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을 설정하는 방법
에어비앤비에서는 호스팅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호스팅 도구가 제공되며, 수백만 명의 게스트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언제나 원하는 대로 요금을 결정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서비스 요금 책정하기
각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인 만큼, 경쟁력 있는 요금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미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아래에서 에어비앤비에서 요금을 설정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 비슷한 서비스: 에어비앤비 및 다른 플랫폼에 비슷한 서비스가 있다면 그 요금을 확인해 보세요.
- 초기 요금: 낮은 요금으로 호스팅을 시작하면 에어비앤비에서 첫 게스트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후 긍정적인 게스트 평점과 후기를 받아 나만의 브랜드와 명성을 탄탄하게 쌓아가면서 요금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 에어비앤비 수수료: 에어비앤비에서는 호스트에게 서비스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이 수수료는 요금을 설정하실 때 표시됩니다. 서비스 수수료는 에어비앤비 호스팅 도구 개발, 연중무휴 고객 서비스 제공, 수백만 명의 게스트를 대상으로 서비스 홍보 등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다양한 요금 설정하기
기본, 스탠더드, 프리미엄으로 등급을 나눠 각기 다른 금액대의 제공 상품을 추가해 게스트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주고 수익 목표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 보세요.
요금은 각 상품의 형식, 복잡성, 독특함을 반영해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사진 촬영 서비스라면 30분 길이의 촬영 세션을 미화 $50 미만으로, 개인 맞춤 인물 사진 촬영 세션을 $50~$150 정도로, 가족 사진 촬영 세션을 $150 이상으로 제공하는 등 여러 가지 옵션을 제공해 보세요.
에어비앤비에 표시되는 검색 결과에는 제공 상품의 금액대 중 가장 낮은 요금이 표시됩니다. 처음으로 서비스를 검색하는 게스트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저렴한 요금의 상품을 제공하면 다른 상품에 대한 게스트의 관심도 높일 수 있습니다.
게스트 1인당 요금이나 고정 요금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모든 제공 상품에 적용됩니다.
- 게스트 1인당 요금: 모든 수수료와 팁이 포함된 1인당 요금입니다. 예약당 최저 요금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요금을 낮추면 더 많은 게스트를 유치하는 데 유리하고, 이는 곧 더 높은 수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미국의 예를 들자면, 1인당 미화 $60에 게스트 4명의 예약을 받는다면 총 요금은 $240이지만, 요금을 1인당 $45로 낮춰 게스트 8명의 예약을 받는다면 총 $360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거죠.
- 고정 요금: 게스트 수와 관계없이 해당 상품에 설정한 최고 금액으로, 요금 총액에는 모든 수수료와 팁이 포함됩니다.
할인 추가하기
다양한 유형의 예약에 대해 할인을 제공하는 것은 요금 경쟁력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 기간 한정 할인: 30일 동안 5~50% 할인된 요금을 제공하여 첫 게스트의 예약을 유도해 보세요.
- 조기 예약: 서비스 날짜까지 2주 이상 남은 시점에 예약하는 게스트에게 20% 할인을 제공하면 미리 일정을 확정하고자 하는 게스트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 단체 할인: 단체 할인을 추가하면 최대 인원에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할인은 게스트가 서비스를 예약할 때마다 적용됩니다. 할인을 두 개 이상 추가하면, 게스트에게는 절약 금액이 가장 큰 할인이 적용됩니다. 단, 동일한 예약에 여러 개의 할인을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