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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스팅의 기초: 첫 에어비앤비 게스트 맞이하기

    호스팅의 기초: 첫 에어비앤비 게스트 맞이하기

    첫 게스트를 포함해 모든 게스트에게 매번 훌륭한 경험을 선사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19년 11월 20일
    7분 분량의 글
    최종 업데이트: 2019년 11월 20일

    하이라이트

    • 게스트가 호스트가 진심으로 배려한다는 사실을 알고 기대치를 올바르게 설정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사려 깊게 응답하세요.

    • 체크인 가이드를 작성해서 게스트가 원활히 체크인할 수 있도록 하세요.

    • 숙소를 청결하고 깔끔하게 관리하세요.

    • 예상치 못한 문제에 대비해 항상 게스트의 연락을 받을 수 있도록 하세요.

    • 상대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후기를 남기고 다음 게스트에게 훌륭한 숙박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숙소를 준비하세요.

    첫 게스트의 도착을 기다릴 때는 꽤 초조할 수 있어요. "정말 신났지만 동시에 엄청 긴장되더군요"라고 캐나다 리치먼드의 호스트 콜린님이 말합니다. 하지만 머지않아 호스팅의 즐거움과 보람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고의 경험이었어요! 매년 저희 숙소를 다시 찾아주는 정말 좋은 친구 사이가 됐거든요.”

    첫 게스트와 향후 모든 게스트에게 멋진 경험을 선사하고 싶으세요? 5단계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1단계: 사전에 자주 의사소통하기

    게스트 맞이는 체크인 전에 이미 시작되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게스트가 보낸 메시지에 호스트가 신속하게 응답하면, 게스트는 호스트가 자신이 필요로 하는 사항에 진심으로 신경을 써준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초기부터 이렇게 대화를 주고받는 건 게스트가 올바른 기대치를 설정할 수 있게 하는 정말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다른 유용한 팁도 확인해보세요.

    • 정직한 게 최곱니다. 게스트가 숙소의 중요한 세부 정보를 보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숙소의 공용 공간에 반려동물이나 다른 게스트 또는 호스트의 가족이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알리세요.
    • 에어비앤비 도구를 활용해 편리하게 응답하세요. 에어비앤비 메시징 시스템이나 을 이용해서 게스트에게 응답할 수 있습니다. 집에 있든 이동 중이든 간편하게 게스트와 소통할 수 있죠.
    • 미리 준비해두세요. 숙소를 찾아오는 방법이나 와이파이 비밀번호 등 비슷한 정보를 여러 게스트에게 보내게 될 것 같다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자주 쓰는 메시지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호스트 압헤이님이 훌륭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2단계: 게스트가 문제없이 도착하고 체크인하도록 안내하기

    숙소 찾아오는 법과 체크인 방법을 명확하고 정확하게 알리고, 도착 당일에 호스트에게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서 게스트가 편안히 체크인할 수 있도록 하세요. 에어비앤비 앱을 사용해서 숙소 도착과 관련된 단계별 지침이 포함된 체크인 가이드를 한 번만 작성해두면 게스트가 자주 묻는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단, 게스트가 여행 전에 에어비앤비 앱을 다운로드하도록 다시 한번 안내하세요.

    체크인 전에 게스트와 의사소통하는 법에 대한 호스트 그레그님의 노하우를 들어보세요.

    3단계: 숙소를 청결하고 깔끔하게 유지하기

    깨끗한 숙소는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게스트가 침실에서 먼지 뭉치를 발견하거나 주방에서 음식 얼룩을 보게 되는 경우, 나중에는 이런 불쾌한 기억만 남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저기 떨어져 있는 머리카락은 굉장히 큰 감점 요인이고, 개인 물품이 너무 많으면 답답하고 복잡하게 느껴집니다. 침대 시트, 수건, 바닥, 욕실은 특히 더 신경을 써서 청소해야 합니다. 이런 곳들은 게스트가 가장 깨끗하기를 바라는 부분이기에 티끌 하나 없이 깔끔하고 산뜻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동료 호스트가 공유하는 청소 노하우를 확인해보세요.

    4단계: 게스트가 필요로 하는 사항 예측하기

    게스트의 성향은 각기 달라도, 항상 필요로 하는 필수 품목은 비슷합니다. 필수 편의시설을 충분히 구비해두세요.

    • 수건
    • 침구
    • 비누
    • 화장지

    또한 게스트가 숙소에 체크인하자마자 알고 싶어 하는 사항을 잊지 마세요.

    • 와이파이 비밀번호
    • 수건 보관 장소
    • 식수, 커피, 차를 마실 수 있는 곳
    • 냉장고에 게스트를 위한 전용 선반이 있는지 여부
    • 이용 금지 구역
    • 반려동물 관련 지침(해당되는 경우)

    숙소 매뉴얼을 이용하세요.
    중요한 정보를 알리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숙소 매뉴얼입니다. 매뉴얼 가장 윗부분에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넣고, TV나 온도조절기 사용법 같은 필수 정보를 반드시 포함하세요. 또한, 게스트가 자주 이용하는 곳마다 간단한 메모를 붙여두는 방식으로 유용한 정보를 알리는 호스트도 많습니다.

    게스트를 직접 맞이할 수 없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호스트가 게스트를 직접 맞이할 수 없을 때도 게스트가 환영 받는 기분을 느끼게 하는 방법을 고민해보세요. 많은 호스트가 에어비앤비의 가이드북 기능을 이용해서 좋은 레스토랑, 식료품점, 커피숍 등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직접 환영 바구니를 준비해서 다과와 간식을 제공하는 호스트도 있어요.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기
    문제가 생겼을 때 가장 중요한 건 호스트의 대응 방식입니다. 문자,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연락을 받을 수 있도록 하세요. 또한, 배관공, 수리공, 인터넷와 케이블 TV 회사 전화번호를 찾기 쉬운 곳에 보관하고, 여행을 떠날 경우에는 이웃, 친구 또는 룸메이트의 연락처도 남기시기 바랍니다.

    5단계: 후기 남기고 받기

    에어비앤비에서 성공적으로 호스팅하려면 첫 후기 몇 개가 정말 중요하답니다. 첫 후기 3개를 받은 후 숙소 페이지에 평균 별점이 표시되며, 이는 검색 결과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호스트도 게스트에게 후기를 남길 수 있습니다. 후기를 남길 때는 정직하고 상대방을 존중하는 자세로 작성하세요.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호스트 비벌리님과 수지님은 "게스트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는 것은 게스트를 위해 숙소 공간을 준비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해요"라고 말합니다. "내가 남긴 후기는 다른 호스트가 이 게스트의 예약을 수락할지 말지 여부에 영향을 미치니까요." 후기 작성 절차는 게스트와 호스트에 대한 신뢰를 쌓고,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전반에 걸쳐 훌륭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호스트 팀님은 호스트와 게스트에게 남기는 후기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하이라이트

    • 게스트가 호스트가 진심으로 배려한다는 사실을 알고 기대치를 올바르게 설정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사려 깊게 응답하세요.

    • 체크인 가이드를 작성해서 게스트가 원활히 체크인할 수 있도록 하세요.

    • 숙소를 청결하고 깔끔하게 관리하세요.

    • 예상치 못한 문제에 대비해 항상 게스트의 연락을 받을 수 있도록 하세요.

    • 상대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후기를 남기고 다음 게스트에게 훌륭한 숙박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숙소를 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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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11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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