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방법
동영상 숙소 평가란 무엇인가요?
동영상 숙소 평가란 무엇인가요?
영상을 통한 점검은 올 하반기 도입되는 에어비앤비 인증 프로그램의 일환이며,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신뢰성 측면에서 게스트의 기대에 부합하는 숙소를 선별합니다.영상을 통한 점검은 에어비앤비 담당자가 화상 회의 기술을 이용해 실시하며, 이를 통해 숙소의 위치와 편의시설을 검토하고 숙소 설명에 게시된 세부사항과 실제 숙소 상태를 꼼꼼히 비교합니다.
운영 방식
현재 영상을 통한 점검은 신청 안내 메시지를 받으신 분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올여름 더 많은 호스트에게 신청 안내 메시지를 보낼 예정입니다.
요건
- 숙소 준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잠금장치, 침구, 기본 목욕용품과 세면도구, 욕실 전체 시설 등 에어비앤비 숙소 페이지에 게시된 모든 편의시설이 이용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 점검 시 호스트가 숙소에 있을 것: 숙소에 대한 원격 점검을 실시할 때 반드시 숙소에 계셔야 합니다. 점검이 진행되는 내내 직접 참여하면 숙소를 보여줄 수 있는 시간에 영상 점검 일정을 잡으시기 바랍니다. 숙소에서 영상 점검을 진행할 때 호스트가 반드시 현장에 있어야 합니다.
- 숙박 중인 게스트가 없을 것: 에어비앤비 담당 팀이 숙소의 모든 공간을 빠짐없이 검토해야 하므로, 숙박 중인 게스트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단, 게스트 맞이를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예: 완벽하게 정돈된 침구)될 필요는 없습니다.
- 줌(Zoom) 다운로드: 모든 원격 영상 점검은 무료 화상 회의 앱인 줌을 통해 진행됩니다. 이용하시는 iOS 또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 무료 줌 앱을 미리 내려받으세요.
- 모바일 기기 사용: 숙소 내 여러 공간을 이동해야 하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하여 줌 화상 회의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사용은 권장해드리지 않습니다.
- 취소 및 일정 변경: 일정 제약으로 인해 일정 변경이 보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일정 확정 메시지의 링크를 사용하여 일정을 변경하실 수 있으나, 되도록 변경할 필요가 없도록 처음부터 원하는 시간에 일정을 잡으시기 바랍니다.
여러 숙소 원격 평가
현재 원격 숙소 평가는 단일 숙소를 운영하는 호스트 가운데 신청 안내 메시지를 받으신 분에 한해 진행되며, 이는 좀 더 개선된 절차를 선보이기 위한 조치입니다. 추가로 숙소를 하나 더 갖고 계신 경우에도 되도록 평가를 진행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지만 확실한 진행을 보장드릴 수는 없습니다. 또한, 현재 에어비앤비는 호스트가 숙소 전체와 숙소 내 개인실 모두를 등록한 '중첩된' 숙소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되도록 이른 시일 내 지원 범위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도움말
캐나다에서 에어비앤비가 수금하여 관할 당국에 납부하는 세금
호스팅하시는 지역의 숙박세 수금 및 납부에 관한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호스트
캐나다에서 책임감 있는 호스트 되기
호스팅에 따르는 책임에 대해 숙지하고, 호스팅 관련 각종 법률과 규정, 모범 사례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실 수 있도록 에어비앤비가 도와드립니다. - 호스트
세금 납부 및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에어비앤비가 호스트를 대신하여 숙박세를 수금하고 납부하는 경우, 숙박세 총액은 대금 수령 내역 및 대금 수령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계정 등과 관련해 도움을 받으세요.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