙소 또는 체험)가 적용되어 있어야 합니다. 에어비앤비는 API를 통해 제공되는 에어비앤비 서비스와 관련된 최종 사용자 고객의 경험(예: API에서 새로 출시한 기능이 최종 사용자 고객에게 표시되는 방식)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이 데모 계정을 사용합니다.

1.6 업데이트 및 수정. 당사는 정기적으로 API 및 API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고 이에 기능을 추가하며, 때때로 기능을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당사는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문서 및 API 또는 해당 API 프로그램에 대한 연락을 통해 기능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또한, 당사는 본 API 약관과 프로그램 문서, 이용 약관, 결제 서비스 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에어비앤비 플랫폼 이용에 적용되는 기타 약관 및 정책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수정합니다. 귀사는 에어비앤비가 API 또는 API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기능의 일부나 전부를 절대적인 단독 재량에 따라 업데이트, 변경, 수정 또는 종료할 수 있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귀사에게는 API에 대한 업데이트를 모니터링할 책임이 있으며, API 업그레이드가 배포되는 경우 신속하게 API 클라이언트를 개발하여 귀사의 API 클라이언트가 최신 버전의 API와 호환되며 문제없이 기능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1.7 API 관리. 본 API 약관의 다른 조항을 제한하지 않는 범위에서, 에어비앤비는 단독 재량에 따라 API, API 범위 및 콘텐츠에 대한 귀사의 액세스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귀사는 이러한 제한 사항에 동의하며, 이를 우회하려 시도해서는 안 됩니다. 에어비앤비는 귀사의 고객 또는 사용자가 매개변수를 다시 입력할 필요 없이 거래를 완료할 수 있는 URL('딥 링크')을 귀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귀사에 통보하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단독 재량에 따라 이러한 딥 링크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API에는 호출, 용량, 속도를 제한하는 설정이 있거나 이와 같은 제한이 적용될 수 있으며, 에어비앤비는 독자적인 재량에 따라 언제든지 호출, 용량, 속도에 대한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API의 사용

2.1 허용되는 API의 사용. 귀사가 관련 프로그램 요건, 본 API 약관 및 기타 관련 약관(제1.2조에 명시)을 준수하는 것을 전제로, 에어비앤비는 다음과 같은 목적에 한해 귀사가 API를 통해 귀사에 제공되는 API, API 범위 및 기타 콘텐츠에 액세스하고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적이고, 전 세계적이며, 양도나 이전이 불가하고, 비독점적이며, 2차 라이선싱이 불가하고, 로열티가 부과되지 않으며, 취소 가능한 라이선스를 귀사에 허여합니다. (i) 관련 API 프로그램에 따라 호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내부 업무 목적 (ii) 관련 프로그램 문서에서 허용한 목적 및 (iii) 파트너 개별 약관에서 허용한 목적(본 조항에 특별히 명시되어 있으며 프로그램 문서 및 파트너 개별 약관에 포함되어 있는 사용 목적을 '허용되는 사용'으로 통칭). 허용되는 사용을 제외하고, 본 API 약관의 어떠한 내용도 API 또는 에어비앤비 콘텐츠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묵시적 또는 다른 방식으로 귀사나 제3자에게 허여하지 않습니다.

2.2 허용되지 않은 API의 사용.

본 제2.2조에서 '에어비앤비'는 귀사와 계약을 체결하거나 본 API 약관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는 에어비앤비 법인의 모든 피지배 계열사를 포함합니다.

다음과 같은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A. (i) 정적 사본의 보관 또는 데이터베이스 구축, (ii) 인구통계학적·가격·금융 또는 기타 데이터의 분석·추출·최적화, 또는 (iii) API 범위나 콘텐츠의 복사, 수정 또는 이에 대한 파생 저작물 생성을 목적으로 API를 사용하여 API를 통해 제공되는 API 범위 또는 콘텐츠를 스크레이핑, 수집 또는 사용하는 행위

B. API를 사용하여 잠재적인 보안 취약성을 특정, 이용 또는 공개하는 행위

C. 에어비앤비 또는 그 회원을 폄하하거나 합리적으로 판단할 때 타인이 에어비앤비 또는 그 회원을 폄하하거나 폄하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방식으로 API를 사용하거나 이러한 콘텐츠를 제출하는 행위

D. 법률 또는 규정에 위배되거나 지식재산권, 프라이버시권, 초상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 또는 목적으로 API를 사용하는 행위

E. 파트너 개별 약관에 달리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제3자에게 API, 콘텐츠, API 범위 또는 이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나 액세스 코드를 유상 또는 무상으로 대여, 리스, 판매, 2차 라이선싱, 양도, 배포, 게시, 전송하거나 기타 다른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행위

F. 파트너 개별 약관에 달리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직접적인 상업적 또는 금전적 이득 또는 기타 다른 목적으로 API를 사용 또는 제공(또는 API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API 범위 또는 콘텐츠를 사용, 분석 또는 제공)하여 수입을 얻는 행위

G. (i) API 호출 또는 기타 용량이나 사용 제한을 초과하거나, (ii) 과도하거나 남용적인 방식이나, (iii) 그 외 본 API 약관, 프로그램 문서 또는 기타 추가 관련 약관(제1.2조에 명시)에 위배되는 방식으로 API를 사용하는 행위. 단, developer.airbnb.com에 명시되지 않은 에어비앤비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는 문서화가 완료되지 않은 것으로 사용이 금지됩니다. 문서화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것은 본 API 약관에 위배됩니다.

H. API 또는 에어비앤비 플랫폼이나, 이를 제공하는 서버 또는 네트워크에 간섭하거나 장애를 초래하는 행위

I. 파트너 개별 약관에 달리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에어비앤비가 제공하는 모든 API 프로그램, 호스트 서비스, 제품, 서비스 또는 기능과 경쟁 관계에 있거나 이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서 API를 사용하거나 이에 액세스하는 행위

J. API를 사용하여 (i) 수신자가 원치 않거나 요청하지 않은 이메일('스팸 메일')을 대량으로 발송하거나, (ii) 프로그램 문서 또는 파트너 개별 약관에서 달리 허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상업적인 메시지, 광고 또는 서비스를 전송하는 행위

K. 역엔지니어링, 역컴파일링, 분해 또는 기타 방식으로 API, 에어비앤비 플랫폼 또는 관련 소프트웨어에서 소스 코드를 추출하거나 이에 액세스하려고 시도하는 행위

L. 만 18세 미만 사용자와 관련된 정보 또는 콘텐츠를 API에서 수집하거나, API를 통해 취득한 해당 정보를 사용하는 행위

M. API, API 범위 또는 콘텐츠를 허용되는 사용 이외의 방식으로 사용하는 행위

N. 사용자가 딥 링크를 클릭하면 접근할 수 있는 에어비앤비 페이지를 가로채기 또는 리디렉션하거나, 이에 중간 콘텐츠나 프레임을 추가하는 행위

O. 관련 약관(제1.2조에 명시)에서 금지하는 방식으로 에어비앤비 페이지를 크롤링 또는 인덱싱하거나, API에 대한 접근을 방지 또는 제한하기 위해 적용된 기타 조치를 다른 방식으로 우회하거나 회피하는 행위. https://www.airbnb.com/robots.txt에 '허용되지 않음'으로 분류된 페이지에 액세스하는 것은 금지된 크롤링 행위입니다.

