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면 추천 검색어가 표시됩니다.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추천 검색어를 확인하세요. 입력 키를 사용하여 검색어를 선택하세요. 추천 문구를 선택하면 해당 문구로 검색이 진행됩니다. 추천 검색어가 링크인 경우,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커뮤니티 정책

접근성 관련 시설이 필요한 게스트 맞이하기

에어비앤비는 접근성 관련 시설이 필요한 게스트를 적극 환영하고 지원합니다. 장애가 있거나 거동이 불편한 게스트는 호스트가 접근성 관련 시설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거라고 신뢰할 수 있어야 합니다.

허용되는 사항

  • 건강이나 안전상의 이유로 호스트가 보조동물을 거부: 호스트 숙소에 상시 거주하는 사람의 건강이나 안전에 직접적인 위협이 되는 등의 이유로 보조동물을 호스팅할 수 없는 경우, 호스트가 이에 대해 사전에 에어비앤비에 알린다면 예외가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 보호자의 통제를 벗어난 보조동물의 퇴실을 요구: 게스트가 동반한 보조동물이 보호자의 통제를 벗어난 경우, 호스트는 해당 동물의 퇴실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조동물이 숙박 중 보호자 없이 혼자 남겨지는 경우입니다.

허용되지 않는 사항

  • 게스트의 특수한 필요를 이유로 예약을 거부: 일부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호스트는 게스트가 보조동물을 동반하거나 보조 기기를 사용한다는 이유로 예약을 거절,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게스트의 특수한 필요를 이유로 요금을 추가: 호스트는 보조동물 동반이나 보조 기기 사용에 대해 추가 요금을 부과할 수 없습니다. 에어비앤비 접근성 정책에서 보조동물이 반려동물 및 정서적 지원 동물과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게스트의 특수한 필요를 만족하기 위한 합당한 요구를 거절: 호스트는 특수한 필요를 만족하기 위한 합당한 요구를 수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휠체어를 이용하는 게스트가 거실에 편안하게 출입할 수 있도록 거실 입구에서 소파를 치워달라고 호스트에게 요구하는 것은 합당한 것입니다(소파를 옮길 만한 공간이 있으며, 호스트가 소파를 옮길 수 있는 경우). 하지만 휠체어가 지나다닐 수 있도록 숙소 출입구를 확장해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합당하지 않습니다.
  • 불평등한 대우: 일부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호스트는 게스트의 접근성 요구에 상관없이 대우, 규칙 적용, 태도에 있어서 모든 게스트를 동일하게 대해야 합니다.
  • 상대방을 비하하는 발언: 어떠한 게스트나 호스트도 장애를 이유로 모욕적인 발언을 들어서는 안 되며, 여기에는 보조동물이나 보조 기기가 제공하는 역할에 대한 폄하, 차별적인 발언 등이 포함됩니다.
  • 접근성 기능에 대한 잘못된 정보 제공: 숙소 페이지에는 숙소 및 주변 시설에서 이용 가능한 접근성 기능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담겨야 합니다. 호스트는 특수한 필요 사항이 있는 게스트와 주고받는 메시지에서 이러한 기능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세부 사항을 논의해야 합니다.

에어비앤비의 지원받기

에어비앤비 정책에 위배되는 행동을 목격하거나 경험했다면 에어비앤비에 알려주세요.

이 가이드라인에서 가능한 모든 시나리오를 다루지는 않지만,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정책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도움말

  • 게스트

    위험 동물

    숙소에 위험한 동물이 있을 경우 호스트가 준수해야 하는 규정을 알아보세요.
  • 접근성 및 장애인 포용에 대한 에어비앤비의 노력

    장애나 접근성 필요 사항이 있는 분들의 편안한 여행을 돕고 에어비앤비 웹사이트와 앱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에어비앤비가 기울이고 있는 노력에 대해 알아보세요.
  • 게스트

    접근성 정책

    에어비앤비 커뮤니티는 포용, 소속감, 존중을 원칙으로 운영되며, 여기에는 장애가 있는 게스트를 따뜻하게 맞이하고 그들의 편의를 최대한 지원하는 일도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합리적 수준의 편의 및 서비스를 요청한 게스트가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면서 차별을…
예약, 계정 등과 관련해 도움을 받으세요.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