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ing the most out of the Messages tab
메시지 탭은 에어비앤비 플랫폼에서 오간 메시지가 보관되는 곳으로, 여기에서 호스트 또는 게스트로서 주고받은 메시지와 고객지원 팀과의 메시지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탭에서 할 수 있는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메시지함의 메시지를 필터링하고 검색
- 메시지 전송 및 예약 전송(미리 작성해 둔 '빠른 답변' 템플릿 포함)
- 모든 일행과 하나의 대화창에서 소통
- 대화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도록 도와주는 답장 기능 사용
- 전송한 메시지 수정 또는 전송 취소
- '메시지 수신 확인' 기능으로 게스트가 메시지를 읽었는지를 확인
- 이모티콘을 사용해 메시지에 반응
메시지 필터링 및 검색
메시지 탭의 기본 화면에는 에어비앤비 플랫폼에서 주고받은 모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호스팅, 여행, 지원 중에서 선택하면 유형별로 메시지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호스팅에서는 다음 필터를 추가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읽지 않음: 아직 읽지 않은 메시지만 표시합니다.
- 예약 상황: 예약 요청, 예정된 예약, 현재 호스팅 중, 지난 예약 등 예약 상황을 기준으로 메시지가 정렬됩니다.
- 숙소: 숙소를 두 곳 이상 운영하는 경우 메시지가 숙소별로 정렬됩니다.
- 별표 표시: 별표 표시한 메시지만 나타납니다.
공동 호스트가 있거나, 슈퍼호스트 앰배서더이거나, 에어비앤비 체험을 호스팅하는 경우, 메시지 탭에서 다음 필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동 호스트: 숙소 관리를 돕는 공동 호스트와 호스트 간의 대화를 보여줍니다.
- 슈퍼호스트 앰배서더: 매칭된 호스트와 주고받은 대화를 볼 수 있습니다.
- 체험: 체험 예약과 관련된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여행 필터를 사용하면 게스트로서 주고받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 필터를 사용하면 에어비앤비 고객지원 팀과 주고받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특정 대화를 검색하고 싶으신가요? 그런 경우 이름, 단어, 문구로 메시지를 검색할 수 있으며, 적용된 모든 필터가 검색 결과에 반영되므로 여러 개의 필터를 적용하면 더욱 빠르게 대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빠른 답변 전송 및 예약 전송하기
시의적절하고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은 성공적인 호스팅 비즈니스를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메시지 탭에서 대화를 시작하고, 정보를 제공하고, 게스트의 질문에 답하세요.
빠른 답변 기능을 사용하면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스트에게 매번 전달해야 하는 정보를 '빠른 답변'으로 미리 저장해 두면, 답변을 처음부터 작성할 필요가 없어 게스트와의 소통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메시지 탭에는 예약 직후와 같이 중요한 시점에 게스트를 지원할 수 있도록 미리 작성된 메시지 템플릿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준비된 답변을 그대로 사용해도 좋고, 내용을 수정하거나 맞춤 답변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메시지 탭에서는 인공 지능(AI)을 활용하여 게스트의 질문을 파악해, 미리 작성된 빠른 답변 중 적합한 항목을 자동으로 제안해 줍니다. 추천 답변은 게스트와의 대화에 표시되며, 호스트만 이를 볼 수 있습니다.
게스트와의 대화 중 빠른 답변 추천 항목을 즉시 검토, 수정 및 전송할 수 있으며, 나중에 전송하도록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메시지 전송 시 위치, 게스트 이름, 체크인 시간 등 일부 예약 및 숙소 세부 정보가 템플릿의 공란에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정보가 입력되지 않은 상태로는 메시지가 올바르게 전송되지 않으므로, 숙소에 최신 정보가 정확하게 반영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예약 전송 메시지의 전송 시점이 다가오면 게스트와 대화 중 알림이 표시됩니다. 이미 게스트와 공유한 정보가 예약 전송 메시지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 메시지 내용을 변경하거나 예약 전송을 취소하세요.
게스트 일행과 소통하기
새로운 예약이 확정되는 즉시 메시지 탭에 새로운 대화창이 열립니다.
예약을 진행한 게스트는 함께 여행하는 다른 성인 게스트를 예약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초대를 수락한 게스트는 대화에 추가되며, 호스트는 일행 모두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초대된 게스트는 대화에 늦게 참여하더라도 모든 메시지를 읽을 수 있으므로, 새로 대화에 참여하는 게스트가 있더라도 앞서 전달한 내용을 다시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부 정보 버튼을 누르면 해당 예약 및 대화에 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여행에 참여하는 사람 목록도 포함됩니다. 게스트의 사진을 선택하면 프로필에서 게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메시지 기능 사용
메시지 탭에서 답장, 수정 도구, 수신 확인, 이모티콘 등 대화 관리를 위한 더 많은 기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답장' 기능을 사용하면 특정 메시지를 선택해 답장할 수 있습니다. 답장을 작성하면 원본 메시지 아래 답장 메시지가 묶음으로 표시됩니다.
- 수정 도구를 사용하면 전송 후 15분 이내에 메시지 내용을 수정할 수 있으며, 24시간 이내에 메시지 전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 수신 확인'은 내가 보낸 메시지를 게스트나 다른 수신자가 확인했는지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계정 설정에서 이 기능을 해제한 경우에는 수신 확인 여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상대방과 대화할 때 웃는 얼굴, 하트, 좋아요, 손뼉, 웃는 얼굴 등 다양한 기호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탭 관련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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