P. '에어비앤비', '호텔투나잇', 기타 에어비앤비 또는 호텔투나잇 상표나 브랜드 특징, 또는 이와 유사하도록 수정하거나 잘못 표기한 상표, 회사 이름, 상호, 도메인 이름, 소셜 미디어 계정 이름 등을 사용, 홍보 또는 등록하는 행위

Q. 부정적·허위적이거나 (의도적으로 또는 정보의 누락이나 업데이트 실패로 인해)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기만적인 방식으로 API를 사용하거나 이러한 콘텐츠를 제출하는 행위

R. 명예를 훼손하거나, 비방적이거나, 외설적이거나, 저속하거나, 공격적이거나, 성매매를 조장 또는 중개하는 방식으로 API를 사용하거나 이러한 콘텐츠를 제출하는 행위

S. 혐오 정서를 담은 자료나 테러, 폭력 또는 타인에게 고통을 주는 행위를 충동하는 자료를 포함하여, 개인이나 그룹을 겨냥해 차별, 인종차별, 혐오, 괴롭힘, 학대, 스토킹, 위협 또는 피해를 조장, 촉진 또는 가능하게 하는 방식으로 API를 사용하거나 이러한 콘텐츠를 제출하는 행위

T. 불법적이거나 유해한 활동 또는 물질을 장려하거나 이를 거래하는 방식으로 API를 사용하거나 이러한 콘텐츠를 제출하는 행위. 여기에는 위조품, 도난 또는 리콜된 물품, 법정 보호 생물종으로 제작된 물품, 미국 금수 품목, 화약, 유해 물질, 담배, 불법 약물, 처방 약품이나 의료 기기의 무면허 판매, 도박, 정부 규제 대상 전문 서비스, 저작권 보호 조치 우회 행위 등이 포함됩니다.

U. 에어비앤비 콘텐츠 정책 또는 기타 에어비앤비 정책에 위배되는 방식으로 API를 사용하거나 이러한 콘텐츠를 제출하는 행위

V. (i) API를 통해 액세스한 콘텐츠를 리브랜딩 또는 리패키징하거나, (ii) 플랫폼 전체를 대상으로 통계 정보 또는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iii) 플랫폼 전체를 대상으로 에어비앤비가 단독 재량으로 결정하는 예약, 요금 또는 기타 사용 데이터에 대한 비교 또는 요약 정보를 생성하거나, (iv) 서비스의 일부를 기타 방식으로 사용, 복제, 전시, 미러링 또는 프레이밍하는 식으로 API를 사용하는 행위

W.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기타 악성 프로그램이나 코드, 해킹·감시·감청·복호화 장비, 정부 발급 신분증, 경찰 물품, 자금 이체, 개인 간 지불결제나 신용 공여, 무기 및 보조 장치, 클릭을 유도하는 자동 재생 동영상 또는 유료 구독 서비스 등을 구성하거나, 촉진하거나, 이의 거래에 이용할 목적으로 사용되는 제품, 서비스 또는 자료와 관련하여 API를 사용하거나 이를 조장 또는 소개하기 위해 API를 사용하는 행위

X. 파트너 개별 약관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 에어비앤비 플랫폼과 관련되거나 에어비앤비 회원을 위한 결제를 진행하거나, 수령하거나 또는 어떤 방식으로든 이를 처리하거나 원활하게 하기 위해 API를 사용하는 행위

Y. API를 사용해 액세스하거나 취득한 모든 데이터(해당 데이터를 집계 또는 익명화하거나 이로부터 파생된 데이터 포함)를 에어비앤비의 동의 없이 광고 대상자 선정 또는 광고 게재 등 마케팅 또는 광고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이전하는 행위

2.3 데이터 보안

A. 보안 프로그램. 귀사에서 액세스하는 API 범위나 콘텐츠와 관련한 개인정보의 보호와 보안, 기밀성과 무결성을 보호하기 위해 귀사는 업계 표준 이상의 행정적, 물리적, 기술적 보호 조치를 유지해야 합니다.

B. 평가, 모니터링 및 개선. 귀사는 본 API 약관 및 기타 관련 약관(제1.2조에 명시)의 준수 여부를 검증하는 합리적인 수준의 데이터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해당 평가는 에어비앤가 수행하거나 당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독립적인 제3자 기관이 수행하며, 이 비용은 에어비앤비가 부담합니다. 에어비앤비는 단독 재량에 따라 귀사의 API 사용 및 귀사가 액세스하는 API 범위 및 콘텐츠를 감안하여, API를 사용하거나 계속 사용하는 데 대한 조건으로, 데이터 보안 또는 개인정보 보호 프로그램, 표준 또는 프로세스를 수정하거나 개선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귀사는 API를 사용함으로써, 에어비앤비가 귀사의 API·개인정보·API 범위·콘텐츠 사용이 본 API 약관 및 기타 관련 약관(제1.2조에 명시)에 부합하는지를 단독 재량에 따라 모니터링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에어비앤비는 모니터링 과정에서 당사 또는 당사의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보안 문제를 식별하는 등의 목적으로 귀사의 API 클라이언트에 액세스하고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사가 관련 약관이나 국내 또는 국제법을 위반한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에어비앤비는 귀사나 귀사 API 클라이언트의 API 액세스를 사전 통지 없이 중지할 수 있습니다.

