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기에 대비하는 6가지 방법
호스팅하는 지역의 비수기에 어떻게 대비하고 계세요? 게스트의 여행 수요가 낮아질 때 에어비앤비 호스팅 도구를 사용해 예약을 관리하는 6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각 방법의 장점을 살펴보고 호스팅 비즈니스에 적합한 방법을 결정하세요.
1. 숙박 기간이 짧은 예약 허용하기
최소 숙박 기간을 줄이면 단기 숙박을 예약하는 게스트의 관심을 끌 수 있으며, 비수기에 예약되어 있지 않은 날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일별로 최소 숙박 일수를 맞춤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말에 게스트 수요가 높다면, 주중에는 1박 예약을 허용하더라도 금요일이나 토요일 체크인의 경우 1박 예약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소 숙박 일수를 줄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숙소 달력에서 예약 가능일 탭으로 가세요.
- 숙박 기간 아래의 최소 숙박 일수를 누르세요.
- 원하는 일수로 최소 숙박 일수를 수정하세요.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의 슈퍼호스트이자 호스트 자문 위원인 펄리시티 님은 "예약 가능한 날짜가 8박이 남아 있는데 마침 7박 예약이 들어올 가능성은 매우 낮다"라면서 "해당 기간에 적용되는 최소 숙박 일수를 줄이면 예약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지겠죠."라고 말합니다.
2. 예약 마감 시한 짧게 설정하기
체크인 날짜가 임박한 예약을 허용하는 것도 비수기 예약률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예약 준비 시간을 최대한 짧게 잡아 숙박 당일에도 예약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체크인 전까지 숙소를 준비하기 위해 얼마나 시간이 필요할지 잘 고려하셔야겠죠.
예약 마감 시한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숙소 달력에서 예약 가능일 탭으로 가세요.
- 예약 마감 시한을 여세요.
- 원하는 일수를 선택하세요.
설정한 예약 마감 시한 이후에 들어오는 예약 요청을 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예약 요청을 직접 검토한 후 수락 여부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넬슨의 슈퍼호스트 캐런 님은 "숙박 날짜가 임박해서까지도 예약을 허용하면 다른 숙소와 차별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렇게 덧붙입니다. "저는 셀프 체크인 방법도 제공하고 예약 전송 메시지 기능을 통해 숙소까지 찾아오는 방법도 안내한답니다. 이런 방법을 활용하면 체크인 날짜가 임박한 예약을 받아도 문제없이 게스트를 맞이할 수 있죠."
3. 막바지 예약 할인 추가하기
체크인 날짜가 가까워질수록 1박당 요금을 낮추면 막바지에 예약하는 게스트의 관심을 끄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숙소 예약률을 높이고 호스팅 수입도 늘릴 수 있도록 체크인 날짜로부터 1~28일 전에 이뤄지는 예약에 할인을 제공해 보세요.
지난 60일 요금의 중간값을 기준으로 10% 이상의 할인을 제공하면 숙소 페이지와 검색 결과에 할인이 강조되어 표시됩니다. 기존 요금에는 취소선이 그어지고 그 옆에 할인된 요금이 표시되는 거죠.
막바지 예약 할인을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숙소 달력에서 요금 책정 탭으로 가세요.
- 다른 할인 기능 더 보기 아래의 막바지 예약 할인을 여세요.
- 체크인 하루 전에서 28일 전까지 중에서 원하는 일수를 입력하세요.
- 적용할 할인율을 입력하세요.
미국 캘리포니아주 팜스프링스의 슈퍼호스트 지미 님은 "최대 15%까지는 큰 부담감 없이 할인을 적용할 수 있다"라며 이렇게 설명합니다. "최저 요금을 설정해 두었기 때문에 그 아래로는 내려가지 않으니까요. 당장 이번 주말에 아직 예약이 없다면, 최저 요금에라도 예약을 받는 편이 좋다고 생각해요."
4. 주/월 단위 할인 추가하기
장기 숙박 할인을 제공하면 숙소 검색 순위를 높이고, 달력에서 예약되어 있지 않은 날짜를 줄이고, 게스트 맞이에 드는 수고를 더는 데 도움이 됩니다. 7박 이상의 숙박에는 주간 할인을, 28박 이상의 숙박에는 월간 할인을 제공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10% 이상의 주간 또는 월간 할인을 제공하면 숙소 페이지와 검색 결과에 할인이 강조되어 표시됩니다. 또한 모든 숙박 기간별 할인의 경우, 요금 내역에서 기존 요금 옆에 할인가가 강조되어 표시됩니다.
주간 또는 월간 할인을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최소 및 최대 숙박 일수는 현지 법규를 따라야 합니다.
- 주 단위 또는 월 단위 숙박을 호스팅할 수 있는 경우, 숙소 달력에서 요금 책정 탭으로 가세요.
- 주간 또는 월간 할인에서 할인율을 설정하고 저장을 누르세요.
멕시코시티의 슈퍼호스트 오마르 님은 "주간 또는 월간 할인을 제공하면 게스트의 관심을 끄는 데 도움이 된다"며, "디지털 유목민을 비롯해 장기 숙박을 위해 숙소를 예약하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5. 맞춤 프로모션 추가하기
비수기에 프로모션을 제공하면 검색 결과에서 돋보이고 더 많은 예약을 유도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15% 이상의 할인을 제공하면, 숙소 페이지와 검색 결과에 할인이 강조되어 표시됩니다.
맞춤 프로모션을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숙소 달력에서 요금 책정 탭으로 가세요.
- 달력에서 날짜를 선택하세요.
- 할인율을 설정하세요.
경우에 따라 맞춤 프로모션 기능을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맞춤 프로모션을 이용하려면 숙소에 지금까지 받은 예약이 3건 이상, 지난 1년 동안 받은 예약이 1건 이상이어야 하며, 선택한 날짜가 지난 28일 넘게 예약 가능으로 설정되어 있었어야 합니다.
카나리아제도에 속한 테네리페의 호스트이자 호스트 자문 위원인 대니얼 님은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향후 몇 달간의 요금을 설정하고 이 기간에 예약을 받지 못하는 경우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라며, "수요와 공급을 파악하고 이에 맞춰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즐겨 사용하는 도구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6. 요금 변경하기
근처 비슷한 숙소의 요금을 비교하면, 경쟁력 있는 요금을 책정하고 여행 비수기에 예약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근처의 비슷한 숙소보다 요금이 높으면 요금을 낮춰 더 많은 게스트의 관심을 끌고 검색 순위를 높여보세요.
매일 동일한 요금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주중 요금과 주말 요금을 다르게 설정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또한 날짜에 따라 1박당 요금을 다르게 설정하면 예약률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숙소와 요금을 비교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숙소 달력에서 요금 책정 탭으로 가세요.
- 최대 31일까지의 기간을 선택하세요.
- 비슷한 숙소 보기를 누르세요.
지도에서 근처 비슷한 숙소의 평균 요금을 볼 수 있으며, 지도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예약된 숙소와 예약되지 않은 숙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숙소를 결정하는 요인에는 위치, 크기, 특징, 편의시설, 평점, 후기와 게스트가 결정 과정에서 둘러보는 다른 숙소가 포함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이크애로헤드에서 슈퍼호스트이자 호스트 자문 위원으로 활동하는 케이티 케이 님은 "경쟁력 있는 요금을 책정하기 위해 비슷한 숙소를 살펴보고 있다"며, "비수기에 게스트의 예약을 유도하려면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입니다.
요금 및 기타 설정은 언제나 호스트가 직접 결정하며, 이에 따라 실제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인터뷰 참여에 대한 대가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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