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면 추천 검색어가 표시됩니다.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추천 검색어를 확인하세요. 입력 키를 사용하여 검색어를 선택하세요. 추천 문구를 선택하면 해당 문구로 검색이 진행됩니다. 추천 검색어가 링크인 경우,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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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률을 높이는 3가지 방법

예약 가능 일시, 요금, 서비스 제공 지역을 검토하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5년 9월 22일

더욱 유연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면 검색 노출을 늘리는 데 효과적입니다. 서비스 제공 지역을 넓히고 다양한 가격대와 영업 시간을 제공하여 최대한 많은 게스트의 관심을 끌어보세요.

예약 가능 일시 관리하기

호스팅할 수 있는 모든 시간대를 달력에 추가하세요. 예약 가능 일시를 수정할 때 영업시간을 설정하고 예약 가능 기간을 선택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 두 가지가 모두 설정된 경우에만 게스트가 서비스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리스팅 탭에서:

  • 영업시간 설정하기: 영업시간은 게스트가 서비스를 예약해 이용할 수 있는 시간대를 의미합니다. 모든 서비스에 동일한 영업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고, 서비스별로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인기 있는 시간대를 고려하세요. 가령 퍼스널 트레이너는 아침 시간이, 개인 셰프는 저녁 시간에 가장 수요가 높을 수 있습니다.
  • 예약 가능 기간 입력하기: 게스트가 서비스를 미리 예약할 수 있는 기간을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 24개월 중에서 선택하세요. 제공 상품별로 예약 가능 기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달력에서:

  • 예약 가능 일시 세부 조정하기: 일반적인 영업시간 외에도 추가로 예약 가능한 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시간은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차단된 시간은 모든 제공 상품에 적용됩니다.
  • 달력 연동하기: 에어비앤비 달력과 Google Calendar(구글 캘린더)를 연동하면, Google Calendar에 일정이 있는 시간은 에어비앤비 달력에서도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설정을 완료했다면 리스팅 미리보기를 통해 예약 가능 일시가 올바로 표시되는지 확인하고 게스트에게 표시될 내용도 검토해 보세요.

리스팅 탭으로 이동하여 영업시간과 예약 가능 기간을 수정하세요.

경쟁력 있는 요금 책정하기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고 더 많은 게스트를 유치하려면 기본, 스탠더드, 프리미엄으로 등급을 나눠 제공 상품을 3개 이상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대를 다양화하면 더 높은 수익과 더 많은 후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서비스 가격대(모두 미화 기준)는 3코스 식사의 경우 52~95달러, 스파 트리트먼트는 54~96달러, 사진 촬영은 46~75달러입니다.*

  • 가격대가 낮은 기본 상품 포함하기: 게스트의 검색 결과에는 요금이 가장 낮은 상품이 표시됩니다. 따라서 신규 게스트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저렴한 요금의 상품을 제공하면 다른 상품에 대한 게스트의 관심도 높일 수 있습니다.
  • 맞춤 제안 제공하기: 호스트는 예약 전에 메시지 탭에서 게스트에게 맞춤 제안을 보내고 결제도 함께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가령 퍼스널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경우, 게스트가 이른 아침 세션을 원하거나 서비스 제공 지역을 벗어난 곳으로 와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게스트 선호에 맞춘 변경: 게스트가 이미 예약한 뒤에도 메시지 탭에서 요금 변경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가 매니큐어에 프렌치 팁을 추가하거나 식사에 특정 재료를 추가하는 등 일부 사항에 변경을 요청할 수 있으니까요.
  • 최저 요금 설정하기: 게스트 1인당 요금을 부과하는 경우, 예약당 최저 요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케이터링이나 간편식처럼 단체 예약이 일반적인 서비스에 특히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가 2인 예약을 위해 1인당 미화 50달러 상품을 선택했지만 최저 요금이 120달러라면, 게스트는 예약을 위해 120달러를 지불해야 합니다.
  • 할인 제공하기: 게스트 예약을 유도하기 위해 기간 한정 할인, 조기 예약 할인, 단체 할인 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을 적용하면, 검색 결과와 리스팅 페이지의 원래 요금에 취소선이 표시됩니다.
게스트에게 특별 요청 사항이 있다면 맞춤 제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 지역 확대하기

서비스 제공 방식(호스트가 게스트를 방문, 게스트가 호스트를 방문, 또는 둘 다)을 다시 고려해 보세요. 게스트가 직접 찾아오는 경우, 서비스 제공 지역 인근에서 검색하는 게스트에게만 서비스가 노출됩니다.

호스트가 게스트를 방문하는 경우:

  • 서비스 제공 지역 검토하기: 검색 결과에 더 많이 노출되려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도시, 지역, 우편번호를 모두 추가하세요.
  • 조정 가능 여부 알리기: 일반적인 서비스 제공 지역은 아니지만 때때로 출장을 갈 의향이 있는 지역이 있다면 리스팅 페이지에 이를 언급하세요. 서비스 제공 지역에 있는 게스트는 직접 문의를 보내면 된다는 내용도 좋습니다.

게스트가 직접 찾아오는 경우:

  •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하기: 리스팅 페이지를 보는 게스트에게는 서비스 제공 장소까지의 거리와 이동 시간이 표시됩니다.
  • 상호명 추가하기: 상호명이 있으면 게스트가 더욱 쉽게 찾아올 수 있습니다.
  • 전문 촬영된 사진 올리기: 스파, 헬스장, 살롱 등 서비스 제공 공간이 어디든, 공간 사진을 올리면 서비스의 품질을 보여주고 게스트가 더욱 쉽게 길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25년 3월 미국에 거주하는 에어비앤비 게스트 및 에어비앤비에서 처음으로 예약할 가능성이 있는 사용자 7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에 기반합니다.

실제 사용자 경험은 지역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에 포함된 정보는 게시 이후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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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9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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