C. 최소 보안 요구 사항. 귀사는 최소한 다음과 같은 기본 보안 조치를 유지해야 합니다(귀사의 API 범위 및 API 프로그램에 따라 추가 보안 요구 사항이 적용될 수 있음). (i) API 클라이언트, API 범위, 콘텐츠 및 API에 액세스하는 귀사의 직원은 다중 인증 방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ii) 귀사의 직원 및 API 클라이언트는 최신 OWASP 10대 취약점에 대한 테스트 수행과 같은 업계 표준 이상의 보안 취약점 대응 조치를 적용해야 합니다. (iii) 수행하는 업무 기능에 따라 API 클라이언트, API 범위 및 콘텐츠 및 API에 대한 액세스와 관리자 권한을 제한해야 하며, 액세스 및 관리자 권한은 해당 업무 기능을 수행하는 데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최소 수준의 액세스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iv) API 클라이언트, API 범위, 콘텐츠 및 API에 또는 이와 관련하여 사용되는 모든 소프트웨어와 도구에 대한 보안 패치를 선제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배포해야 합니다. (v) 정기적으로(최소 분기별로) 자사 기술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 취약점 검사를 수행해야 합니다. (vi) 정기적으로 자사 및 API와 관련하여 이용하는 공급 업체의 업무 관행에 대한 보안 검사 및 위험 평가를 실시하여 본 API 약관에 부합하는 업계 표준 이상의 행정적, 물리적 및 기술적 보안 조치가 적용되도록 해야 합니다. (vii) 모든 최종 사용자가 (HTTP 아니라) HTTPS 프로토콜을 사용해 접속하도록 하며, 암호학적으로 온전하다고 평가되는 암호화 스위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viii) API 범위 또는 콘텐츠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되는 모든 시스템 또는 API와 관련하여 사용되는 모든 시스템(API 클라이언트 포함)에 다음과 같은 보안 조치를 적용해야 합니다. (a) 비밀번호 설정 및 다중 인증 방식 의무화, (b) 공유 비밀번호 사용 금지, (c) 업계 표준 이상의 암호화 기능(예: BitLocker 또는 FileVault)을 사용하여 암호화, (d) 업계 표준 이상의 악성 코드 제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모니터링 진행. 귀사는 API 클라이언트와 API 또는 에어비앤비 플랫폼에 연결되는 기타 기술 또는 자료에 대해 인터넷 업계 표준에 부합하는 최신 백신 소프트웨어, 악성 트로이 목마 제거 프로그램 및 웜 바이러스 제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점검을 완료하고, 바이러스, 악성 트로이 목마 코드, 웜 바이러스가 모두 제거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귀사 또는 회원님이 에어비앤비에 제공하거나 귀사 또는 회원님이 API 또는 에어비앤비 플랫폼에 연결시키는 데이터, 소프트웨어 또는 콘텐츠에는 유해한 스크립트나 코드가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D. 보안 패치 관리. 업계 표준 이상의 관행에 따라 귀사는 콘텐츠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모든 시스템, 장치, 펌웨어, 운영체계,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소프트웨어에 대해 유지보수, 패치 적용 및 개선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보안 패치 서비스 수준에 따른 제한 시간은 다음을 충족하거나 그 이상이어야 합니다. (i) 매우 중요(7일), (ii) 높음(30일), (iii) 보통(90일), 또는 (iv) 낮음(180일)

E. 보안 사고의 정의. '보안 사고'란 API 범위 또는 콘텐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사건을 말하며,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i) API 범위, 콘텐츠 또는 개인정보(귀사를 대리해 제3자 업체가 처리한 개인정보 포함)에 대한 무단 접속(또는 접속 시도)·사용·공개·수정·파괴, (ii) 법률 또는 에어비앤비나 귀사의 보안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 (iii) 귀사의 API 클라이언트 또는 에어비앤비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돌발적인 서비스 중단, (iv) 귀사 또는 에어비앤비의 애플리케이션이나 시스템에 대한 무단 접속 또는 접속 시도

F. 보안 사고에 대한 대응 및 신고. 보안 사고를 감지하였거나 보안 사고의 발생이 의심되는 경우 귀사는 반드시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i) 다음과 관련한 보안 사고가 발생한 경우, 이를 인지한 시점에서 한(1) 시간 이내로 즉시 에어비앤비 IT 보안 담당자에게 이메일(security@airbnb.com)을 보내 신고해야 합니다. (a) 규제 대상 데이터(보호 대상 의료 데이터, 개인 카드 데이터, 사베인스-옥슬리법에 따른 내부 통제 요건 관련 데이터 등), 에어비앤비 계정 인증정보, API 액세스 코드, API 범위 또는 콘텐츠, (b) 관련 법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사법기관 또는 규제 기관. 그 외 보안 사고가 발생한 경우, 이십사(24) 시간 이내에 에어비앤비 IT 보안 담당자에게 이메일(security@airbnb.com)을 보내 신고해야 합니다. 본 API 약관에 따라 수령한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안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이에 영향을 받는 해당 개인정보에 대한 모든 제3자 데이터 관리자('제3자 관리자')에게 이를 즉시 통지해야 하며, 이때 에어비앤비를 참조 수신인(security@airbnb.com)으로 포함해야 합니다.

(ii) 에어비앤비의 합당한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보안 사고 대응 활동을 수행해야 하며, 여기에는 보안 사고 대응 및 조사, 증거 수집·분석·보존, 사고로 인해 발생한 부정적인 상황의 통제, 개선, 복구 및 경감 활동 등이 포함됩니다.

(iii) 에어비앤비가 요청하는 경우, 보안 사고 발생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오(5) 일 이내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상세히 기술한 원인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여 당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i) 보안 사고의 성격과 범위, (ii) 영향을 받은 API 범위 또는 콘텐츠, (iii) 보안 사고와 관련된 시스템·네트워크·애플리케이션 로그를 포함한 모든 증거 자료, (iv) 모든 완료된 조사·시정·개선 작업 및 계획된 조치와 해당 조치 완료 예정 일자, (v) 추가 보안 사고의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취한 모든 조치, (vi) 에어비앤비의 보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평가. 에어비앤비에서 요청하는 경우, 에어비앤비에 영향을 미치는 보안 사고와 연관이 있는 모든 회의, 보고서, 로그와 데이터의 사본 및 기타 정보에 대한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접근 권한을 당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2.4 개인정보 보호

A. 용어 정의

(i) '관련 개인정보 보호법'은 관련 정보 보호법을 의미하며, 여기에는 유럽연합 규정(EU) 2016/679('GDPR' 또는 '규정'), 개인정보 및 전자통신 지침 2002/58/EC('ePrivacy 지침'), 상기 GDPR과 ePrivacy 지침을 시행하기 위해 적용되는 기타 국가 법령 및 규정, 브라질 일반 개인정보 보호법('LGPD' – 법령 제13.709/2018호), 브라질 인터넷 규정(MCI – 법령 제12.965/2014호) 및 미국(캘리포니아주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CCPA') 포함), 영국, 스위스 및 기타 해당 관할권의 관련 정보 보호법,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 보안 법령 또는 규정과 전술된 법령 및 규정의 개정 및 변경 등이 포함됩니다.

(ii) '개인정보'는 관련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개인 정보' 또는 '개인 데이터'로 간주되는 모든 정보를 포함하여, 식별되거나 식별 가능한 개인에 대한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iii) '처리', '관리자', '처리자', '감독 당국, '정보 보호 영향 평가', '이전'(移轉), '표준 계약 조항' 및 '데이터 주체'와 같은 용어는 관련 개인정보 보호법에서 정의한 것과 동일한 의미를 갖습니다.

