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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트와 체크인 세부사항을 어떻게 조율하나요?

게스트와 호스트는 서로 연락을 주고받으며 체크인, 열쇠 전달 및 체크아웃과 관련한 세부사항을 조율합니다. 체크인이나 체크아웃과 관련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절차는 없습니다.

체크인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래의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세요.

의사소통의 중요성

숙박이 시작되기에 앞서 호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 체크인 및 체크아웃 시간을 확인하고, 열쇠 전달에 대해 논의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세요. 에어비앤비 메시지 기능을 이용해 대화를 나누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에어비앤비가 메시지 내용을 참고해 상황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계획이 변경되었을 때 호스트와 게스트가 서로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연락처 정보와 숙소 도착 세부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하세요. 휴대전화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면, 이에 대해 상대방에게 알려주세요.

예약 세부 정보 확인

예약이 확정된 후에는 여행 페이지에서 체크인 및 체크아웃 시간, 숙소 주소, 호스트 연락처 정보, 결제 영수증 등 유용한 예약 관련 정보를 확인하세요. 숙소 설명에 체크인/체크아웃 시간이 특별히 나와있지 않다면, 현지 시간 기준으로 체크인은 오후 3시, 체크아웃은 오전 11시입니다.

항공편 운항 정보 및 일기예보 상시 확인

예약에 영향을 미칠 만한 특별한 여행 권고 사항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도로 폐쇄 혹은 항공기 운항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 호스트와 게스트가 안전하게 숙소에 도착해 열쇠를 주고받는 데 평소보다 시간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열쇠 전달

많은 호스트가 숙소에서 게스트를 직접 맞이하고 열쇠를 전달하지만, 열쇠와 체크인 안내를 우편으로 보내거나, 열쇠 보관함을 이용하거나, 이웃에게 게스트 맞이를 대신 부탁하는 호스트도 있습니다. 게스트에게 열쇠를 줄지 여부는 전적으로 호스트가 결정합니다. 하지만 에어비앤비의 게스트 환불 정책에서는 게스트가 예약한 숙소에 합당하게 드나들 수 있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열쇠를 주지 않을 경우, 숙소 설명 및 숙소 이용규칙에 이를 언급하여 게스트가 예약하기 전에 이 상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