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천후에 미리 대비하는 방법

허리케인, 토네이도, 폭염에 대비해 숙소를 재정비하고 게스트에게 중요 정보를 안내하세요.
작성자: Airbnb 작성일: 2024년 6월 26일
최종 업데이트: 2024년 8월 8일

악천후에 미리 대비해 두면 호스트 본인은 물론 숙소와 게스트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건 문제 전문 구호 및 개발 단체인 아메리케어스(Americares)에서 허리케인, 토네이도, 폭염 발생 시 게스트를 지원하고 숙소 및 재산 피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팁을 알려드립니다.

게스트 지원

게스트는 현지 기후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악천후로 인한 재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잘 모를 수 있습니다. 아메리케어스의 권고에 따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게스트를 도와주세요.

중요한 정보를 적거나 인쇄하여 눈에 잘 띄는 곳에 두세요.

  • 비상 연락처: 경찰, 소방서, 구급차 서비스 전화번호를 비상 대응 공공기관 전화번호(예: 국가에 따라 119, 911, 999, 112 등)와 함께 기재해 두세요.
  • 숙소 주소: 숙소의 도로명 주소, 주요 교차로 또는 행정구역상 지역 명칭을 알려주세요.
  • 폭풍우 대피소: 창문이나 채광창이 없는 실내 공간이나 지하실 등 토네이도나 허리케인 발생 시 대피할 수 있는 장소를 알려주세요.
  • 현지 지도: 대피 경로, 지역 대피소, 무더위 쉼터 등을 안내하고, 반려동물과 함께 대피할 수 있는 장소도 알려주세요.

숙소 페이지, 메시지를 통해 계절별 날씨와 관련된 사항을 설명하고, 환불 정책에서도 악천후 발생 가능성을 고려하세요.

  • 숙소 이용규칙: 계절별 날씨에 대해 기본적인 정보를 추가하세요. 예: "허리케인 시즌은 보통 6월부터 11월까지입니다. 현지 당국의 기상 예보와 안내를 따르세요."
  • 빠른 답변 및 예약 전송 메시지: 메시지 탭에서 이런 기능을 사용해 악천후 예보 시 게스트에게 공유할 수 있는 팁을 작성해 두세요. 예를 들어, 폭염 발생 시 더위를 식힐 있는 장소를 안내하기 위해 빠른 답변을 작성해 두면 편리합니다.
  • 환불 정책: 에어컨이 없는 숙소나 캠핑카, 텐트, 트리하우스 등의 독특한 공간은 악천후에 특히 취약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유연 환불 정책을 적용하면 게스트가 날씨 예보를 고려해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호스트가 선택한 환불 정책에 따라 취소된 예약의 게스트 환불금이 결정됩니다. 단, 호스트와 게스트가 달리 합의한 경우는 예외입니다. 숙소가 위치한 지역에 대규모 재해가 발생하거나 법적 금지로 인해 예약을 완료할 수 없는 경우, 에어비앤비 중대 재해 정책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중대 재해 정책이 적용되는 경우, 호스트는 수수료나 불이익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숙소 달력에서 해당 날짜의 예약이 차단됩니다. 여행에 차질이 생긴 게스트도 예약을 취소하고 예약금을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호스트나 게스트가 중대 재해 정책의 요건에 부합하는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호스트에게 대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게스트와의 커뮤니케이션

아메리케어스는 기상 주의보나 경보 발생 시 게스트에게 이를 안내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게스트에게 관련 현지 자료를 다시 안내하고, 숙박 중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팁을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 및 재산 피해 줄이기

악천후에 대비해 숙소를 재정비하면 허리케인이나 토네이도 발생 시 숙소 및 재산 피해를 줄이고 폭염에도 좀 더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메리케어스는 숙소를 잘 관리하고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다음 단계를 따르도록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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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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