B. 관리자로서의 지위. 관련 파트너 개별 약관에서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귀사는 API를 통해 귀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개별 관리자입니다. 본 제2.4조에 명시된 의무에 따라 귀사는 해당 개인정보의 관리자로서 관련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모든 의무를 준수해야 하며, 귀사의 제3자 서비스 제공자가 이를 준수하도록 할 책임이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또한 관리자로서 본 계약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이용에 대해 관련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귀사는 (귀사 또는 관련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처리자가) 관련 개인정보 보호법을 실제로 준수하지 못하거나 준수하지 못했다는 의혹으로 인해 발생한 모든 청구, 손실, 경비, 비용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C. 허용된 개인정보의 사용. 귀사는 에어비앤비가 API를 통해 제공하는 개인정보와 관련해 다음을 준수해야 합니다. (i) 허용된 사용 외에 다른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ii) 에어비앤비 플랫폼에 액세스하거나 에어비앤비 플랫폼에서 호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PI를 사용하는 경우, 개인정보 사용에 있어 에어비앤비 이용 약관과 제1.2조에 명시된 기타 약관을 준수해야 합니다. (iii)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사용하도록 귀사에 허용하는 경우, 허가받은 조건과 범위 내에서만 해당 개인정보를 사용해야 하며, 본 API 약관 및 기타 관련 약관(1.2조에 명시)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 제한 조항은 해당 계약 조건에 따라 별도로 수집된 동등한 데이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v) 개인정보의 사용, 공개, 저장 또는 기타 운영에 있어 관련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의무를 준수해야 합니다. (v) CCPA에서 명시한 범위에 해당하는 방식으로 캘리포니아주 거주자의 개인정보를 '판매' 또는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 (vi) 본 API 약관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정보 보호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당사에 반드시 이를 통지해야 합니다. 귀사가 요구되는 수준의 정보 보호를 제공할 수 없다고 에어비앤비에 통지하는 경우, 에어비앤비는 비용이나 책임 없이 귀사의 API 사용을 중단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귀사는 API를 통해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사용을 중단하거나 에어비앤비의 지시에 따라 기타 합리적이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해당 상황을 시정해야 합니다.

D. 공개. 귀사는 에어비앤비가 귀사의 개인정보 수령 사실과 당사가 해당 개인정보를 제공한 목적을 공개하는 것을 승인합니다. 개인정보를 통해 식별되거나 식별 가능한 개인이 해당 개인정보의 공개 또는 사용을 중단하도록 요청했다고 에어비앤비가 귀사에 통지하는 경우, 귀사는 해당 개인정보의 사용, 공개, 저장, 삭제 또는 기타 운영의 중단과 관련해 에어비앤비의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귀사는 에어비앤비가 미국 상무부를 포함한 관련 정부 기관에 본 API 약관(또는 이에 포함된 다른 약관)의 본문 중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부분을 제공하는 것을 승인합니다.

E. 지원. 귀사는 관련 개인정보 보호법 준수를 위해 또는 관련 개인정보 보호법과 관련해 에어비앤비가 합리적으로 요청하는 모든 지원을 제공하는 데 동의합니다. 이러한 지원에는 본 API 약관의 위반이 발생한 것으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에어비앤비의 요청에 따라 개인정보를 업데이트, 반환 또는 삭제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F. 제3자 관리자. 본 제2.4(F)조는 귀사가 전문 숙박업체로서 API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i) 에어비앤비가 하나 이상의 제3자 관리자 또는 관련 데이터 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일부 또는 전부를 귀사에 제공하는 것을 중단하라는 지시를 받는 경우, 에어비앤비는 귀사에 대한 법적 책임 없이 해당 지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ii) 제3자 관리자 또는 관련 데이터 주체의 지시에 따라 에어비앤비가 귀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귀사가 하나 이상의 제3자 관리자 또는 해당 데이터 주체로부터 적법한 지시를 받은 경우, 귀사는 해당 지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요청이 있을 경우, 귀사는 제3자 관리자 또는 해당 데이터 주체의 지시 사항에 대한 적절한 증거를 에어비앤비에 제공해야 합니다.

(iii) 제3자 관리자가 귀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귀사는 다음을 준수할 것을 진술하고 보증합니다. (i) 제3자 관리자와의 관련 계약에 따라 해당 제3자 관리자가 허용한 방식으로만 해당 개인정보를 사용하고 처리합니다. (ii) 관련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는 범위에서만 해당 개인정보를 사용하고 처리합니다. (iii) 해당 제3자 관리자와의 계약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하지 않는 한, 해당 제3자 관리자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전하지 않습니다. (iv) 해당 제3자 관리자와의 계약 조건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의 보안, 무결성, 기밀성 및 가용성을 보호할 수 있는 적절하고 적합한 행정적·기술적·물리적 조치를 시행하고 유지합니다.

(iv) 개인정보의 사용, 공개, 저장 또는 기타 운영의 중단에 관한 본 API 약관에 따른 귀사의 의무와 동일한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관리자의 적법한 지침 내용이 서로 상충하는 경우, 상충되는 내용을 에어비앤비에 신속하게 서면으로 통지하는 한, 귀사는 제3자 관리자의 지침을 따를 수 있습니다.

G. 최종 사용자 약관. 귀사의 최종 사용자 또는 고객에게 API 또는 API 범위나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를 부여하는 경우, (i) 귀사는 해당 최종 사용자 및 고객과의 약관 또는 계약에 다음 내용을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a) API의 사용에 본 API 약관(및 제1.2조에 포함된 약관)의 적용을 받으며, (b) API 범위 및 콘텐츠의 사용은 에어비앤비 이용 약관, 결제 서비스 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제1.2조에 언급되어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는 기타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ii) 최종 사용자 또는 고객은 API 또는 API 범위나 콘텐츠의 사용하는 데 있어 관련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도록 합니다.

H. 국가 간 이전. 유럽경제지역, 영국 또는 스위스로부터의 이전. 유럽경제지역 회원국, 스위스 또는 영국('EEA' 또는 '유사한 국가')에 소재하는 에어비앤비 법인으로부터 EEA 또는 유사한 국가 외부 지역에 소재하는 귀사에 대한 개인정보의 이전은 본 약관에 포함된 유럽연합 표준 계약 조항, 모듈 1(관리자 간 이전)('SCC')의 적용을 받습니다. SCC와 관련하여, 귀사와 에어비앤비는 다음 사항에 동의합니다.

(i) 제17조와 관련하여 준거법은 아일랜드법으로 합니다.

(ii) 제18조와 관련하여 관할 법원은 아일랜드 법원으로 합니다.

(iii) 본 API 약관의 제9조는 SCC의 부속서 1의 역할을 합니다.

(iv) 본 API 약관의 제2.3조는 SCC의 부속서 2의 역할을 합니다.

