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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방법

해결 센터를 통한 금액 청구 및 지급

편의시설과 관련하여 호스트와 게스트 간 보상 금액을 청구하거나 지급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호스트가 누락된 편의시설과 관련하여 게스트에게 부분 환불을 제공하거나, 게스트가 실수로 커피잔을 깨고 그에 대한 보상을 해야 하는 경우를 들 수 있어요. 해결 센터를 통하면 에어비앤비 숙소·체험과 관련된 금액 청구 요청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해결 센터를 통해 호스트 또는 게스트에게 지급 요청하기

  1. 해결 센터를 클릭한 다음 지급 요청하기를 클릭하세요.
  2. 해당 예약을 찾아서 선택을 클릭하세요.
  3. 이유 선택 아래에서 상황에 가장 적합한 항목을 선택하세요.
  4. 요청 금액을 입력하세요.
  5. 첨부 파일을 업로드하고(선택 사항) 메모를 추가하세요.
  6. 다음을 클릭한 다음 요청하기를 클릭하세요.

해결 센터를 통해 호스트 또는 게스트에게 금액 지급하기

  1. 해결 센터를 클릭한 다음 지급하기를 클릭하세요.
  2. 해당 예약을 찾아서 선택을 클릭하세요.
  3. 이유 선택 아래에서 상황에 가장 적합한 항목을 선택하세요.
  4. 지급할 금액을 입력하고 메모를 추가하세요.
  5. 다음을 클릭하세요.
  6. 결제 수단을 선택하고 확인 및 지급을 클릭하세요.

체크아웃 날짜가 61일 이상 지난 경우

해결 센터를 통한 새로운 요청은 체크아웃 시점으로부터 60일 이내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요청이 체크아웃 시점으로부터 60일 이내에 제출되었다면, 기존 요청에 응답하거나(요청 금액 전액 지불 등) 요청과는 다른 금액을 지급하거나 요청을 거절하는 것은 체크아웃 시점으로부터 60일이 지났어도 가능합니다.

예약이 아직 시작되지 않은 경우

호스트는 확정된 예약의 체크인이 시작되기 전에 해결 센터를 통해 금액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부분 환불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게스트 역시 체크인 전에 호스트에게 금액을 지급할 수는 있지만, 호스트에 대한 지급 청구 요청은 예약이 시작된 후에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가 체크인 전 예약을 취소하고 호스트가 전액 환불에 동의한 경우에는 게스트 또는 호스트가 해결 센터를 통한 요청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게스트는 해결 센터를 통해 호스트에게 전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호스트가 에어비앤비에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하면, 에어비앤비 고객지원 팀에서 게스트에게 환불액 전액을 지급합니다.

체크인 시간이 지난 경우

체크인 시간이 지난 경우, 호스트와 게스트는 해결 센터를 통해 금액을 청구 또는 지급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고 체크인 시간도 지난 경우 호스트는 해결 센터를 통해 게스트에게 환불액 전액을 보낼 수 있습니다.

호텔 숙박 예약인 경우

일부 호텔 숙박 예약에는 해결 센터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스트는 호스트와 직접 금액 관련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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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도움말

  • 이용 방법

    해결 센터 요청 내역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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