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후기 정책
숙소 및 체험에 대한 후기는 에어비앤비가 호스트와 게스트 간 굳건한 신뢰가 형성될 수 있도록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후기는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구성원이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예약이나 호스팅에 관한 결정을 내리고, 솔직한 피드백을 통해 태도나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에어비앤비 후기 정책은 진정성 있고 신뢰할 만하며 유용한 후기를 커뮤니티에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습니다.
후기는 편견 없는 정보를 제공하고, 숙박 또는 체험 진행 중 작성자가 실제로 겪은 경험을 반영해야 하며, 에어비앤비 콘텐츠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후기는 편견 없는 내용을 담아야 합니다
- 호스트와 게스트는 긍정적인 후기에 대한 대가를 약속하거나 부정적인 후기를 작성할 시 응징할 거라고 위협하는 등, 강요·협박·갈취·위협·보상·조작을 통해 다른 사람의 후기에 영향력을 행사해서는 안 됩니다.
- 할인, 환불, 긍정적인 맞후기, 작성자에게 부정적인 행동을 취하지 않겠다는 약속 등을 대가로 후기를 작성하거나 후기 작성을 보류할 수 없습니다. 또한, 에어비앤비 또는 다른 사람을 현혹하거나 기만하려는 목적으로 후기를 이용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는 정책이나 규칙을 적용한 호스트에게 보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편향되거나 진정성이 결여된 후기를 작성할 수 없습니다.
- 실제로 진행된 숙박이나 참여한 체험에 대해서만 후기를 남겨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호스트가 긍정적인 후기를 대가로 허위 예약을 받는 행위, 다른 계정을 만들어 본인의 숙소∙체험에 대한 후기를 남기는 행위, 후기 시스템을 조작할 목적으로 다른 사람과 공모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 경쟁을 저해할 목적으로 후기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호스트가 연계가 있거나 직접적인 경쟁 관계에 있는 숙소에 대해 편향된 후기를 남기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후기는 연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 후기는 호스트, 게스트, 숙박 또는 체험에 대한 자신의 경험과 연관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다른 커뮤니티 회원이 예약이나 호스팅에 대해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 게스트가 예약한 숙소에 머무르지 않았거나 체험에 참여하지 않은 경우 또는 해당 숙박이나 체험과 관련 없는 이유로 예약을 취소한 경우, 후기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후기는 에어비앤비 콘텐츠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후기에 에어비앤비 콘텐츠 정책에 위배되는 성적으로 노골적이거나 차별적인 표현 또는 위해성, 허위성, 불법적인 언사는 일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정책에 위배되는 후기 신고하기
에어비앤비 후기 정책을 위반한 후기를 신고하려면 에어비앤비에 문의하세요.
본 정책을 위반한 후기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면, 관련 평점 및 기타 콘텐츠와 함께 해당 후기가 플랫폼에서 삭제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후기 삭제를 매우 신중하게 다루며, 에어비앤비의 후기 정책을 명확히 위반하는 후기만 삭제합니다. 위반 사안의 중대성에 따라 사용자의 에어비앤비 계정이 제한, 일시 중지 또는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본 정책은 현지 법률이 허용하거나 요구하는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지역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후기에 응답하기
에어비앤비는 모든 커뮤니티 회원이 후기에 자신의 경험을 솔직하게 설명하고 정확한 정보를 담기를 기대하지만, 후기의 진실성에 관한 분쟁을 중재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30일 이내에 자신이 받은 후기에 대한 답글을 게시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작성한 후기 삭제하기
이미 게시된 후기를 삭제하고 싶다면 에어비앤비에 문의하기를 통해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