I. 정보의 보관 및 삭제. 귀사는 본 API 약관에 따라 발생하는 계약 기간에 한해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본 계약에 따른 의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범위에 한해서만 이를 사용합니다. 귀사와 에어비앤비 간의 기밀 유지 협약에 따른 의무를 제한하지 않고, 귀사는 에어비앤비의 지시에 따라 적절하게, 귀사가 유지·보유·관리하고 있지만 본 계약에 따른 의무를 수행하는 데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삭제합니다. 귀사는 에어비앤비에 이러한 정보 삭제에 대해 합리적인 사전 통보를 합니다. 본 API 약관에서 따라 발생한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귀사는 (i) 본 계약에 따라 개인정보를 처분한다는 사실을 해당 개인정보를 처분하기 7일 전에 에어비앤비에 통지하고, (ii) 귀사가 보유·사용·관리 중인 모든 개인정보를 에어비앤비가 합리적으로 요청한 방식 및 형식으로 즉시(본 계약이 종료된 후 삼십(30) 일 이내) 파기 또는 반환하며, (iii) 기존 개인정보 사본을 삭제합니다. 단, 관련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가 적용되며, 해당 법률에 대해 에어비앤비에 통지해야 합니다. 에어비앤비에서 요청하는 경우, 귀사는 모든 개인정보가 반환되거나 안전하게 폐기되었다는 서면 확인을 제공합니다.

J. 존속 규정. 본 제2.4조에 포함된 의무는 에어비앤비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귀사가 보관·관리·보유하는 한 본 API 약관의 종료 후에도 효력을 유지합니다.

2.5 기밀 정보

A. 기밀 정보. '기밀 정보'는 정보 공개 당사자가 기밀 또는 독점 정보로 명시했거나 해당 당사자의 기밀 또는 독점 정보라고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정보는 기밀 정보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i) 수령 당사자의 과실 없이 일반에 공개된 정보 (ii) 기밀 유지 의무 없이 수령 당사자가 이미 알고 있었던 정보 (iii) 수령 당사자가 자체 개발한 정보. 에어비앤비의 기밀 정보에는 제품 계획 및 가격, 마케팅 계획 및 인사이트, 고객 목록, 보고서 및 분석 결과, 비즈니스 전략, 베타 테스팅 제품, 예측 정보, 피드백, 영업 비밀 등이 포함됩니다. 귀사와 에어비앤비는 본 API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서로의 기밀 정보를 기밀로 유지하며, 해당 기밀 정보를 사용하거나 공개하지 않습니다(보도 자료나 기타 홍보 행사 또는 간행물을 통한 공개 포함). 귀사와 에어비앤비가 귀사의 API 사용에 관한 기밀 유지 협약이나 기밀 유지 조항이 포함된 기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해당 계약의 기밀 유지 약관이 본 제2.5조보다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B. 회원 콘텐츠. 귀사가 API를 통해 비공개 회원 콘텐츠를 취득하거나 액세스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명시적인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해당 콘텐츠를 자사 사용자, 고객 또는 기타 제3자에게 공개해서는 안 됩니다.

C. 존속 규정. 본 제2.5조는 본 API 약관의 종료 후에도 효력을 유지합니다.

3. 지식재산권 및 소유권

3.1 소유권. 귀사는 API, 에어비앤비 플랫폼 및 API를 통해 제공된 모든 콘텐츠(관련 지식재산권 모두 포함)가 에어비앤비 또는 그의 라이선스 제공자 또는 인가권자의 독점 자산임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해당 지식재산권에는 (등록 여부에 관계없이) 상표 및 트레이드 드레스, 디자인 특허권, 실용신안권 및 저작권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귀사가 API, 에어비앤비 플랫폼 또는 콘텐츠를 사용함으로써 제2.1조에 따라 부여되거나 묵시적으로 부여된 범위를 넘어서는 어떠한 추가적인 라이선스도 부여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또한, 귀사는 당사가 에어비앤비 플랫폼에 표시되는 콘텐츠를 호스팅하며, 본 API 약관의 어떠한 내용도 라이선스에 따라 에어비앤비 플랫폼에 또는 API를 통해 표시되는 제3자 콘텐츠의 전체 또는 일부를 에어비앤비가 소유하거나 작성한 것으로 간주하거나 이를 암시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제3자가 작성한 모든 콘텐츠(예: 회원 콘텐츠)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제3자에게 있습니다. 귀사는 API, 에어비앤비 플랫폼, API 범위 또는 콘텐츠에 포함되거나 수반되는 저작권, 상표권, 서비스 마크 또는 기타 소유권 표시를 제거하거나, 수정하거나, 가릴 수 없으며, 이러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API, 에어비앤비 플랫폼, API 범위 또는 콘텐츠에 직접적으로 또는 그와 관련해 사용되는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상호 및 기타 에어비앤비 출처 표시는 미국 및 해외에서 에어비앤비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API, 에어비앤비 플랫폼, API 범위 및 콘텐츠에 직접적으로 또는 그와 관련해 사용되는 제3자의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트레이드 드레스, 상호 및 기타 소유권 표시는 식별 목적만을 위해 사용된 것이며 해당 소유권자의 자산일 수 있습니다. 본 제3.1조는 본 API 약관의 종료 후에도 효력을 유지합니다.

3.2 에어비앤비 지원. 에어비앤비가 귀사의 API 사용 또는 API 클라이언트와 관련하여 제공하거나 사용 가능하게 하는 자문, 컨설팅, 서비스, 코드, 소프트웨어 또는 기타 기술('에어비앤비 지원')은 여하한 보증 없이 '현재 상태 그대로' 제공되며, 제5조 면책 조항의 적용을 받습니다. 귀사는 허용된 사용(제2조)에 대해서만 에어비앤비 지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 API 사용을 중단하는 경우(제4조) 이러한 지원의 이용을 종료해야 합니다.

3.3 귀사의 콘텐츠. API를 통해 제공하거나 API를 사용하여 제출하는 모든 정보 및 콘텐츠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귀사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 (i) 귀사가 이러한 콘텐츠의 유일하고 독점적인 소유자이거나 해당 콘텐츠에 대한 권리를 에어비앤비에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권리, 라이선스, 동의서 및 권리 포기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ii) 귀사의 콘텐츠나 해당 콘텐츠의 게시, 업로드, 출판, 제출 또는 전송, 또는 에어비앤비의 해당 콘텐츠(또는 그 일부)의 사용이 제3자의 특허, 저작권, 상표, 영업비밀, 저작 인격권, 기타 소유권이나 지식재산권, 퍼블리시티권 또는 프라이버시권을 침해, 남용, 위반하거나, 관련 법률이나 규정의 위반을 초래하지 않음을 진술하고 보장합니다.

3.4 귀사의 상표. 파트너 개별 약관에서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귀사는 에어비앤비 플랫폼 및 관련 프로그램 문서에서 귀사를 식별하기 위해 귀사의 이름, 로고, 상표, 트레이드 드레스, 브랜드 디자인 요소 및 기타 관련 자료를 사용할 수 있는 전 세계적이고 비독점적이며 로열티가 부과되지 않는 라이선스를 에어비앤비 및 그 피지배 계열사에 부여합니다. 예를 들어, 귀사가 API를 사용하여 등록하거나 관리하는 리스팅에 귀사의 이름과 로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3.5 에어비앤비의 상표. 프로그램 문서 또는 파트너 개별 약관에서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귀사는 에어비앤비의 명시적인 사전 서면 동의 없이 API 사용과 관련하여 API 클라이언트에 에어비앤비의 이름, 상호,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상호, 트레이드 마크, 도메인 이름 또는 기타 고유한 브랜드 특징('브랜드 특징')을 에어비앤비 상표 가이드라인을 위반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에어비앤비가 이러한 사용에 동의한 경우, (i) 이러한 사용은 에어비앤비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하며, (ii) 해당 사용은 귀사에게만 허용되고, 그 계열사에서는 허용되지 않으며, (iii) 브랜드 가이드라인에 대한 위반이 발생할 경우, 당사는 언제든지 동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률에 따라 허용되는 최대 범위에서, 귀사는 에어비앤비의 상표, 로고, 도메인 이름, 브랜드 특징 또는 자료나 이의 등록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며, 타인이 이의를 제기하도록 돕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또한, 모양, 표기, 발음 등 어떠한 방식으로든 에어비앤비와 혼동될 정도로 유사한 브랜드 특징(도메인 이름 포함)의 등록을 시도하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3.6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API에 필요하거나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중 일부는 오픈 소스 라이선스 방식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 라이선스에 본 약관 내용에 명시적으로 우선하는 조항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해당 조항이 적용됩니다.

3.7 게시 중단 요청. 에어비앤비가 요청하는 경우, 귀사는 귀사의 API 클라이언트에 게시된 콘텐츠의 개별 항목을 즉시 삭제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을 제한하지 않는 범위에서, 귀사는 에어비앤비나 적격한 제3자가 게시 중단을 요청할 경우 미국 디지털밀레니엄저작권법('DMCA')(17 U.S.C. § 512 참조)을 전적으로 준수하는 데 동의하며, DMCA에 따른 게시 중단 절차 중 API 클라이언트에 적용되며 이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절차를 철저히 준수해야 합니다. 유럽연합에 거주하는 고객 또는 사용자가 있거나, 기타 방식으로 이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귀사는 유럽연합 및 그 회원국의 법률 및 규정에 따른 '통지 후 게시 중단' 프로그램을 유지해야 합니다. 다른 관할권에 거주하는 고객 또는 사용자가 있거나, 기타 방식으로 이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해당 관할권의 법률 및 규정에 따른 '통지 후 게시 중단' 프로그램을 유지해야 합니다.

3.8 에어비앤비 제품 및 서비스. API 클라이언트,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향후 개발되는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와의 유사성에 관계없이, 귀사가 제공한 API 클라이언트나 기타 제품 또는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자료, 애플리케이션, 제품 또는 서비스를 논의, 검토, 개발(당사 또는 제3자를 위한 개발), 개발 완료, 취득, 라이선싱, 마케팅 및 유통하는 데 있어 어떠한 경우에도 에어비앤비가 배제되어서는 안 됩니다.

3.9 피드백. 귀사가 에어비앤비에 버그 신고, 개선 요청, 제안 또는 기타 의견(통칭하여 '피드백')을 제공하는 경우, 귀사는 해당 피드백에 대한 독점적이고, 전 세계적이며, 2차 라이선싱이 가능하고, 영속적이며, 로열티가 부과되지 않고, 취소 불가한 라이선스를 에어비앤비와 그 피지배 계열사에 허여하는 것이며, 에어비앤비와 그 피지배 계열사는 해당 피드백을 어떠한 목적으로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계약 기간 및 해지

4.1 계약 기간 및 해지. 본 API 약관 및 관련 파트너 개별 약관에서 보완하는 바에 따라 귀사와 에어비앤비 간에 체결된 계약은 에어비앤비 또는 귀사가 이를 해지할 때까지 효력을 유지합니다. 귀사는 계약 해지 발효 희망일 육십(60) 일 전까지 당사에 통지함으로써 귀사와 당사 간의 본 계약을 해지하고 API의 사용 및 관련 API 프로그램 참여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단, airbnb-platform@airbnb.com으로 종료를 통지해야 해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에어비앤비는 어느 당사자, 회원님 또는 귀사에 대한 법적 책임이나 기타 의무를 가지지 않고 언제든지 이유를 불문하고, 전체적으로 또는 당사와 귀사 간에 한하여, 귀사의 API 사용이나 이에 대한 액세스를 일시 중지하거나, API 또는 API의 일부 또는 기능을 중단하거나, 본 API 약관 또는 API 프로그램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API 사용과 관련하여 귀사가 당사에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귀사의 API 사용 일시 중지 또는 종료에 대해 통지하기 위해 상업적으로 합당한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귀사가 파트너 개별 약관을 체결한 경우, 해당 약관에 따라 특정 추가 상황에서 귀사 또는 당사가 귀사의 API 사용을 종료하도록 요구하거나 허용할 수 있습니다.

4.2 해지의 효력. API 사용이 종료되는 경우, 귀사는 해지 효력 발생일로부터 삼십(30) 일 안에 귀사가 API 사용을 통해 취득하여 보유 또는 관리하고 있는 모든 개인정보, API 범위 및 콘텐츠(귀사 소유 콘텐츠 제외)를 폐기 또는 삭제할 것에 동의합니다. 본 API 약관의 종료 후에도 존속하는 것으로 명시된 조항은 기술된 바와 같이 종료 후에도 효력을 유지합니다. 본 제4.2조는 본 API 약관의 종료 후에도 효력을 유지합니다.

5. 에어비앤비 면책 조항

귀사는 에어비앤비가 API, API 프로그램, 에어비앤비 플랫폼, 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의 이용 또는 운영과 관련하여 어떠한 진술이나 보증도 하지 않는다는 데 동의합니다. API 및 API 프로그램, 그의 기능 및 기타 관련 자료·서비스는 여하한 보증 없이 '현재 상태 그대로' 제공 및 전달됩니다. 에어비앤비는 API 또는 API 프로그램, 에어비앤비 플랫폼, 사이트,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또는 관련 기능이나 자료가 귀사의 요건을 충족하거나, 이의 운영 또는 이용이 중단되는 일이 없거나, 오류가 없거나, 문서에 설명된 바와 같다는 것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에어비앤비와 당사의 라이선스 제공자는 상품성,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 소유권이나 비침해 등에 대한 어떠한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본 제5조는 본 API 약관의 종료 후에도 효력을 유지합니다.

6. 책임 제한, 권리 포기, 면책

6.1 면책 조항. 관련 법률에 따라 허용되는 최대 범위에서, 에어비앤비는 부수적·특수적·징벌적·간접적 손해, 또는 이와 관련된 모든 일실 이익, 데이터 유실 또는 영업권 상실, 대체 상품이나 서비스 비용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는 보증, 계약, 불법행위(과실 포함), 제조 책임 또는 기타 법리에 기인한 것인지 여부 및 귀사 또는 에어비앤비가 해당 손해의 가능성을 고지받았는지 여부를 불문하며, 본 API 약관 또는 파트너 개별 약관에 명시된 제한적인 구제수단이 그 주요 목적 달성에 실패한 것으로 판명된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6.2 책임의 제한. 관련 법률에 따라 허용되는 최대 범위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API 약관, 귀사의 API 사용 또는 API 프로그램 참여로 인하여 또는 그와 관련하여 에어비앤비가 책임을 부담하는 총 금액은 미화 1,000달러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6.3 예외 사항. 일부 관할권에서는 특정 유형의 손실이나 피해에 대해 특정 보증의 면제 또는 배상 책임의 제한이나 면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본 제6조에 명시된 책임의 제한은 관련 법률에 따라 허용되는 최대 범위까지만 귀사에 적용됩니다.

6.4 권리 포기. 귀사는 귀사의 API 사용에서 기인하거나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종류와 성격의 청구, 손해(실질적 및 간접적), 비용 및 경비(소송 비용 및 변호사 수임료 포함)에 대한 모든 책임으로부터 에어비앤비 및 그 자회사, 계열사, 임원, 대리인, 라이선스 제공자, 공동 브랜드 파트너사나 기타 파트너사, 직원을 관련 법률에 따라 허용되는 최대 범위에서 면책하며, 관련 청구권을 포기합니다. 귀사는 본 권리 포기 조항에서 다루는 사안과 관련된 사실이 현재 사실로 여겨지는 것과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며, 그러한 차이가 발생할 위험을 수용하고 부담합니다. 또한, 귀사는 캘리포니아 민법 제1542조를 포함, 드러나지 않은 청구권의 포기로부터 귀사를 보호하는 관련 연방법 또는 주법이나 관습법 또는 다른 관할권의 유사한 법에 따라 귀사가 갖는 모든 권리와 혜택을 명시적으로 포기합니다. 전술한 캘리포니아주 민법 제1542조는 다음과 같이 규정합니다. “채권자에게 유리하게 작용하며 채권자가 해당 청구에 대해 알았을 경우 채권자와 채무자 간 합의에 반드시 중대한 영향을 끼쳤을 청구의 존재를 채권자가 알거나 추측하지 못할 때는 일반적인 권리 포기가 적용되지 아니한다.”

6.5 면책. 귀사는 귀사의 API 운영·사용에 기인하거나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API 클라이언트의 운영, 제2.2조 위반, 기밀 정보 및 개인정보에 대한 귀사의 취급 또는 사용, 귀사나 귀사의 공급업체나 파트너사와 관련된 모든 사고 또는 보안 유출 포함) 모든 종류와 성격의 청구(및 청구, 손실, 실질적 및 간접적 피해, 소송, 판결, 소송 비용 및 변호사 수임료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이나 비용 포함)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에어비앤비 및 그 자회사, 계열사는 물론 그 임원, 대리인, 라이선스 제공자, 공동 브랜드 파트너사나 기타 파트너사, 직원을 관련 법률에 따라 허용되는 최대 범위에서 면책 및 방어(에어비앤비의 재량에 따라 판단)하고 피해가 없도록 할 것에 동의합니다. 에어비앤비는 이러한 청구, 소송 또는 조치에 대해 귀사에 서면으로 통지하기 위해 성실한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본 제6조는 본 API 약관의 종료 후에도 효력을 유지합니다.

7. 분쟁 해결 및 준거법

7.1 개요. 본 조항은 귀사의 API 사용으로 인해, 또는 본 API 약관을 일방 당사자가 위반함으로써 또는 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논쟁, 청구, 분쟁(각각을 '분쟁'으로 지칭)을 해결하기 위한 절차를 규정합니다. 본 제7조는 본 API 약관에 어떤 관할권의 법률이 적용되는지도 명시합니다.

7.2 협상. 분쟁에 대한 서면 통지가 있을 경우, 귀사와 에어비앤비는 분쟁 해결을 위해 적절한 협상 권한을 가졌으며 합리적으로 이용 가능한 담당자를 통해 협상 및 분쟁 해결을 시도해야 합니다. 협상은 원격 방식으로 또는 아래에 명시된 위치 내에서 쌍방이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장소에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기존 통지 후 영업일 기준 십(10) 일 이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양 당사자가 다른 협상 기간에 합의하지 않는 한, 일방 당사자는 아래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분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7.3 미국에서의 절차. 귀사가 미국 법에 의거하여 설립된 경우, 본 API 약관은 캘리포니아주 법률에 따라 해석되며, 국제사법의 원칙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본 조항에 따라 중재 합의에서 제외되는 모든 사법 절차는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소재 주법원 또는 연방법원에 제기되어야 합니다. 귀사와 에어비앤비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를 전속적 관할권을 가진 법정지로 하며 동 법원에 대인관할권이 있음에 동의합니다. 모든 중재는 상업 중재 규정에 따라 미국 JAMS에 의해 수행되며, 중재인의 결정에 대한 판결은 해당 분쟁에 대한 관할권을 가진 법원에서 행해질 수 있습니다. 양 당사자는 본 API 약관이 주(州) 사이의 상업적 거래를 증빙한다는 사실을 인정합니다. 또한, 적용 가능한 실체법과 관련한 위 조항에도 불구하고 본 계약 약관에 따라 중재 절차가 진행될 경우, 중재는 연방 중재법(Federal Arbitration Act, 9 U.S.C., 제 1~16조)의 규율을 받는다는 사실을 인정합니다. 양 당사자는 중재가 최종적이고 구속력이 있으며, 아래에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배심원에 의한 재판 및 기타 해결 절차(법원 조치 또는 행정 절차)에 대한 권리 포기를 의미한다는 사실을 이해합니다.

7.4 브라질에서의 절차. 브라질 연방 공화국 법에 의거하여 설립된 경우, 본 약관은 브라질 연방 공화국 법률에 따라 해석하며, 국제사법의 원칙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본 약관으로 인하여 또는 본 약관과 관련하여 귀사가 당사를 상대로 제기할 수 있는 사법 절차는 브라질 소재 법원에만 제기될 수 있습니다.

7.5 기타 관할권에서의 절차. 귀사가 미국 또는 브라질 이외의 국가, 주 또는 영토의 법에 의거하여 설립된 경우, 본 API 약관은 아일랜드 법에 따라 해석하며, 국제사법의 원칙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국제물품매매계약('CISG')에 관한 국제연합협약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위에서 제시된 비공식 협상에 의해 해결되지 않은 모든 분쟁은 아일랜드 법원의 전속적 관할에 따르게 되며, 본 API 약관으로 인해 또는 이와 관련하여 귀사가 당사를 상대로 제기하는 모든 사법 절차는 아일랜드 소재 법원에서만 제기될 수 있습니다.

7.6 에어비앤비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절차. 에어비앤비의 지식재산권 또는 에어비앤비의 기밀 정보와 관련된 모든 분쟁에 대해, 당사는 특정 이행, 가처분 또는 형평법에 따른 기타 구제책을 소구하는 행위를 포함해 관할 법원에 법적 조치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법 절차가 진행될 법정지는 위에 명시된 바와 같습니다. 본 제7조는 본 API 약관의 종료 후에도 효력을 유지합니다.

8. 기타 조항

8.1 양도. 귀사는 에어비앤비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법률 적용, 지배권 변경, 인수 합병, 자산 매각 등에 의해 본 API 약관을 양도하거나 이전할 수 없습니다. 당사의 동의 없이 실행하는 본 API 약관의 양도 또는 이전은 효력이 없습니다. 에어비앤비는 단독 재량에 따라 제한 없이 본 API 약관 및 이에 따른 권리와 의무를 양도하거나 이전할 수 있습니다. 상기 내용이 적용됨을 전제로, 본 API 약관은 계약 당사자, 그 승계인 및 허용된 양수인을 구속하며 이들에게 적용됩니다.

8.2 제휴사 및 공급업체 - 제3자 수혜자 없음. 귀사는 API 및 본 API 약관과 관련된 귀사의 계열사(예: 자회사 및 모회사), 공급업체, 대리인, 계약업체, 직원 및 인력의 작위 또는 부작위에 대해 책임을 지며, 이러한 계열사, 공급업체, 대리인, 계약업체, 직원 및 인력이 본 API 약관을 준수하도록 할 책임이 있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본 API 약관은 귀사와 에어비앤비를 제외한 다른 누구에게도 어떠한 권리나 구제수단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제공할 의도로 작성되지 않았습니다.

8.3 불가항력. 에어비앤비는 파업, 폭동, 테러, 반란, 화재, 홍수, 폭풍, 폭발, 지진, 정전, 전쟁 또는 이와 유사하게 당사의 합리적인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해 계약 의무의 불이행 또는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 본 API 약관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4 통지. 본 계약에 따라 허용되거나 요구되는 여하한 통지 또는 기타 연락은 서면으로 이루어집니다. (i) 에어비앤비는 귀사에서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API 또는 API 프로그램을 통해 통지를 게시하여 통지 및 연락을 할 수 있으며, (ii) 귀사는 이메일(airbnb-platform@airbnb.com)을 통해 통지나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8.5 완전한 합의. 본 API 약관은 제1.2조에 포함된 모든 약관과 함께 API 및 API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당사와 귀사 사이의 완전하고 독점적인 이해와 합의를 구성하며, 이전에 API 및 API 프로그램과 관련해 이루어진 일체의 구두 또는 서면 이해와 합의에 우선하며 이를 대체합니다.

8.6 법률 준수. 귀사는 자사의 활동과 API 사용이 정보 보호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고용법, 세법, 이민법, 복지 및 근로자 보상법, 국제 부패방지법(미국의 해외부패방지법(15 U.S.C. §78dd-1 이하 참조), 영국의 2010년 뇌물수수 방지법 등), 불매운동참여제한·수출통제·제재·세관·해운에 관한 미국 및 기타 관련 법률과 관련 규정을 포함한 모든 관련 법을 준수하며, 계약 기간 동안 이를 준수할 것을 보증합니다.

8.7 일반 조항. 에어비앤비가 본 API 약관의 권리 또는 조항을 집행하지 않더라도 이는 추후 해당 권리 또는 조항을 집행하는 것에 대한 포기로 해석되지 않습니다. 해당 권리 또는 조항의 포기는 적법하게 수권된 에어비앤비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면에 의한 경우에만 효력을 갖습니다. 본 API 약관에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본 API 약관에 따른 일방 당사자의 구제수단 행사는 본 약관 등에 따른 해당 당사자의 다른 구제수단을 침해하지 않습니다. 여하한 사유로 중재인 또는 관할 법원이 본 API 약관의 조항을 무효 또는 집행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해당 조항은 허용되는 최대 범위에서 집행되며 본 API 약관의 나머지 조항은 완전한 효력을 유지합니다. 본 API 약관의 어떠한 내용도 에어비앤비와 귀사 간의 대리 관계, 합작 투자 또는 파트너십을 구성하거나 암시하지 않습니다.

8.8 존속 규정. 본 제8조는 본 API 약관의 종료 후에도 효력을 유지합니다.

9. 유럽연합 표준 계약 조항에 관한 정보


표준 계약 조항 부속서 1(데이터 관리자 간의 계약)

A. 표준 계약 조항 당사자 목록

데이터 제공자: Airbnb Ireland, UC

주소: 3 Dublin Landings, North Wall Quay, Dublin 1

연락처: 데이터 보호 담당관, DPO@airbnb.com

역할: 데이터 관리자

            

데이터 수령자: 귀사

주소: 본 API 약관 동의 시 귀사에서 명시한 주소

연락처: 본 API 약관 동의 시 귀사에서 명시한 연락처

역할: 제3자 데이터 관리자의 데이터 처리자

 

B. 데이터 이전에 관한 설명

  • 데이터 주체의 유형

이전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은 유형의 데이터 주체에 관한 것입니다.

호스트, 게스트

  • 데이터 처리의 성격

API 약관(파트너 개별 약관에 따라 수정될 수 있음)에 의해 발생하는 계약 조건에 따라 수집, 기록, 정리, 구조화, 저장, 사용, 공개 및 보급

  • 데이터 이전 빈도

리스팅 등록 및 관리와 예약 촉진에 필요할 때마다 지속적으로 진행

  • 개인정보 보관 기간

API 약관(파트너 개별 약관에 따라 수정될 수 있음)에 의해 발생하는 계약 조건에 따른 기간

  • 데이터 이전의 목적

데이터 이전은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뤄집니다.

리스팅 등록 및 관리, 에어비앤비 플랫폼에서의 예약 촉진 및 호스트 관리 서비스의 지원

  • 이전되는 개인정보의 범주

이전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은 범주의 데이터에 관한 것입니다.

호스트의 경우, 이름, 연락처, 날짜, 숙소 및 체험 장소의 위치, 고유 에어비앤비 ID 등 리스팅 및 예약에 관한 세부 정보

게스트의 경우, 이름, 연락처, 날짜, 고유 에어비앤비 ID 등 예약 세부 정보

  • 민감한 데이터(해당하는 경우)

이전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은 범주의 민감한 데이터에 관한 것입니다.

없음

C. 관할 감독 기관

아일랜드 데이터 보호 위원회(Data Protection Commission of Ire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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